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킨슨병을 중의학에서 "진전마비"라 합니다. 파킨스병으로 고통받고 있는 분들은 몸의 균형을 잡지 못해 비틀거리는 보행장애와 말이 어눌해지는 언어장애, 시력을 잃게 되는 시력장애, 손발을 마음대로 사용하지 못하는 운동장애 등을 호소하게 됩니다.
고통받고 있는 분들은 혼자서 보행이 힘들어지고 밥 먹는 것은 물론 심지어 침조차 삼키기 힘들어집니다.
말기가 되면 걷는 것도 불가능하고 앉고 서는 것마저 불가능해지면서 휠체어에 의지하고 누워서 생활하다 욕창이나 폐렴, 호흡장애 등으로 사망에 이르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육체적으로도 힘들지만, 정신적으로도 많이 힘든 질환입니다.
치료약은 있지만 효과는 제대로 나타나지 않고 자기 몸이 시간이 흐를수록 악화되면서 서서히 죽음을 향해 가고 있다는 것을 보고 있다는 것은 참으로 지옥같은 삶이죠. 병원에서 주는 약은 치료제가 아닌 완화제 역할을 하는 정도이고, 수술요법 역시 치료를 위한 해결책엔 도움이 되지않고 있습니다. 보행장애, 언어장애, 현훈 등이 주증상이고 이외에 방광기능 악화, 신장기능 악화, 대장기능악화, 대, 소변장애 시력장애 코골이 진전(떨림)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보행장애는 몸의 균형을 잡지 못하고 비틀거리면서 몸이 한쪽으로 쏠리는 현상으로 술에 취한 사람처럼 중심을 잘 잡지 못하고 발을 양 옆으로 넓게 딛고 휘청거리면서 걷습니다. 방향을 바꿀때나 계단을오르내릴 때 중심을 잡지 못하는 증상이 더욱 더 심해집니다. 시간이 흐르면서 운동신경이 약해지고 마비되면서 아예 걷지를 못하기 때문에 휠체어에 의지해야하고 누워서 지내야하는 상황으로까지 악화되게 됩니다.
이렇게 치료하기 힘든 질환을 필자가 연구노력하여 전라도 목포까지 내려가 호전시켜 삶의 질을 높여드린 환자분도 있고 또 다른 환자분이 호전된 것을 계기로 절망에서 희망찬 삶을 유지하시라고 자신의 호전된 모습을 인터넷에 올려 희망을 갖게하면 좋겠다는 의견제시를 해 네이버밴드에 " ㅁ ㅁ ㅁ&브레인조절요법"기고한 파킨슨, 소뇌위축증 동영상이 있으니 참고하시고 또한 재능기부로 도움을 드리고 있으므로 사례비 일절 거절하겠습니다.
재능기부로 호전되는 환자모습을 보고 있노라면 정말 즐겁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