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시스vs체어맨Wvs볼보뉴s80
저희 아버지께서 차를 바꾸려고 하는데 지식인님들께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위에 제시한 세종류의 차들은 가격대가 엇비슷한 차들입니다.
아버지께서는 50대 후반이시고 조그만 사업을 하고 계십니다.
형편은 체어맨W(7000만원) 정도는 큰 문제는 없으나 약간의 부담감을 갖는 정도의 형편이구요.
처음에 제너시스를 생각하셨지만 후륜구동이라 겨울에 약간 걱정이 되더군요, 그래서 체어맨W 항시 4륜차를 생각하게 되었구요, 두 차를 잠깐 비교하자면 보수적인 이미지의 체어맨의 디자인을 아버지께서 더욱 선호하시는 듯했어요. 하지만 차의 실내를 보면 제너시스가 더욱 넓더라구요,, 체어맨이 실 사이즈는 더욱 크게 나왔지만 시트 두께의 압박!? 으로 조금, 아주~ 조금 좁은듯한 느낌이에요. 시승을 해본 결과는 제너시스는 무척이나 조용하고 스타트할때의 탁 터지는 그런맛이 있더라구요. 체어맨은 제너시스만큼은 아니지만 벤츠 엔진을 이정도로 조용하게 처리 했구나 하는 그런 감동? 이 느껴지더라구요, 스타트 할때는 묵직하게 서서히 나가더라구요. 저야 젊으니깐 조금 답답할 수도 있겠지만 아버지께서는 만족하시더라구요. 승차감은 둘다 매우 좋았어요.
그리고 볼보뉴s80은 디젤차와 가솔린이 있는데 둘다 시승을 해봤습니다. 둘다 전륜이라서 겨울에 걱정은 되지 않더군요. 디젤차는 차 외부에서 들었을때 디젤차 특유의 엔진 소리가 들렸지만 막상 차를 타보니 꽤 조용했습니다. 디젤차 같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죠. 가솔린차도 물론 조용하고 엑셀레이터, 브레이크 모두 만족스러웠습니다. 특히 브레이크 부분은 많이 신경쓴듯 정말 성능이 좋더라구요, 볼보의 실내는 매우 간결하고 조작이 쉬운 센터페시아를 가졌지만 위에 두차에 비해 실내가 좁더라구요. 불편한 정도는 아니지만 위에 차들에 비해보니 조금 급이 내려간듯한 아쉬운 마음이 들었어요.
제너시스와 체어맨은 전자로 제어하는 기능이 너무나 많아서 저희 아버지께서 이 차를 안타게 되는날까지 못해보는 조작이 있을꺼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더구나 연세가 좀 있으시니 조작이 복잡한거에 대해 괜히 제가 걱정이 되구요. 볼보는 매우 간단하고 쉬웠습니다. 제가 느끼기에는, 전 아무래도 젊으니 너무 간단하고 쉬운점이 매력없게 느껴졌지만 아버님께서 사용하시기에는 괜찮을꺼같더라구요. 하지만 너무나 작고 화질이 떨어지는 네비게이션은 저와 아버지 모두 실망했습니다. 차 안으로 들어왔다 나왔다가 하는 화면이라서 사제를 장착하게 되면 따로 밖에 달아야할꺼구요..
제너시스와 체어맨, 특히 체어맨의 실내는 너무나 화려하고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 모습에 아버님께서도 은근 과시하고 싶은 남자의 욕망을 기대하시는 듯 했습니다.
자, 정리를 해보자면, 일단 셋중에 그래도 크게 갈등이 되는건 체어맨vs볼보 입니다. 하지만 제너시스도 그냥 저버리기엔 장점이 많다고 생각이 들어서 적어둔거죠. 후륜의 걱정만 아니라면 끝까지 고민하게 되었겠지요.
저희 집이 많이 부유하지 않아서 값나가는 차를 사려고 하면서도 연비를 챙기게 됩니다. 제너시스는 10km/L, 체어맨은7.5km/L, 볼보 디젤은 13km/L, 볼보 가솔린은 8.7km/L 이렇게 입니다.
지식인 여러분들께서 성의있게 저의 고민을 나눠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09년009일
010분
제너시스vs체어맨Wvs볼보뉴s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