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어에서 나오는 구심력 : butt의 방향 유지
- 회전에서 나오는 원심력 : 헤드
- 관성을 잘 이용해야 합니다 : 던지기 동작
- 그리고 지면 반력은 그네를 탈 때 발을 구르는 동작과 동일합니다.
구심력과 원심력의 주요한 차이는 구심력은 물체가 원형 경로로 계속 움직이게 하는 원의 중심을 향하는 힘인 반면, 원심력은 물체가 그 원형 경로로 움직일 때 물체가 느끼는 감각이며, 그 감각은 물체를 원심으로부터 밀어내는 것처럼 보인다.
구심력은 물체가 원을 그리며 계속 움직이게 하는 힘을 일컫는 이름이다. 다른 쪽 끝은 무엇에 묶이거나 손에 묶인 채 끈 끝에 묶인 바위를 생각해 보라. 끈이 빙글빙글 돌면 그 끈 속의 긴장은 바위가 일직선으로 날아가는 것을 막아준다. 그 긴장은 원의 중앙을 향해 안쪽으로 향한다. 또 다른 예로, 태양의 중력은 행성이 궤도로 계속 이동하도록 하는 구심력을 제공한다.
구심력은 항상 물체의 움직임 방향에 수직으로 향한다. 자동차와 도로 제방을 타고 왼쪽으로 커브를 돌면 둑이 쌓인 도로에서 나오는 정상적인 힘이 차를 왼쪽으로 밀게 된다. 구심력이 갑자기 사라진다면 차는 계속 직선으로 움직였다.
반면에, 원심력은 물체가 곡선을 따라 움직일 때 느끼는 명백한 힘이며, 그 분명한 힘은 회전 경로의 중심에서 떨어진 방향으로 가리킨다고 말한다.
구심력은 실제 힘이지만 원심력은 겉보기 힘으로 정의된다. 즉 끈에 질량을 빙글빙글 돌리면 질량은 질량에 내부 구심력을 발휘하는 반면 질량은 "나선"하여 끈에 바깥쪽 원심력을 발휘한다.
"구심력과 원심력의 차이는 여러분이 무언가를 측정하는 다른 관점, 즉 다른 기준의 틀과 관련이 있습니다,"라고 워싱턴 대학의 연구 물리학자 간세 앤드류 A는 말했다.중심력과 원심력은 서로 다른 기준의 틀에서 경험하기 때문에 정반대의 방향에서 실제로 정확히 같은 힘이다.
외부에서 회전하는 시스템을 관찰하는 경우 회전하는 몸을 원형 경로로 구속하기 위해 작용하는 내부 구심력을 볼 수 있다. 그러나, 만약 당신이 회전계통의 일부라면, 당신이 실제로 느끼고 있는 것이 문자 그대로 접선에서 끊어지지 않게 하는 내부 구심력임에도 불구하고, 당신은 명백한 원심력을 경험하게 된다.
둑이 달린 턴을 따라가는 차의 예시로 돌아가자.바깥에서 보고 있으면 차를 중앙을 향해 안쪽으로 밀어넣는 구심력을 관찰할 수 있고, 차를 원을 그리며 움직이게 한다. 하지만 만약 여러분이 차 안에 타고 있다면, 여러분은 대신에 여러분을 원의 중심으로부터 밀어내려고 하는 힘을 느낄 것이다. 이것이 원심력이다.
이 겉으로 드러나는 힘은 뉴턴의 운동 법칙에 의해 설명된다. 뉴턴의 첫 번째 법칙은 "쉬고 있는 몸은 가만히 있을 것이고, 움직이는 몸은 외부의 힘에 의해 작용하지 않는 한 계속 움직일 것이다"라고 말한다.
만약 거대한 몸체가 직선으로 공간을 통해 움직이고 있다면, 그 관성 때문에 외부의 힘이 속도를 높이거나 속도를 늦추거나 방향을 바꾸지 않는 한, 그 관성은 직선으로 계속 이어질 것이다.속도를 변경하지 않고 원형 경로를 따라가려면 경로에 직각으로 지속적인 구심력을 가해야 한다. 이 원의 반지름(r)은 속도(v)의 제곱을 구심력(F)으로 나눈 질량(mb^2/F)과 같다. 힘은 단순히 방정식을 재정렬하여 계산할 수 있다 — F= mv^2/r.
뉴턴의 세 번째 법칙은 "모든 행동에는 평등하고 반대되는 반응이 있다"고 말한다. 중력이 지면에 힘을 발휘하게 하듯이 지면은 발에 같은 힘과 반대력을 발휘하는 것처럼 보인다. 가속차 안에 있을 때, 좌석은 좌석에 후진력을 발휘하는 것처럼 당신에게 전진력을 발휘한다.
회전계통의 경우 구심력이 질량을 안쪽으로 당겨 곡선을 따라가는 반면 질량은 관성으로 인해 바깥쪽으로 밀리는 것으로 나타난다. 그러나 이러한 각각의 경우에는 실제 힘이 하나만 적용되는 반면 다른 힘은 명백한 힘일 뿐이다.
구심력의 예
구심력을 이용하는 어플리케이션들이 많다. 하나는 우주 비행사 훈련을 위한 우주 발사 가속도를 시뮬레이션하는 것이다. 로켓이 처음 발사되면 연료와 산화제가 가득 차 거의 움직이지 못한다. 그러나 상승하면서 엄청난 속도로 연료를 태우며 계속 질량을 잃는다. 뉴턴의 두 번째 법칙은 힘은 질량 시간 가속도, 즉 F = ma와 같다고 말한다.
대부분의 상황에서 질량은 일정하게 유지된다. 그러나 로켓의 경우 질량은 급격하게 변화하지만, 이 경우 로켓 모터의 추진력은 거의 일정하게 유지된다. 이것은 부스트 단계가 끝날 무렵의 가속도를 정상 중력의 몇 배까지 증가하게 한다. NASA는 우주비행사들이 이런 극단적인 가속을 대비하기 위해 대형 원심분리기를 사용한다. 이 적용에서 구심력은 좌석 등받이가 우주비행사를 안쪽으로 밀어 넣음으로써 제공된다.
구심력 적용의 또 다른 예는 실험실의 원심분리기에 있는데, 이는 액체 속에 매달린 입자의 침전을 가속화하는 데 사용된다. 이 기술의 일반적인 용도는 분석을 위한 혈액 샘플을 준비하는 것이다. 라이스 대학의 실험 생물학 웹사이트에 따르면, "혈액의 독특한 구조는 차동 원심분리기 때문에 혈장과 다른 형성된 요소에서 적혈구를 분리하는 것을 매우 쉽게 한다"고 한다.
정상적인 중력하에서는 열운동이 연속적인 혼합을 유발하여 혈액세포가 전혈샘플에서 안정되는 것을 방지한다. 그러나 일반적인 실험실 원심분리기는 정상 중력의 600~2000배인 가속을 달성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중적혈구가 하단에 안착하게 되고 용액의 다양한 성분을 밀도에 따라 층층이 쌓이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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