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만 정부는 무주택인 서민에 대해서는 대출 규제를 과거 봐요 완화했어요. 13 대책 등으로 다주택자는 물론 집을 한 채 가진 실수요자에 대해서도 대출을 강력하게 규제했어요. 지난해 하반기 국토교통부는 9. 내 집 마련 디딤돌 대출, 신혼부부 전용 구입자금 대출, 신혼희망타운 전용 주택담보 장기대출부 동산 시장의 자금줄이 꽉 막혔어요.
현재 시중 주택담보대출 금리가 4% 수준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엄청난 금리 특혜가 주어지는 셈이다. 2% 대출을 받을 수 있어요. 상황에 따라 최저 1. 무주택 서민층은 정부가 공공기관을 통해 정책적으로 저금리에 빌려주는 금융상품을 잘 활용하면 내 집 마련에 가까이 다가갈 수 있어요.
정부가 무주택, 서민층을 위해 운영하는 대출 상품은 크게 5가지로 분류할 수 있어요. 다음은 국토교통부의 주택도시기금과 주택금융 공사가 운영하는 다섯 개까지 대출상품이다. 2%를 적용하면 240만원에 불과해요. 예를 들어 2억원을 대출받는다면, 4% 금리를 적용하면 연간 이자가 800만원 수준이지만, 1.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운영하는 내 집 마련 디딤돌대출, 신혼부부 전용 구입자금 대출, 신혼희망타운 전용 주택담보 장기대출 상품의 신청 자격 요건과 금리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5종의 대출 상품은 기본적으로 무주택자를 위해 만들어졌으며 예외적으로 일시적인 2주택을 허용하는 상품도 있어요. 또 주택금융 공사가 지원하는 보금자리 대출, 적격대출도 대표적인 서민주택 금융상품이다. 국토부 주택도시기금을 활용해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운영하는 내 집 마련 디딤돌대출, 신혼부부 전용 구입자금 대출, 신혼희망타운 전용 주택담보 장기대출이 있어요.
4억원까지 늘렸어요. 주택도시보증공사(HUG) 대출상품에 대해 공통으로 신혼부부, 다자녀 가구에 합산 소득 기준을 올렸고 대출한도도 최대 2. 무주택, 신혼부부, 다자녀 혜택 집중, 분양권도 1주 택지난 9월 이후부터 국토교통부는 신혼부부와 다자녀 가구를 대상으로 한 대출 규제를 강화하고, 금리 혜택도 늘렸어요.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운영하는 상품은 주택금융 공사의 대출 상품에 비해 상대적으로 대출 대상 주택 가격과 크기 제한이 엄격한 것이 특징이다.
단, 지난해 9월 14일 이후 분양권이나 조합원 입주권을 보유한 후 이를 처분한 경우 생애 최초 주택구입에 따른 우대금리가 적용되지 않아요. 2% 금리까지 허용해요. 생애 최초이면서 신혼가구인 경우는 최저 1. 청약저축 가입 기간과 납입 회차에 따라, 부동산 전자계약을 하는 경우, 그리고 자녀 수에 따라 우대금리가 중복으로 적용 가능해요는. 특징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