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스펜션 튜닝' 하면 쇼크 앱소버를 떠올리는데, 마스터지프에서는 에어슬리브백으로 특별한 세팅을 합니다. 아직 국내에서는 마스터지프와 같은 방법으로 세팅을 하는 샵이 없어서 지방에서 장착 문의가 있을 때는 아쉽기만 합니다. 여러 업체에서 함께하면 참 좋을 듯 합니다.
★마스터지프는 고객이 생각하는 자동차의 모든 것을 현실로~★
Since 1995
서스펜션 튜닝 전문기업
RANCHO SHOP 마스터지프
BFGoodrich OFF-ROAD CENTER
대표: 1644-5852 / 010-8757-2233
인천시 미추홀구 매소홀로 571(문학동)
•마스터지프는 주 5일 9시~18시30분 근무•
주중 공휴일은 17시까지 근무 합니다.
카니발 KA4 롱바디가 반제품 상태로 서스펜션 세팅을 위해 마스터지프에 입고되었습니다.
출고 시 장착된 범프스토퍼를 탈거해야 하는데, 이 작업이 쉽지 않아 작업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이제는 작업이 조금씩 빨라지는 게 새로운 장비의 사용 방법이 현장에 적응되어 가는 것 같습니다.
범프스토퍼 작업 전에 후륜 로워암(좌우)을 탈거하여 에어슬리브백 고정 볼트 구멍을 뚫어준 다음에 녹이 발생하지 않도록 페인트를 뿌려준 후 조립합니다.
가운데 구멍은 범프스토퍼를 고정하는 파이프를 잘라낸 것이고, 옆의 큰 구멍은 에어 호수를 밖으로 연결하기 위해 홀 커터(22파이)로 크게 뚫었습니다.
후륜 쇼크 앱소버를 탈거하고 에어라인이 밖으로 빠져 나올수 있는 구멍을 뚫으면 내부에 한 겹이 더 있는데, 외부 구멍이 작으면 작업이 쉽지 않아 조금 크게(22파이) 뚫었습니다.
시간이 많이 걸린 어려웠던 작업이 끝나고, 이제 부품 조립을 시작합니다.
후륜 쇼크 앱소버를 탈거한 외부
반대쪽을 조립 중입니다.
모든 작업은 작업자의 정성이 곧 높은 완성도입니다.
외부로 에어호수가 빠져 나오는 통로입니다.
좌우 비대칭 구멍의 위치는 육안으로 쉽게 구분됩니다.
에어컴프레서와 컨트롤 모듈은 마스터지프에서 제공하는 브라켓에 조립한 후 조수석 하부 공간에 설치합니다. 처음 작업할 때는 잘 숙지하고 세팅해야 합니다.
에어슬리브백 장착이 끝나면 승차감 개선을 위해 세팅할 란쵸 RS9000XL 쇼크 앱소버입니다.
에어슬리브백을 코일스프링 안에 조립한 후 차량에 장착합니다.
에어라인은 꺾이지 않도록 설치하면서 신경을 많이 써서 설치해야 합니다.
원래 고정해야 하는 부분이 리무진을 만들면서 뒤쪽으로 이동했으니, 이에 맞게 새로운 튜닝을 합니다.
바디에 붙어있는 부분이 전륜이고, 높게 파이프를 설치한 부분은 팝너트를 고정해 조립했습니다.
출고용 차량은 출고 시 뚫어져 있는 너트에 고정합니다.
전륜 네오테크 4P 캘리퍼와 디스크로터를 설치하여 크고 무거워진 자동차의 제동력을 높여줍니다.
후륜에는 확장형 디스크로터를 세팅했습니다.
리무진 카니발 KA4를 자유자재로 올렸다 내렸다 할 수 있는 무선 리모컨입니다. 에이리프트 앱을 사용하면 휴대폰으로도 컨트롤이 가능해집니다.
#카니발 #카니발KA4 #카니발튜닝
#에어스프링 #에어슬리브백 #에어스프링튜닝
#튜닝 #랭글러튜닝 #랭글러윈치
#오프로드튜닝 #오프로드캠핑
#마스터지프 #에스유브이코리아
#masterjeep #suv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