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톰게이트 선택: 플레이어가 스톰게이트를 점령하면 스톰게이트의 해당 티어 레벨에서 이용 가능한 보상 풀에서 무작위로 선택된 보상 3가지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20초 동안 해당하는 명령 버튼을 클릭해서 보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시간 동안 보상을 선택하지 않으면, 3가지 중 하나가 무작위로 선택됩니다.
스톰게이트 따라잡기: 스톰게이트 점령 과정의 밸런스를 유지하고 반격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상대보다 적은 수의 스톰게이트를 점령한 플레이어는 스톰게이트에 주는 피해가 증가하고, 스톰게이트 주위의 시야를 조금 더 유리하게 확보할 수 있습니다.
상대보다 점령한 스톰게이트 개수가 적을 경우, 개수 차이 1개당 스톰게이트에 주는 피해가 50% 증가합니다.
점령한 스톰게이트 개수 차이 1개당 스톰게이트 주변의 시야 반경이 1씩 증가 또는 감소합니다.
신규: AI 상대 스커미시 모드
AI를 상대로 다양한 맵과 난이도 설정에서 빠르게 게임을 플레이하세요.
참고: AI를 상대로 하는 플레이어 1명 전용 모드입니다.
신규: 이동 줄 끌기
옵션으로 선택 가능한 명령으로, 이제 도형을 그려 유닛을 산개시킬 수 있습니다.
다수의 유닛을 선택하고,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길게 누르면서 도형을 그립니다. 마우스 버튼을 놓으면, 해당 경로에 따라 유닛들이 일정한 간격으로 늘어섭니다. 유닛들이 받는 광역 피해를 회피하거나 한 번의 행동으로 빠르게 부대의 대형을 변경하기에 좋은 방법입니다.
캠페인
튜토리얼 패스 - 허브 미션 1과 2
핵심 RTS 메커니즘을 배워야 하는 신규 플레이어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게임 초반 경험을 조정했습니다.
처음 2개의 허브 미션에 선택 및 이동 튜토리얼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튜토리얼을 통해 플레이어는 전투 시나리오에 진입하기 전에 체계적이고 부담 없이 기본적인 컨트롤을 배울 수 있습니다.
NPC 근접 잡담 시스템
모든 허브 레벨의 NPC에게 개선된 근접 거리 기반 잡담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미션 사이사이의 허브를 거닐다 보면, 배경에서 NPC의 대화가 더 자연스럽게 발동하여 생기 넘치고 몰입도 높은 분위기를 조성해 줍니다.
상호작용 가능한 허브 오브젝트
허브 내 다양한 사물과 상호작용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이들 오브젝트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미션 사이의 휴식 시간 동안 게임에 깊이를 더하고 새로운 탐험 기회를 제공해 주는 상호작용 신호가 나타납니다.
캠페인에 새로운 전장의 안개 셰이더가 추가되었습니다.
모든 캠페인 레벨에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의 몰입도를 한 차원 끌어올릴 수 있는 새로운 전장의 안개 셰이더가 추가되었습니다.
보너스 목표 화폐: 캠페인 미션의 게임 종료 후 화면에 보너스 목표 화폐가 추가되었습니다.
영웅 능력/레벨 상승 개편: 영웅 레벨 상승 과정이 개편되어 더 일관된 경험을 제공합니다.
캠페인에서의 영웅 능력 동기화 문제:
기존 게임 진행 내역이 있는 계정을 사용하는 플레이어가 캠페인 모드를 플레이할 경우 영웅의 능력 및 특성이 부정확하게 표시될 수 있는 문제가 확인되었습니다. 이는 최근 있었던 영웅 능력 시스템의 변화 때문입니다. 정상적인 게임플레이를 위해 캠페인을 새로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디오
게임 전반에 걸쳐 볼륨 믹싱의 검토가 계속되고 있습니다(버그 수정 참조).
믹싱 개선을 위해 새로운 사운드클래스 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이제 모든 오디오가 믹서에 연결됩니다).
일부 플레이어가 불편을 느끼던 핀드의 사망 음향을 제거했습니다.
스톰게이트 및 스톰게이트 보상의 신규 음향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트리뷰트 파이어의 신규 음향 효과 및 아나운서 음성이 추가되었습니다.
신규 아트
각 진영의 모든 유닛에 외곽선이 추가되었습니다.
