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도박물관
首都博物馆
수도박물관은 북경의 역사, 문화, 민속의 변천과 북경에서 출토된 문물을 기록한 것이다복합박물관(。館)인 수도박물관(1981都博物馆館)은 1953년에 마련되어 1981년에 정식으로 문을 열었으며, 원래는 전국의 중점문화재 보호단위인 베이징 공묘(。)에 자리하고 있다.수도박물관 신관은 2001년 12월에 정식으로 건립되었고, 2005년 12월에 시운전을 시작하여 2006년 5월 18일에 개관하였다.
건축적 특징을 널리 알리다.
그 자체로는 고전미와 현대미가 어우러진 건축예술품이다.민족적 특색이 짙으면서도 선명한 현대적 느낌을 준다. 신관 건물 내부는 직사각형 전시관, 타원형 심포지엄, 막대형 사무연구동 등 3개 동으로 나뉘어 있다.3자 사이의 공간은 중앙홀과 실내 대나무 숲 정원이다.거대한 지붕은 중국 전통 건축물의 심원한 처마를 잇고, 긴 돌로 된 커튼월은 중국 고대 성벽을 상징하며, 광장의 기슭은 고대의 높은 건축물의 풍격을 계승하며, 대청의 북쪽 문밖에 있다.바닥에는 청대단폐(。)가 박혀 있고, 대청에는 명대패루가 있어 중국 전통 건축의 평면 중심축을 나타내고, 타원형의 청동전시관은 벽면을 비스듬히 벗어나 고대 유물이 흙을 뚫고 나온다는 것을 의미한다.
청동, 목재 및 벽돌의 대량 운용은 한 역사의 오래된 모습을 더욱 잘 보여준다.북광장과 대당 바닥에 사용된 석재는 예로부터 베이징 성을 조성하기 위해 석재를 공급하는 방산지구에서 생산되었으며, 사각형 전시장의 외장식으로 북경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느릅나무, 타원형 전시물의 외장식으로 청동 재료를 사용하였다.
강철 구조 천장, 유리 커튼월 등은 베이징의 유력한 시대적 행보를 나타내고 있으며, 높음큰 공간과 통찰적인 시각 효과는 당대 건축의 국제적인 유행에 순응했다.
자연광의 이용, 고풍스러운 중국식 패루, 침하식의 청죽정원은, 졸졸 흐르는 물이, 관객에게 인문적이고 자연스러운 무드를 겸비한 환경을 만들어 준다.
수도박물관대사건기
2005년 대사기
1월 1일 올해 1차 관장판사회를 열고 수도박물관장 판공회의 제도를 심사해 통과시켰고 수도박물관 신관물업서비스 계약 중 위탁사항에 동의한 바 있다.부동산 서비스의 용인 모델과 전체적인 발상이 결정되었다.
1월 4일 미국 프리어 겸 세이커 미술관의 중국미술부 주임인 장쯔닝 선생과 중국계 미국인 펑잉샹 선생이 우리관을 방문했다.풍영상 선생계 국민당정은 송자문의 외손자를 원했고, 우리관 관계자는 벽운사, 손중산 선생의 의관총, 송경령 생가, 중산공원 중산당 등과 송씨 집을 방문하였다.족속과 가까운 몇몇 역사 유적들. 부관장 왕무유는 펑 선생이 수도박물관의 근현대 유물을 더 많이 모집하는 것을 돕기를 원했고, 펑잉샹 선생은 우리관과의 협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7일 베이징수집가협회와 베이징 인민방송 '수도생활방송'이 공동 주최한 '나는 소장을 사랑한다'가 첫 방송됐다.이 방송은 왕균 부회장과 이복창 이준 선생이 방송국 초청으로 게스트로 출연했다.아울러 소장의 의미, 북경수집 개황, 인원구성, 수집품류 등에 대해 물었다제목은 설명과 토론을 했다.
