안성시내를 지나다가.. 혹은 집 근처에서..
길 잃고 떠도는 강아지들을 많이 봤습니다..
도로를 위험천만하게 가로지르더라구요...ㅠ
배가 고픈지 여기저기 쓰레기통도 뒤지고..
제일 걱정되는건.. 차에 치여 다치기라도 할까봐...ㅠㅠ
제 동생도 어제 대우아파트 근처에서 유기견을 봤는데...
그 강아지가 자꾸 제 동생을 따라와서.. 차마 그냥 지나칠수가없어
먹을것도 사주고 놀아주다가.. 집에는 데려올수없으니까..
114에 전화해서 보호소 같은 곳 연락처를 물어보니 안성시청 번호를 가르쳐줬고..
거기서는 또 동물병원 번호를 가르쳐줘서..
다행히 그 분이 오셔서 그 강아지를 데려갔답니다..(근데 좀 귀찮은 듯한 태도를 보였다는..)
길에서 불쌍한 강아지들을 보면.. 도와주고싶은데.. 어디에 연락하면 되는거죠?
첫댓글 저같은경우 아가의 안전을 위해 일단 병원에서 보호를 하고 주인을 찾아봅니다.(지나님같으신 경우는 바로 시에서 운영하는 센타로 연결이 된 경우죠. 그럴경우 시에서 모든 관리를 하게되고 입양이나 주인이 안나타나면 안락사가 됩니다) 그래서 전 일단 입양이나 주인찾는데까지 왠만하면 개인적으로 알아보는 거구요. 입양이나 주인이 나타나질 않을경우 님처럼 동물구조센터에 연락하는경우도 있고 개인적으로 보호소에 맡기어 계속 보살핌을 줄수 있읍니다.
유기견에게 도움을 주시려고 많이 애쓰시는 마음이 이쁩니다^^ 유기견발생은 안타까운 현실이지만 구조자가 어떻게 대처하느냐에 따라 유기견에게 많은 도움을 줄수도 있읍니다.
그러면.. 운영자님께 연락을 드려 구조요청을 드려도 되는건가요? 보호소에 연락드리고싶은데.. 잘 몰라서.. 안락사가 되는건 원치 않아요...ㅠ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고싶은데 제 여건이 안따라주니까.. 참 안타깝네요.. 강아지들에게 미안하기도하궁...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