뱅가드
센티널
헬리캐리어
뱅가드 구조물
커맨드 포스트, 센트럴 커맨드, 하이 커맨드
머신 랩
인퍼널
그렘린(펠호그 대체)
인퍼널 구조물
트리뷰트 파이어(미트팜 대체)
아이언 볼트
콘클레이브
리추얼 챔버
블러드 트리(섀도클레프트 대체)
슈라우드스톤
밸런스 업데이트
뱅가드
시작 일꾼 개수가 10기에서 7기로 감소했습니다.
일반
시작 일꾼 개수가 10기에서 7기로 감소했습니다.
커맨드 포스트/센트럴 커맨드/하이 커맨드
각 본부 구조물의 시작 에너지가 50, 최대 에너지가 10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신규 능력: 서보 오버차지
에너지 소모량이 25에서 50으로 증가했습니다.
서보 오버차지가 서보의 이동 속도를 50% 증가시킵니다.
해당 능력을 보유한 다른 모든 구조물과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합니다.
신규 능력: 센서 드론
에너지 소모량이 25에서 50으로 증가했습니다.
센트럴 커맨드를 보유하고 있으면 잠금 해제됩니다.
신규 능력: 프로모트
에너지 소모량이 15에서 50으로 증가했습니다.
하이 커맨드를 보유하고 있으면 잠금 해제됩니다.
램파트
리인포스가 유닛을 대상으로 지정하고 실드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대상이 구조물인 경우 구조물의 장갑이 추가로 100 증가하지만, 대상이 유닛인 경우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리인포스가 전투 중인 유닛이 아닌 지난 3초 동안 피해를 받은 유닛에게 자동 시전됩니다. 이를 통해 공격 중인 센트리 포스트에 자동 시전되던 문제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센트리 포스트 + 변형
탑승 유닛을 집결할 수 있습니다.
호넷
대지 공격력이 7에서 6으로 감소했습니다.
인퍼널
일반
시작 일꾼 개수가 10기에서 7기로 감소했습니다.
유닛이 사망할 때 플레이어가 애니머스를 얻지 않습니다.
슈린/그레이터 슈린/엘더 슈린
각 슈린의 시작 에너지가 50, 최대 에너지가 10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신규 능력: 에피지 소환
에너지 소모량이 10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0에서 5초로 증가했습니다.
슈라우드 밖에서 에피지의 최대 생명력이 100에서 50으로 감소했습니다.
해당 능력을 보유한 다른 모든 구조물과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합니다.
신규 능력: 헬스폰 리서전스
에너지 소모량이 50에서 75로 증가했습니다.
그레이터 슈린을 보유하고 있으면 잠금 해제됩니다.
신규 능력: 섀도폴
이제 추가로 적 유닛의 시야를 60% 감소시킵니다.
엘더 슈린을 보유하고 있으면 잠금 해제됩니다.
슈라우드스톤
더는 레이스스톤을 업그레이드할 수 없습니다.
무기 공격 속도가 1.2에서 1.8로 증가했습니다.
공격력이 27에서 40으로 증가했습니다.
레이스스톤
게임에서 제거되었습니다.
브루트
비용이 125에서 150으로 증가했습니다.
인퍼널 퓨리의 추가 공격 속도가 50%에서 25%로 감소했습니다.
건트
리퍼스 러시의 연구 시간이 90초에서 60초로 감소했습니다.
헬본
더는 공중 유닛을 공격할 수 없습니다.
플레이드 드래곤
플레이드 드래곤의 생명력이 900에서 700으로 감소했습니다.
슈라우드 위에서 플레이드 드래곤의 생명력 재생이 초당 생명력 9에서 초당 생명력 7로 감소했습니다.
플레이드 드래곤이 복원력을 상실하여 이제 기절, 묶임, 정신 지배의 영향을 받습니다.
셀레스철
일반
시작 일꾼 개수가 2기에서 1기로 감소했습니다.
아크십의 캐스케이드 필드 반경이 8에서 10으로 증가했습니다.
서지 보너스를 모두 제거했습니다.
컬렉션 어레이
컬렉션 어레이의 시작 에너지가 50, 최대 에너지가 10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신규 능력: 동력 서지
에너지 소모량이 0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이 능력은 개편되었습니다. 내 구조물 중 하나를 대상으로 지정하고 15초 동안 생산 속도를 150%, 이동 속도를 100% 증가시키고, 보너스 생명력과 에너지 재생을 10 부여합니다. 이후에는 해당 구조물에 오버로드가 유발되어, 15초 동안 생산 및 이동 속도가 75% 감소합니다. 컬렉션 어레이를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습니다.