9일 베이징수집가협회 왕균(王。) 부회장이 '서화 소품의 소장취향과 재미'라는 제목의 특강을 수도박물관에서 열었다.왕균 선생은 서화소품의 특징, 소장방법, 소장취미 등 몇 가지 측면에서 서화소품의 소장에 관한 문제를 이야기하였다.왕 선생의 폭넓은 소장 지식과 현장에 전시된 풍부한 소장품은 강의를 듣는 친구들을 강하게 끌어당긴다.
20일 '수도박물관 근년 문물 공모사업 상황 홍보전'에는 160점 가까운 유물이 전시됐다.최근 몇 년간 새로 모집된 역사 유물과 근현대 유물, 그리고 올림픽 물품을 대신 관리하는 올림픽 물품 등이 주요 내용이다.20여 개 언론사의 전시 및 우리관 문화재 모집방법, 범위등의 보도를 했다.
21일 국학초등학교 어린이 가이드 일행 40명이 내관을 찾아 해설실천활동을 하고 있다.
1월 22일 신관전 첸리더 팀을 발족. 팀장: 한영, 부팀장: 최학숙, 팀원: 왕무钰, 고카이쥔.현장 전시 총책임자 최학숙.
22일 제4차 관장판공회가 열려 '신관무경 진입방안'과 '2005년 신관개방 시험운행사업 카운트다운'을 심의 의결했다.
1월 27일 중화국제입찰 유한책임공사 대리가 수도박물관 신관관 소장 알짜전시 제작사업의 경쟁적 협상을 벌였고, 광둥성 집미디자인엔지니어링이 거래 단위였다.
1월 28일 연말 결산회를 개최하였으며, 15개 부서장은 각각 2004년도 본 부서의 업무를 총결산하였다.총결산에는 현직 당원과 중간 간부, 직공 대표 50여 명이 참석했다.회의에서 무기명 투표 방식으로 각 부문의 업무를 평가하였다.
4일 수도박물관과 베이징수집가협회가 공동 주최한 '2005년 봄맞이 롄허(楹)전'은 60여 점의 작품을 전시하고 있다.왕균, 청도덕, 류젠업, 치융화 등이 소장하고 있는 근현대 유명인, 서화가, 진사제에 쓰인 연련 30여 점, 협회 회원작 30여 점이 있다.전시는 2월 17일에 끝났다.
4일 중화국제입찰 유한책임공사 대리는 수도박물관 신관 임시전시관 전시제작사업의 경쟁적 협상을 벌여 베이징 칭화공미건축장식공사를 거래 단위로 선정했다.
5일 제6차 관장 워크숍을 열고 '신관 개관 전 홍보사업 방안'과 '신관 개관 축제 준비사업 방안'을 심의 의결했다.
한영 관장은 6일 2005년 연차임용사업회를 열고 '신관 시험운행, 개방'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중간간부 임용을 선언했다."수도 박물관 프로젝트 관리 책임제"를 공부했는데, 모든 중층 간부들이 업무 중에 스트레스를 받는 법을 배워야 한다고 요구했다.긴장된 업무분위기를 조성하고 '선진성' 교육을 접목해 대오의 종합적 자질을 높이려 노력한다.
2월 7일 우리관에서는 전관 당원 유지 공산당원 선진 교육 궐기대회가 열립니다.이 자리에서 최학악 당 총비서는 '수도박물관 공산당원 선진교육 유지 활동 실시 방안'을 통보하고 우리관을 결합해 선진교육 활동에 33명의 당원을 동원했다.
2월 13일 제7차 관장판공회를 열고 '수도박물관 신관조직 실시요강'을 심의 의결했다.
2월 14일 제8차 관장 판공회를 열어 '신관 해설사 양성 방안'을 심의 의결했다.
2월 15일 대영박물관 동양부 부주임 백진 여사와 비즈니스 프로젝트 컨설턴트 필립?마샬씨가 와서 올해 우리관에서 대영박물관 전시를 도입하는 것에 대해 상담을 한다.
