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를 쉽게 배울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얼마나 배우면 칠 수 있나요?... 이런 질문들을 많이 받습니다.
개인적인 능력(다른악기-피아노-를 배운경험, 음감이 좋음)도 중요하겠지만, 기타실력의 가장 중요한 요인은 연습량 이라 생각됩니다.
주법이 쉬운- 발라드- 노래들은 한달만 꾸준히 연습하면 충분히 연주가 가능하다고 봅니다.. (실력자들에 비해 스트로크(치는것) 부드러움의 차이는 나겠지요!)
"연습, 무조건 연습" 아무리 말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
기타입문시 "이루어질수 없는 사랑"등 슬로우 락 주법으로 많이 시작하는데요.. 여기에서는 광석형의 "이등병의 편지"로 입문해 보겠습니다.
그럼 기타를 배워 볼까요?
시중의 노래책이나 인터넷에서 찾아보면 코드가 나와있습니다. 이등병의 편지에는 총6개의 코드가 나옵니다. C - E- Am- Dm,F - G7
다 외우셨나요?... (약간의 주의점은 있지만 코드는 혼자 외우는 겁니다!)
코드를 외우셨다면..절반은 배운거지요... 손가락과 지판이 직각이 되도록 합니다. 혹, 저는 손가락이 너무 작아요..너무 굵어요..하신는 분들~! 다 됩니다. 걱정마세요! 노래를 한곡을 완전히 마스터 할때까지 절대 다른노래를 해서는 안됩니다!
C
"기타를 배운다..." 무슨 뜻일까요?...
"주법의 이름은 없습니다."
코드를 바꾸면서 하나~ 둘~ 셋~ 넷~ 됩니까?...
계속 이렇게 치면 재미 없쟎아요~
가장 기본적인 주법이 4/4박자 "슬로우 고고"라는 주법입니다. 발라드 풍의 노래는 대부분 분위기가 나는 주법이죠.
↓ ↓↓↑ ♩ ♩
처음에 길게 자~안~ 하고 한박자를 길게 내린다음 다음에 잔자자 한박자에 화살표가 세개니까 빨리 쳐야겠죠? 화살표는 업 다운을 나타냅니다.
또 연습 하셔야 되는거 아시죠?
또 다른 기본적인 주법에 이름을 붙혔는데 기본기를 쌓는 거니까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스토로크 - 치는것 / 반드시 피크(최대한 얇은것)를 사용할것. 아르페지오 - 뜯는것 / 팔의 위치, 손가락 모양 처음부터 확실히 할것.
초급 수준에서는 슬로우 고고, 칼립소, 왈츠, 컨츄리 중급 수준에서는 고고 및 변형주법, 디스코, 스리핑거
슬로우 고고, 칼립소, 왈츠 등은 아르페지오주법도 아셔야 합니다.
이밖에 스윙, 셔플, 트레몰로.. 등 이름이 있는 많은 주법들이 있으나 실제로 많이 쓰이지 않는 주법들도 있습니다.
어느정도 치다보면... 노래 분위기에 맞게 조금씩 변형되어 자신만의 느낌이 생기지요...
주법은 노래 분위기에 맞게 치면 되는 겁니다.
주법에 왠만큼 자신이 있으면 그 다음 단계로 약간의 화성이론, 애드립, 노래들으면서 코드채보, 악보그리기, 작곡?...
인터넷 강의 좋습니다. 이곳저곳 가봤는데 상당히 잘 되어 있는 곳들이 많더라구요.
그러나 튀는 침 맞아가며 주변사람들 어떻게 치는지 봐가면서 배우는 기타와는 차원이 틀립니다. 혼자 배우기란 참 어렵죠. 주변에 기타를 치는 분이 있다면 가장 좋은 선생님입니다. 다음에서 기타배우는곳을 눌러보세요! |
출처: carpedium ganzi 원문보기 글쓴이: 행복아빠
첫댓글 배우고 십은 마음은 한 업지만은 ....... 감사한 마음으로..
시작이 반이라고 처음 시작하기가 어렵죠`,,,,
초등학교 처음 가는 기분으로 한번 해 보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