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꿈속의 물질이 바로 초능력의 물질이다.
1-꿈속에서 보는 물질을 꿈속의 물질이라 말하고, 이 물질은 명상에서 보는 물질과 다르지 않다.
2-왜냐하면, 이 두 물질은 깨어나면 모두 없어지기 때문이다. 깨어나면 없어진다고 물질이 아니라고 말해서는 안 된다. 왜냐? 일단 눈을 감도 보는 물질이든 꿈속에서 보는 물질이든 일단 보이는 것은 모두 대상이기 때문이기 때문이다.
3-대상은 존재이기 때문에 존재라면 이는 물질이다. 만약 대상이 없다면 물질이 없을 것이다. 물질이 없다면 이때 물질이라 말할 수 없다. 왜냐? 보이는 것이 없기 때문이다.
4-초능력의 물질은 바로 이렇게 명상이나 꿈속에 들었을 때만 볼 수가 있다. 부처님의 경전에 선정과 삼매라는 단어가 있는데, 이 둘의 공통점은 선정에 들어가고 삼매에 들어가야만 볼 수 있다는 것이다.
5-선정이나 삼매에 들어간 다음에 어떤 경계를 보게 되는데 이때 보이는 경계는 물질이고 이때 선정이나 삼매에서 나오면 본 것이 모두 없어져버리고 기억만 남는다. 마치 꿈속과 명상 속에서만 보는 물질과 같다.
6-따라서 부처님은 선정이나 삼매에서 보는 어떤 경계를 즉 물질을 물질이라 부정하지 않고, 도리어 선정과 삼매에서 무엇을 얻었다고 라고 말씀을 하셨다.
7-무엇을 얻었다는 것은 물질이다. 물질이 아니면 무엇을 얻었다고 말하겠는가? 부처님이 “어떤 보살은 신통력을 얻었다.” 라고 말씀을 하셨다. 신통력이 물질이 아니면 부처님이 무엇 때문에 “얻었다.” 라고 말씀을 하시랴!
8-현실에서는 보이는 대상이 있어서 육안으로 보는 것이고, 명상 안에서 보는 것은 마음이 만들어내고 보는 것이다. 따라서 마음의 눈이 월등하게 뛰어난 것이다.
9-육안은 보려는 대상이 없으면 불 수 없으나, 명상 속에서 마음의 눈은 대상이 있어서 보는 것이 아니고 자신이 보려는 초능력의 물질을 몸에서 만들어내면 볼 수 있다는 것이다.
10-따라서 명상에서 보는 물질을 초능력물질이라 말하는 것이다.
11-마음먹은 대로 보는 능력의 힘을 키우는 것이 바로 명상을 수행해서 얻는 이익이다.
12-비유를 들면 4명의 사람이 명상을 훌륭하게 수행하여 천상계를 본다 치자! 이 4명의 사람이 동서남북으로 앉아 명상을 통해 동시에 천상계를 보게 되었다. 치자!
13-이때 천상계가 동쪽에 있었다면, 남쪽과 서쪽과 북쪽을 향해 앉은 사람은 보지 못해야 할 것이다.
14-그러나 천상계를 볼 수 있는 초능력의 물질을 몸에 만들어내면, 어느 방향에 몸과 시선이 있던지 간에 천상계를 보게 된다.
15-이렇게 하여, 100억 개의 우주와 100억 개의 우주 밖에 100억 개의 우주를 보는 것도 역시 이와 같다. 우주를 보려는 물질이 몸에서 나오면 우리가 현재 밤하늘을 보는 별 즉 1개의 우주가 아닌 100억 개의 우주와 100억 밖의 우주를 볼 수 있는 것이다. 이때 어느 방향을 향하여 보는 것이 아니다.
16-초능력의 물질은 몸에 있고, 이 초능력의 물질은 인류에게 무한한 가능성을 줄 수 있다. 이 초능력의 물질을 연구하는 것이 우주의 검은 물질을 연구하는 것보다 더 훌륭하다.
17-왜냐하면 명상 속에서 맨 몸으로 우주를 가는 제 몸을 보게 될 때에, 이 본 것을 가지고 맨 몸으로 우주를 가는 것에 대한 논문이 나올 것이기 때문이다.
18-현재의 과학은 인류의 몸에 있는 초능력을 없다는 기준안에서 모든 물질을 연구하기 때문에, 인류의 몸에 대해 전혀 아는 것이 없는 것이다.
19-또 초능력을 부정하기 때문에 부딪치어야 하는 과제가 태산만큼이 많이 있는 것이다.
20-이를 과학이라는 미명하에 연구하는 것은 참으로 어리석은 것이다.
21-만약 초능력을 인정하면, 부딪치어야 하는 과제는 모두 쉽게 풀어낼 수 있고, 이는 인류에게 지대한 이익을 줄 것이다.
22-21C에 인류는 초능력을 인정해야 하는지? 아직 때가 되지 않았기 때문에 인정하기가 곤란한지에 따라서 인류의 발전이 정해질 것이다.
