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혈, 세상에서 가장 따뜻한 선물
헌혈의집 동성로광장센터 개소
2015년10월 31일 동성로 대구백화점 본점 앞 광장에서 헌혈 페스티벌이 열렸다. 대구광역시 중구 헌혈의집 동성로광장센터의 개소를 축하하고, 헌혈 활동에 적극 참여한 헌혈자 및 일반 시민들과 함께 생명 나눔 봉사 활동인 헌혈의 필요성과 소중함을 공감 할수있는 '2015 헌혈 페스티벌' 이 마련된 것이었다.
오후 4시부터 시작된 개회식에서 김영길 대한적십자사 대구경북 혈액원장은 헌혈의 소중함과 대구 시민의 좀 더 많은 관심을 부탁하며 오늘 찾아와주신 내외빈과 시민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헌혈유공자 수상이 이어졌고, 윤순영 중구청장 환영사 , 정순천 대구시의회 부의장의 축사, 조남선 혈액관리본부장의 격려사가 있었다.
기존의 반월당 헌혈의집이 문을 닫고, 일반 시민과 특히 젊은 사람들의 왕래가 많은 동성로 광장에 새로이 문을 연 헌혈의집 동성로광장센터는 헌혈자 중심의 헌혈 시스템을 갖추고 보다 젊고 뜨거운 생명 나눔을 펼쳐 나가게 될 것이다.
전국 헌혈의 30%가 대구에서 이뤼지고 있다고 하니 대구 시민들의 높은 생명 나눔 의식에 자랑스러움과 함께 책임감도 느끼게 된다. 이제 우리 봉사원들의 헌혈자 안내 봉사도 중앙로센터, 동성로센터, 2,28기념중앙공원센터,동성로광장센터점에서 더욱 활발히 이어 나갈 것이다.
첫댓글 대구광역시 중구 헌혈의집 동성로광장센터의 개소를 축하하고,
갈수록 어려워지는 헌혈운동에 많은 대구시민들이 참여 하기를
기원합니다
한명아 국장님 소식 고맙습니다. 즐건 시간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