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동원칙 ------------------------------------------------------------
1. 이메일 마케팅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
2. 이메일의 내용은 쉽고 간결해야 하며, 요점을 분명히 해야 한다.
3. 고객 개개인에게 꼭 맞는 메시지를 보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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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 오늘 이메일 마케팅 합니다."
고객과의 스케줄 약속이 한 건도 없다고 해서 초조해 하지 마라. 오늘이 e-메일 마케팅에 전념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니까.
요새 이메일 마케팅 생각 안하는 영업맨이 어딨을까.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스팸 메일 취급 안 받고, 중요한 메일로 고객의 편지함에 보관될 수 있을까?
다음은 코리아인터넷닷컴에서 발췌한 '이메일 마케팅을 위한 10가지 조언'이다.
▶ 이메일 마케팅을 위한 10가지 조언
10. 자신감을 가져라.
자신과 자신의 회사를 자연스럽게, 자신만만하게, 직설적으로 소개하도록 하라. 이미 고객인 사람들은 옛 친구를 만난 듯한 편안함을 느낄 것이고, 잠재적인 고객들은 적어도 당신이 사기범이라고 의심하지는 않을 것이다.
9. 분명하고 간결하게 말하라.
당신이 정확하게 무엇을 제공할 것인지 명확히 하라. XXL 사이즈의 분홍 장갑을 팔고 있다거나, 아기모자를 두 개 사면 하나는 반값에 준다거나 하는 명확한 문구를 제시하라. 당신의 제안을 되도록 과장 없이 직설적으로 언급하라.
8. 소비자의 요구에 응답할 수 있도록 하라.
어디에서 어떻게 하면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지 분명히 밝히는 것이 바람직하다. 즉, 소비자들이 항상 사이트에 누군가가 자신을 위해 봉사하고 있다는 느낌이 들게 해야 한다.
7. 시기를 명시하라.
이번 한번 뿐인 '특별 세일'을 하는 것인지 아니면 막연히 좋은 물건이 있다는 것인지를 분명히 하라. 타이밍을 제대로 맞춰 특별 세일을 벌이게 되면, 전화를 통한 즉석 구매를 촉진시킬 것이다. 그러나 특별 세일 마케팅 메일은 두 번 이상 보내지 않도록 하자. 소비자들은 매번 이번이 진짜라고 주장하는 양치기 소년을 믿지 않기 때문이다.
6. 스타일과 성실성을 동반한다.
이메일에 약간의 스타일을 부가하면 고객들은 꽤 오랫동안 좋은 인상을 받게 된다. 마케팅 이메일에 있어 글쓰기나 디자인이나 절대 유행에 뒤쳐져서는 안 된다. 그러나 제대로 된 고객 서비스가 어떠한 호소력 있는 글보다도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킨다는 점도 명심해야 한다.
5. 내용을 쉽게 하라.
소비자들이 내용을 파악하느라 시간을 허비하지 않게 하라. 상품가격, 지불방법, 배달방법, 시간 등을 이해하기 쉬운 말로 정확히 기입하라.
4. 교정에 신경 쓰라.
당신이 발송한 이메일은 자신의 얼굴이나 마찬가지다. 모든 고객은 최고의 상점에서 물건을 사길 원하기 때문에 당신은 최고처럼 보여져야 한다. 간결한 언어를 사용하여 문장이 명확히 전달될 수 있도록 하라. 멋진 미사여구를 생각해 내기 전에 문법, 철자 오류가 없는지부터 살펴보도록. 만일 그러한 능력이 없다면 다른 사람에게 부탁하라.
3. 깔끔하게 디자인 하라.
고객들이 청소년들이 아닌 성인들이라면 디자인을 너무 세련되고 복잡하게 할 필요는 없다. 선으로 문장들을 나누고 여백을 두어 소비자들이 편하게 읽을 수 있게 하자.
2. 요점을 분명히 하라.
주피터 커뮤니케이션즈(Jupiter Communications)의 조사에 따르면 인터넷 사용자 중 15% 정도만이 받은 이메일을 처음부터 끝까지 읽는다고 한다. 그리고 절반 이상의 사용자(51.2%)가 처음 몇 문장만 읽고 더 읽을지 말지를 결정한단다. 불필요한 정보를 줄줄이 나열하면 소비자들은 바로 삭제 키를 누를 것이고, 구매 제안은 해 볼 수도 없게 된다.
자! 그럼 마케팅 메일을 잘 쓰는 가장 중요한 요소는?
1. 소비자 개개인에게 꼭 맞는 메시지를 전달하라.
당신이 무엇을 팔 것이며 누구에게 팔 것인가를 절대로 잊어서는 안 된다. 아무리 멋지게 만들어진 광고일지라도 그 사람이 원치 않는다면 그것은 아무런 쓸모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