23-그러나 보운실감법사에 의하여 몽중연기삼매의 명상을 하는 사람이 얼마나 많은지에 따라서 초능력이 인류에게 미치는 영향이 달라질 것이다.
24-어린 아이가 명상 속에서, “엄마 명상에서 내가 무엇을 봤는데, 그것이 지금 아빠의 병을 고칠 수 있을 것 같아!”라는 기회를 얻느냐? 얻지 못하느냐? 하는 것이다.
25-반드시 불치병을 의사가 개발해야 하는 한다는 논리는 없다. 세상에는 자신의 직업과 전혀 바른 분야에서 수많은 발명품이 인류에게 도움을 주었다.
26-초인의 시대 즉 초능력을 인증하는 시대는 이러한 것이다. 6살 아이가 아빠의 병이 걱정이 되어 명상 속에서 “아빠의 병을 고치는 약을 구합니다.”라고 명상에 들어가서 아빠의 병을 고치는 약을 찾아내 고치는 것과 같다.
27-이것이 바로 보운실감법사가 “명상 속에는 불가사의한 미지의 물질이 헤아릴 수 없이 있다.” 라고 말하는 것이다.
28-21C의 인류는 명상수행자에 의하여 수많은 발명품이 생겨날 것이고, 연구가가 전문직이 아니라, 평범한 명상수행자가 연구가가 평생을 두고 찾으려고 연구하는 물질을 명상수행자가 단박에 찾아내기는 하는 시대임을 알아야 한다.
29-부처님의 모든 경전이 초능력을 개발하는 가르침인 것은, 우리들 인류의 몸이 초능력을 개발하는데 최상으로 적합하기 때문이다.
30-몸에 있는 초능력의 물질이 깨어나게 하여 온갖 불가사의한 경계를 가고 우주를 마음대로 노닐고 천상계와 불가사의한 과거의 인류문명에 가보라고 경전을 남겨놓으신 것이다.
31-법화경에서 부처님이 “부모님이 남겨주신 육신의 후각이 청정해져 이 청정한 후각으로 과거의 인류문명이 땅속에 뭍인 유적을 찾아내고, 후각으로 이 유물의 가치와 사용법과 어떻게 만들어졌는지에 대해 분명하게 알게 된다.”라고 말씀하신 것은 부처님이 인류의 미래가 초인시대가 될 것을 예언하신 것임을 알 수 있다.
32-지금 제4의 물결이라면, 인류가 초능력이 조금씩이라도 관심을 가지게 되면, 제5의 물결과 제6 제7 제8 제9의 물결은 모두 초인시대가 될 것이다.
33-왜냐하면 부처님이 말씀하시길, “중생은 세월이 지나면서 수명이 연장이 되고, 맨 마지막에 평균수명이 8만 살까지 이르게 될 것이다.”라고 말씀을 하셨는데, 지금 현재의 우리들을 보면 확실히 과거의 인류보다 평균수명이 길어진 것이 확실하고, 따라서 수명이 길어진다는 것은 초인의 문명이 생길 것이라는 것이다.
34-만약 사람의 수명이 평균 1000살이 되면 무엇을 하고 일생을 보내겠는가? 바로 우주보다 신비롭고 넓고 큰, 마음의 영역에 관심을 가지게 될 것이다. 이때 모든 병은 거의 모두 없어져야 인류의 평균수명이 1000살 될 것인데, 이때 수명을 연장하는 의술이 발달한 것이 아니고, 명상을 통해 수명이 길어지는 것이다.
35-몽중연기삼매의 명상이 비록 하품의 경전이라 하나, 이렇게 인류에게 도움을 주는데, 중품과 상품의 경전은 얼마나 인류에게 도움을 주겠는가?
36-따라서 보운실감법사가 부처님의 하품과 중품과 상품의 모든 경전을 번역하는 것이고, 이 번역을 또 영문으로 번역하고 다시 모든 세계의 언어도 번역을 하여, 모든 인류가 세 가지의 경전을 읽어 초인의 시대를 열려고 하는 것이다.
37-보운실감법사는 부처님의 경전을 번역하는 물질이 몸에서 나오기 때문에 경전의 번역이 어렵지 않고, 평균 1-2일이면 한 권의 경전을 번역할 수 있는 것이다.
38-평균 밤 12시에 일어나 낮 12에서 3시까지 번역을 할 때에, 체력과 집중력과 분석력과 목차 등을 정하는 것은 번역하는 물질이 몸에서 나왔기 때문에 피로를 모르고 잠을 자지 않아도 몸이 건강한 것이다.
39-이렇게 보운실감법사처럼 몸에서 초능력의 물질이 나오면 불가사의한 일도 할 수 있는 것이다.
40-몸에 초능력의 물질이 나오는 데에, 현재까지 보운실감법사의 명상 즉 몽중연기삼매보다 뛰어난 것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