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에이스트럭 입니다!
예전같으면 연말에 해돋이를 보기 위해 외부 활동을 하시는 분들이
넘쳐났을텐데요. 현재는 코로나로 인해 외부 활동을 꺼려하시는 분들도
많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많이 지치시겠지만
새해에는 이겨낼 수 있도록 모두 힘내봅시다!
오늘은 메가트럭윙바디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스펙 및 제원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차명 : 메가트럭 5톤윙바디
연식 : 2019년 06월
주행거리 : 82,724km
미션 : 수동 280마력 유로 6엔진
연료 : 경유
우선 전방을 보시면 2019년 06월에 최초 등록된 메가트럭이라는 걸 알 수 있는데요.
현대 상용차 중에서 가장 많이 팔린 모델로 현재는 단종된 상태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강하고 부드러운 유로 6엔진은 환경 규제에도 충족시켜주며
280마력의 넉넉한 출력으로 82,724km를 주행하였는데요. 연식으로 보나 용도로 보나
적정하게 사용되어 내연기관을 비롯한 모든 장치는 흠잡을 곳 없는 상태를 유지 중입니다.
캐빈을 제쳐 엔진룸을 살펴본 결과 이음새에 누유된 게 없어 깨끗함을 유지 중이었으며
매입 후 상품화 작업을 할 필요가 없을 만큼 관리가 잘 되어 있었는데요. 따라서 가성비
넘치는 차량을 찾으신다면 해당 포스팅을 주의 깊게 봐주셔야 할 것 같습니다.
지금 보고 계시는 메가트럭윙바디는 제조사 정품으로 출시된 5톤 차량인데요. 7m 20cm의
기다란 적재함은 12장의 파렛트를 싣고도 여유 공간이 남아 잔짐도 동시에 탑재할 수 있습니다. 양측 후방에서 바라본 적재함은 정말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데요. 찌그러지거나 움푹 패인 곳
없이 매끈한 자태를 뽐내는 해당 차량은 기본 도색과 방청 작업마저 불필요할 정도로 짱짱한
상태를 유지 중이라는 점 강조드리고 싶습니다. 적재함 외부 판넬은 알루미늄 소재로 구성되어
있으며 부식 발생된 곳 없이 깨끗한데요. 하단부 날개 또한 동일한 소재로 장착하여 장기간
운행하셔도 변형 없는 사용이 가능하십니다. 게다가 날개 중앙부에는 보조개폐장치가
부착되어 있어 날개를 여닫기 편리하실 텐데요. 단발이 형태의 축간거리는 이동이 없었기에
더욱 균형 잡힌 상태를 유지 중이며 프레임은 경미한 휘어짐도 없이 반듯한 모습을 자랑합니다.
후미를 보셔도 역시나 깔끔함을 유지 중인데요. 상부 끝단 표시등, 경첩,
이중 잠금장치, 대형 고무 등 일체 녹슨 거 없이 견고함을 유지하고 있어 더욱
오랫동안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사소한 부품들 하나까지 살펴보면서
안전하고도 짱짱하게 사용할 수 있는 차량이라는 걸 확인했는데요. 직접
차량을 보시면 더욱 맘에 드실 거라고 자신 있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윙바디의 상징인 윙 작동에 대해서도 꼼꼼하게 점검을 마쳐둔 상태인데요. 전기
유압식 시스템이 적용된 윙은 사진과 같이 활짝 열린 개방감을 선사해주었습니다.
유압실린더는 짱짱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어 걸리는 거 없이 부드러운 작동을
선보여주었는데요. 윙 내부는 온도 변화에 쉽게 파손되지 않는 아피통 소재를
장착해두어 어떠한 화물을 실어도 안전하게 운송하실 수 있습니다. 게다가 상단에는
파이프를 촘촘하게 보강해두어 높이 짐을 실었을 때 생기는 충격을 최소화할 수 있는데요.
해당 차량의 적재함 내부 치수는 길이 7200mm, 높이 2400mm, 폭 2350mm으로 넉넉한
제원을 자랑합니다. 파렛트를 12장 싣고도 여유 공간이 남아 운행 시 최대의 적재 공간을
제공받으실 수 있는데요. 바닥은 아피통 바닥재가 아닌 철판으로 보강해두어 무게 짐을
실어도 끄떡없는 내구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러한 특징으로 라면, 과자, 제과 등의
박스 짐을 운반하기에도 좋으며 이삿짐을 운반하기에도 탁월한데요. 다양한 물품을
취급할 수 있어 개별화물 영업용으로도 많이 찾아주십니다. 저희 에이스트럭은
영업용 번호판도 보유하고 있으니 이 점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은데요.
캡 내부는 쾌적하게 사용하실 수 있게끔 세차 작업을 완료해두었습니다.
센터패시아에 마련된 기능은 보다 간결하여 잔고장 없이 오래 사용하실 수
있는데요. 센터패시아 상단에 설치되어 있는 블랙박스는 추가로 설치할 필요
없이 바로 사용하실 수 있어 상당히 경제적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계기판에는 우레아 소모량과 실주행거리가 명시되어 있는데요. 갑부와 100%
일치한다는 점 강조드리며 경고등 뜬 거 없이 모두 정상인데요. 직접 오셔서
시운전과 함께 각종 양호 판정을 받은 성능점검기록부를 확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마지막으로 타이어는 선명한 트레이드를 간직하고 있어 한참 동안 운행하시다가
교체하셔도 될만한 상태인데요. 메가트럭윙바디에 대한 포스팅은
여기까지이며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는 소개 글이었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