신규 능력: 소버린스 워치
이제 컬렉션 어레이 근처의 구조물이 아닌 컬렉션 어레이를 충전합니다.
이제 2번 충전되지 않습니다.
해당 능력을 보유한 다른 모든 구조물과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합니다.
신규 능력: 제니스 스캔
에너지 소모량이 25에서 50으로 증가했습니다.
이제 2번 충전되지 않습니다.
이제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프리즘의 최대 충전 횟수가 1에서 2로 증가했습니다.
아크포트리스
더는 페이츠 엔드 능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신규 능력: 퓨리파이
에너지 소모량이 30에서 50으로 증가했습니다.
120초의 충전 시간 대신 3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이제 2번 충전되지 않습니다.
신규 능력: 이온 게이트 소환
에너지 소모량이 0에서 50으로 증가했습니다.
파워 뱅크
비용이 125에서 100으로 감소했습니다.
에너자이즈를 구조물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스트라이크 노드
이제 디텍터로 간주됩니다.
블래스트 노드
이제 디텍터로 간주됩니다.
이온 게이트
탑승 유닛을 집결할 수 있습니다.
아전트
더는 포토캐패시터 특성 또는 업그레이드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시작 및 최대 에너지가 30에서 50으로 증가했습니다.
신규 능력: 헤븐스텝: 대상 위치를 향해 짧은 거리를 질주합니다.
가디언 넥서스에서 연구합니다.
하이 에너지의 에너지 소모량이 10에서 50으로 증가했습니다.
하이 에너지가 증가시키는 아전트의 공격 피해가 100%에서 300%로 증가했습니다.
신규 특성: 하모닉 익스체인지:
아전트가 자연적으로 에너지를 재생하지 않습니다. 대신 4의 피해를 받거나 줄 때마다 에너지를 1 회복합니다.
벡터
대지 피해가 8(경장갑에 +2)에서 8(경장갑에 +3)로 증가했습니다.
세라핌
컨뎀네이션 능력이 이제 크립이 아니라 스톰게이트에 추가 피해를 줍니다.
컨뎀네이션의 추가 피해가 300%에서 400%로 증가했습니다.
더는 크립베인 가드 지속 특성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버그 수정
게임플레이
티어가 서로 다른 본부를 그룹으로 선택할 때 일꾼 개수가 부정확하게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탑승한 유닛의 유닛 정보 패널에서 생명력 바에 HP가 정상적으로 업데이트됩니다.
SCOUT의 파운스 능력이 정상적인 피해를 주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모프 중 기절했을 경우 모프하던 유닛이 즉시 모프를 종료하지 않고 시각적으로 변형을 건너뜁니다.
"루미나이트 부족" 경보가 셀레스철 유닛에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터렛이 이제 위치 사수 명령을 정상적으로 따릅니다.
게임 외 문제
점수 화면이 "결과를 기다리는 중"에서 지나치게 오래 머무르거나, 아예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생산 구조물이 유닛을 완성하지 못하고 차단될 경우, 점수 화면의 유닛 훈련 통계가 부풀려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대전 매치업 불러오기 화면에서 양쪽 플레이어를 모두 불러오기 전까지 기본 색상인 보라색이 아니라 정상적인 플레이어 색상이 표시됩니다.
커스텀 게임 대기실을 생성하거나 해당 대기실에 참여하면 대기실이 열리기 전까지 다른 UI 입력은 받아들이면서도 몇 초 가량 게임이 멈춰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리플레이 속도를 조정한 후 끌어서 스크롤 감도가 초기화되거나 변경되지 않습니다.
성능
컷신에서 비디오 설정을 낮음으로 변경하면 플레이어의 화면이 하얗게 변해 버리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슈라우드 때문에 간헐적으로 발생하던 초당 프레임 감소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오디오
아크엔젤의 어센드 능력에 음향 효과가 누락되어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다수의 아크엔젤이 동시에 디센드를 사용할 때 매우 큰 소리가 재생되던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디센드의 볼륨을 조정했습니다.
크리의 발소리가 과도하게 중첩되어, 대규모 그룹으로 움직일 때 소리가 너무 커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건트의 선택, 이동, 공격 음향을 여러 번 반복해서 겹쳐 재생되게 할 수 없습니다.
플레이드 드래곤 소환 음향을 적절한 볼륨 믹서 범주에 연결했습니다.
누락되어 있던 임프의 플레임 온 능력 활성화 시 음향 효과를 추가했습니다.
