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ic introduction: natural disasters mind-map
-‘skim’ 용어대신 ‘read through’ ‘reading quickly“등 일반어 사용. skimming 목적을 명시적으로 가르치고 판서.
-표지판 내용 추측하기는 설명대신 다른 어휘지도기법 사용. 문맥 이용sentential clue or image
-video watching 목적이 불분명. 앞서 어휘학습과 연결 가능
-while reading activity for practicing skimming 필요; 사건 순서 번호붙이기 등
-second reading comprehensio check: fill in the blank 보다 각자 생각하는 중요한 표현에 밑줄긋기 등이 더 의미있는 활동
-don’t say ‘writing activity’-> writing a poster/safety guideline
-post activity: 포스터 만드는 이유? for whom? 장소? 여행가이드? 단순히 알아두기 위함이면 굳이 포스터 제작까지?
-good articulation and speed
-학생과의 상호작용 wait time 더 길게
-시선 처리 다양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