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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
내 용 |
시 간 |
1 |
참가확인 |
예선라운드 조 추첨 (컴퓨터 조 편성 프로그램운영) |
10 : 30 ~11 : 00 |
2 |
1라운드 (128강전) |
3 게임 진행 (토너먼트진행 64명 2라운드진출) * 각 조의 1위, 2위만 2라운드 진출 |
11 : 00 ~12 : 10 (70분 예정) |
3 |
조 추첨 |
예선 2라운드 조 추점 (컴퓨터 조 편성 프로그램운영 또는 타일 추첨) |
12 : 10 ~12 : 20 (10분 예정) |
4 |
2라운드 (64강전) |
3 게임 진행 (토너먼트진행 32명 3라운드진출) * 각 조의 1위, 2위만 3라운드 진출 |
12 : 20 ~13 : 30 (70분 예정) |
5 |
조 추첨 |
예선 3라운드 조 추점 (컴퓨터 조 편성 프로그램운영 또는 타일 추첨) |
12 : 30 ~13 : 40 (10분 예정) |
6 |
3라운드 (32강전) |
3 게임 진행 (상위 4명 결승라운드 진출) * 참가자 전체 성적을 기준으로 승수우선 4명 선발 결승진출 |
13 : 40 ~14 : 30 (50분 예정) |
7 |
결승진출자발표 |
3라운드 결과 상위 4명 결승진출자 발표 |
14 : 40 ~14 : 50 (10분 예정) |
8 |
결승라운드 |
1 게임 진행 (순위 결정 우승자 확정) * 결승라운드 시간은 유동(당일 시간배정) |
(30분 예정) |
9 |
시상 |
부산시장상 및 KNN시장상, 150만원 상당의 부상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 시상은 다른 타 종목과 동시에 시상합니다. |
18 : 10 ~18 : 30 (20분 예정) |
* 진행순서 및 게임수와 시상품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상기대회는 루미큐브한국랭킹 점수에 합산됩니다.
* 모든 게임은 승수 우선(승수가 같을 경우 고득점 순)입니다.
* 대회 신청시 다른 대회종목에도 중복 신청 가능하지만
같은 시간대에 대회가 진행되면 한 종목만 선택해야 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참관객 및,대회 참가자는 대회장 입구 오른쪽 등록대에서 입장권을 받으신 후
입장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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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미큐브 공식게임룰(세계대회기준)
1. 게임준비
1) 모든 타일을 숫자가 보이지 않도록 뒤집어 골고루 섞습니다.
2) 각자 타일을 하나씩 집어서 가장 높은 숫자를 집은 사람부터 게임을 시작하며
턴(순서)는 시계방향으로 진행합니다.
3) 다시 타일을 골고루 섞은 다음 7개씩 쌓아서 테이블 한쪽에 일렬로 정렬해 두고
가장 높은 숫자를 집은 게임자부터 타일 2묶음(14개)씩 선택한 후
왼쪽 게임자에게 2묶음을 주고 자신은 오른쪽 게임자에게 2묶음을 받습니다.
4) 받은 타일을 자신의 받침대에 정리해서 올려 놓습니다.
2. 게임시작
1) 처음 테이블에 세트를 내릴 때에는 반드시 세트들의 숫자 합이
30 이상 이어야 합니다.
이것을 “등록(initial meld)” 이라 합니다. 등록을 할 수 없거나 다음에 하기로
결정했다면 타일을 한 개 가져가고 다음 사람에게 턴이 넘어갑니다.
등록(initial meld – 처음 테이블에 세트를 내릴 경우)시 유의사항
- 등록을 하고 나면 자신의 턴은 끝납니다.
- 등록을 하고 난 후 바로 숫자조합을 할 수 없습니다. (다음 턴부터 조합가능)
- 반드시 자신이 가진 타일로만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 자신이 가진 조커를 활용하여 등록이 가능합니다.
(예) 검정9, 검정10, 조커
- 세트나 세트들의 숫자 합이 30 이상이어야 합니다.