일부 아나운서 오디오 대사가 의도한 대로 재생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다수의 유닛을 선택했을 때 유닛 사망 음향의 볼륨이 과도하게 커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다수의 유닛을 선택했을 때 능력과 모프 음향의 밸런스를 조정해서 중첩된 음향의 볼륨이 지나치게 증가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셀레스철 유닛이 자원 노드를 제거할 때 음향 및 시각 신호를 적절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임프의 공격 음향이 볼륨 믹서 설정에 정상적으로 연결됩니다.
음향 설정의 기본값으로 초기화 버튼이 모든 음향 설정을 정상적으로 초기화합니다.
단축키
관전자 및 리플레이 모드에서 누락되어 있던 시야 전환 단축키를 추가했습니다.
엔터 키를 커스텀 단축키로 할당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명령별 키 배치에서 셀레스철 하이퍼드라이브 업그레이드에 기본 키가 할당되어 있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Ctrl + Shift + Q/W/E/R/T/Y를 사용하는 커스텀 조합 단축키가 입력되지 않던 기능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빠른 매크로
빠른 매크로 - 고급 업그레이드 키를 'B'로 설정하면 다수의 오류가 발생하던 치명적인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플레이드 드래곤 빠른 매크로에 재사용 대기시간 타이머가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빠른 매크로를 통해 활성화된 셀레스철 하이퍼드라이브 능력이 작동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빠른 매크로 업그레이드 메뉴에 커스텀 키를 할당하면 간혹 정상적으로 입력되지 않던 안정성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모프하는 본부의 빠른 매크로 UI에 비정상적으로 업그레이드 충전이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협동
미션 완료 후 점수 화면에 획득한 경험치 또는 보정치 보너스 분석이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미니맵 화살표가 플레이어 또는 카메라 방향과 관계 없이 항상 앞쪽을 가리키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리플레이 불러오기 화면에서 실제 플레이어나 사용한 영웅과 관계 없이 항상 블록케이드가 "사령관"이라는 이름으로 표시되던 표시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커스텀 게임
커스텀 게임 대기실을 생성하거나 해당 대기실에 참여하면 대기실이 정상적으로 열리기 전까지 UI 입력은 받아들이면서 몇 초 가량 게임이 멈춰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친구 목록을 열었을 때 커스텀 게임 대기실 뒤에 표시되던 UI 배치 관련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캠페인
캠페인 허브
이제 아마라가 캠페인 허브에서 벽 너머를 보지 못합니다.
다른 사람과 대화할 때 스페이스 바를 길게 누르면 간혹 화면이 검게 변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허브의 일부 과학자들이 깜빡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아마라가 허브에서 이동할 때 승무원에 걸려 움직이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미션 01
시설에 들어갈 때 아마라가 "정지" 대사를 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비밀 음향이 들리는데도 비밀을 찾을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아마라가 사망한 후에는 미션을 계속할 수 없습니다.
마지막 방에 들어간 후 다시 밖으로 나오면 게임을 진행할 수 없는 상황이 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마지막 미션을 완료하면 이제 정상적으로 캠페인 메뉴로 돌아갑니다.
미션 02
종결부 컷신이 12초까지 검은 화면으로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미션 03
최종 위성 업링크 중 게임 진행상의 버그가 발생하여 미션을 완료할 수 없게 되고 말록의 경로도 차단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말록의 도착 컷신에서 카메라가 말록을 따라가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플레이어가 컷신 이전에 말록을 처치하면 게임 진행이 불가능해질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새털라이트 업링크 트럭에서 방출되는 서보의 행동을 수정했습니다. 이제 서보가 첫 번째 위성 창고로 돌아가지 않고 다음 위성 창고로 정상적으로 이동합니다.
미션 05
헤지호그의 무기를 사용해서 파괴 가능한 목표에 피해를 줄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뱅가드 미션 05를 완료해도 의도한 대로 플레이어가 뱅가드 미션 06 허브로 이동하지 않던 게임 진행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미션 06
의도한 문 시퀀스가 개방되기 전에 블록케이드가 히어로익 립을 사용하여 메이저 골트에게 접근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라이커의 뱅가드 미션 05 아이템이 뱅가드 미션 06으로 이전되지 않던 소지품 관련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침입 단계에서 라이커의 이동 속도를 인필트레이터와 동일한 수준으로 조정하여 의도하지 않았던 불이익을 보완했습니다.
기타
다시 시작하거나 체크포인트를 불러오면 카메라가 맵의 왼쪽 아래 구석으로 이동해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