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합격한 약대와 피트점수(or 몇배수), 합격 소감은?
충북대학교 약학대학에 우선선발 됐습니다.
표점은 260쯤이고, 백분위는 370 조금 넘겼습니다.
2. 면접 컨설팅을 선택하게 된 이유는?
멘토링해주시던 선배님께서 추천해주셨습니다.
3. 배치상담은 어떠했는지?
주어진 엑셀배치자료가 골라먹는 뷔페였습니다.
가군대학에 가기싫었기에 안정지원하기에 적절한 곳인 충북대학교에 지원하게 됐습니다.
4. 멘토가 상담을 통해 자소서 계획 틀 잡아 준 것은 마음에 들었는지?
자소서 틀이나 계획들은 좋았으나, 제 필력의 한계가 느껴져서 죄송스러웠습니다!
5. 온라인강의는?
할 것이 너무 많았기에 모두 다 보지는 못했으나, 많은 지식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6. 스터디는 어땠는지? (온라인 피드백 포함)
같은 학교에 지원해도 군과 전형이 다르기에 적극적으로 피드백으로 임해준 조원들에게 감사합니다!
7. 면접에서 어떤 점이 많이 고쳐진 것 같은지?
구부정한 자세. 말끝을 흐리는 것.
8. 나눠준 자료와 참관시 받은 추가 질문들, 카톡을 통한 멘토의 답변은 어땠는지?
추가질문을 통해서 제가 모르는 질문을 받았을 때의 태도를 고칠 수 있었습니다.
원래는 당황한 모습을 감추지 못했지만, 이후엔 덤덤하게 '아는 척'으로 면접관을 속이는 태도를 갖추게 됐습니다.
9. 12월 특강이나 추가 자료는 어땠는지?
10. 모의면접은 어떠했는지? (1차 : 조별 면접, 2차 : 종합 면접, 3차 : 가군 대비, 4차 : 나군 대비
1차 모의면접을 통해서 면접관의 입장에서 지원자들을 바라볼 수 있었습니다.
덕분에 제 모습이 어떻게 비춰지면 좋을지도 알게됐습니다.
2차 모의면접에서는 합격생과 약사님의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애매하고 두루뭉술하게 답변하는 부분을 지적받아서 지성부분을 더 열심히 하게된 계기가 됐습니다.
3,4차는 우선선발 돼 모의면접에 참가하지 않았습니다.
11. 면접 컨설팅 전체에서 가장 좋았던 점을 하나 꼽는다면?
조원들의 적극적인 피드백입니다. 덕분에 제 장점과 단점을 명확하게 알 수 있었습니다.
12. 지성(생물,화학,유기), 시사, 인성, 태도 각각 발전한 것 같은지?
네 가지 모두 다 발전했습니다. 특히 시사, 인성, 태도에서 많이 배웠습니다!
13. 실제 면접 후 혹시 아쉬운 점이 있었다면?
14. 그 외 면접 컨설팅 관련해서 하고 싶은 말은? (단점 포함 아무거나 더 쓰고 싶은 내용)
처음 생물스터디 진행시에 답안을 타이핑하느라 하루를 거의 다썼습니다. ㅠㅠ
그 당시엔 매우 불만이었으나 충북대학교의 기출문제를 보니 납득이 갔습니다.
기출문제를 먼저 보여주고 그랬다면,,, 어땠을까!!!!?하는 생각은 있었습니다..!! ㅎㅎ^^
15. 옥 멘토에게 하고 싶은 말은?
감사하다는 말 뿐입니다!
16. 면접 말고 피트와 관련해서 하고 싶은 말은?
4과목의 양은 분명 방대하고, 파고들면 끝이 없습니다. 하지만 각 과목마다 백분위 90% 맞는 정도의 지식은 생각보다 적습니다.
박인규샘의 말씀처럼 핵심을 관통하는 공부가 필요합니다.
+ 생각보다 학점과 토익의 중요성이 매우 큰 것 같습니다.
첫댓글 피트부터 면접까지 상당히 오랜시간 뵌거같은데 합격까지 보게돼서 정말 다행이예요ㅎㅎㅎ 고핏이셔서 맘은 편했지만용ㅎㅎㅎㅎ 합격 축하드리고 고생 많으셨습니당☺️
합격으로 향하는 몇가지 요소중에서 하나가 멘토님의 조언이었습니다. 언제나 감사하는 마음으로 학교 다니겠습니다!
+ 충남대 후배 안된 것은 꽤나 아쉽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