(좋은 예) 검정8, 빨강8, 주홍8, 파랑8 - 등록가능
파랑6, 파랑7, 파랑8, 파랑9 - 등록가능
검정7, 빨강7, 파랑7 세트와 빨강4, 빨강5, 빨강6 – 등록가능
(나쁜 예) 검정8, 빨강8, 주홍8 – 등록 불가능
파랑6, 빨강7, 주홍8, 검정9 - 등록 불가능
검정4, 빨강4, 파랑4 세트와 빨강1, 빨강2, 빨강3 – 등록 불가능
2) 등록을 하고 난 후 돌아오는 다음 턴에 내릴 때부터는
세트의 숫자 합(30이상)과는 상관없이 한 개 이상의 타일만 내려놓으면 됩니다.
3) 타일더미에서 타일을 가져갈 경우 일렬로 정렬해 두었던
묶음 순서대로 가져갑니다.
4) 각 턴마다 게임자에게 주어지는 시간은 1분 입니다.
만약 자신의 턴에서 시간이 오래 걸릴 것 같으면 타이머를 스타트시킨 후
타일을 내려놓거나 조합을 시작하세요.
5) 자신이 가지고 있는 타일을 모두 내려놓고
“루미큐브(Rummikub)”라고 외치면 게임에서 이기게 됩니다.
3. 조커사용 Rule
1)자신이 가진 조커를 활용하여 “등록”이가능합니다.
2) 조커는 모든 색, 모든 숫자를 대신합니다.
3) 어떤 게임자 이든지 자신의 턴에 조커가 포함된 세트에 조커를 대신할
적합한 타일을 놓을 수 있으면 그 타일을 놓고 조커를 가져와 즉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테이블에 이미 내려진 세트에서 가져온 조커든지, 자신이 내린 조커든지
절대 받침대로 가져 갈 수는 없습니다.
4) 등록을 하기 전에는 테이블 위의 조커 자리에 조커를 대신할 적합한 타일이
있더라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4. 벌칙규정
1) 타일의 숫자 합이30이상을 내려야 하는 “등록” 을 게임이 끝날 때가지 하지
못했다면 자기가 가진 타일 점수와 관계없이 벌점 100점만 주어집니다.
만약, “등록”을 할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의도적으로 “등록” 을 하지 않았다면
자기가 가진 타일과 관계없이 벌점 200점만 주어집니다.
2) 게임이 다 끝날 때까지 조커를 가지고 있는 게임자는 자신이 가진 타일의 합에
조커 1개당 벌점 50점을 가산하여 마이너스점수로 계산 됩니다.
3) 자신에게 주어진 게임시간 1분이 지났는데도 숫자조합을 완성하지 못했을
경우에는 벌칙으로 풀(Pool타일더미)에서 타일 3개를 가져갑니다, 그리고
조합하지 못한 타일들은 같은 테이블에 앉아있는 게임자들이 도와서 타일을
원 위치하고 남은 타일은 타일더미의 맨 아래에 넣고 그 수만큼 가져갑니다.
5. 기타규정
1) 더블(같은 색깔의 같은 숫자 타일2개)을 3쌍 가진 사람은 게임을 시작하기 전
자신의 테이블에 앉아있는 사람들에게 새로운 게임을 시작할 것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계속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2) 타일더미에서 더 이상 가져갈 타일이 없더라도 게임은 계속 진행됩니다.
각 게임자는 자신의 턴에서 적어도 한 개 이상의 타일을 내려 놓아야 하며
한 개의 타일도 내릴 수 없는 게임자가 생긴다면 게임은 끝납니다.
이 때 타일의 숫자 합이 가장 낮은 사람이 게임에서 이깁니다.
3) 숫자 “1”은 숫자 “2”의 앞에 놓일 수 있지만 숫자“13” 뒤에는
놓일 수 없습니다.
4) 이 게임룰은 세계대회 공식룰의 규정을 따르고 있으며 대회성격에 따라
룰 일부가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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