수도박물관이 1981년 개관 당시 첫 관객이었던 유운복 선생을 찾았다는 기사가 18일자 베이징만보 2면에 실릴 정도로 세간의 이목이 집중돼 각 신문과 저녁뉴스와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2월 19일, 유운복 선생의 아들 유쌍지가 우리관에 전화를 걸어, 그의 아버지가 바로 그렇다는 것을 알렸다.첫 번째 관객, 곧이어 만난 유운복은 75세의 나이로 건강한 모습으로 당시를 기억하고 있다.2월 21일 우리관에서는 대표를 보내 유운복 노인을 방문하였다.
2월 20일 중화국제입찰 유한책임공사 대리가 수도박물관 신관 베이징통사전시제작사업의 경쟁적 협상을 진행했고, 베이징 칭화공미건축장식공사가 거래 단위였다.
2월 20일 중화국제입찰 유한책임공사 대리가 수도박물관 신관(新館)의 옛 베이징민속전시제작사업과 경쟁적 협상을 벌였고, 쑤저우(。州)의 금사마귀건축 장식주식회사가 거래 단위였다.
22일 베이징올림픽조직위원회 정보센터와 베이징시 문물국이 공동 주최하고 수도박물관과 경보보도가 공동 주관한 '나는 올림픽에 부를 보탰다'는 주제로 교육 캠페인이 시작됐다.이 행사는 유치 기간 중 관련 실물과 서류를 사회와 국내외에 공모한다.베이징올림픽조직위원회 장효우 집행부주석이 고문을 맡고 있다.우리관에서는 공모 범위, 공모 기준과 인센티브 정책 및 접수 지점, 우편번호, 연락 전화와 이메일을 발표하였다.
2월 23일 '내가 올림픽에 보탬이 된다'는 주제로 열린 교육 행사 이틀째, 이번 행사의 자문역인 베이징올림픽조직위원회 장효우(副主席) 집행부주석은 이번 행사에 사마란치 전 ioc 위원장이 서명한 '올림픽의 날'을 기증했다.소장품. 이를 위해 우리관에서는 기자회견을 열고 이 두 점의 소장품이 이번 행사의 제1호 소장품으로 수도박물관에 입소했다고 발표하고, 장 부주석에게 특별제작 '기부참전증서'를 수여했다.장즈위 집행부주석, 베이징시 문물국장 메닝화(,華), 쉬샤오펑(达小峰) 부국장, 쉬다(。) 올림픽조직위 정보자료센터장, 왕무위(王武钰) 수도박물관 부관장 등이 참석했다.
23일 캐나다 왕립 온타리오 박물관 연구원과 토론토대 인류학과, 동아시아학과 겸임 부교수를 초청해 수도박물관에서 '신세기 박물관의 브랜드 의식과 시장 경영 체제 창설'이란 주제로 특강을 했다.해외 박물관의 문화 산업, 박물관의브랜드와 시장, 박물관의 전시 방식 등.
2월 27일 우리관 노조는 고(故) 왕의민(王義。) 동지의 가정을 위해 헌신하는 행사를 제안했다.직원 150명이 참가해 8740위안(약 1억7000만원)을 기부했다.
27일 베이징과기원 경매입찰유한공사 대리는 수도박물관 신관 전시전람제작공사 감리사업의 경쟁적 협상을 진행했고, 베이징원다건설 감리유한책임공사는 거래 단위다.
2월 27일 당 16대와 16기 4중전회 정신에 따라 시위원회와 시 문물국 당팀의 배치에 따라 당원들 전체에서 '공산당원 선진성 유지' 교육 활동을 하고 있다.우리관에서는 50명 정도의 당원을 조직하여 학습을 실시하였으며, 당 총비서인 최학교 동지가 회의를 주재하고, "충분한 인식"에 대하여 공적으로 유지하였다.산당원의 선진성 교육활동의 중대한 의미는 자율성을 높이고, 실제와 긴밀히 연계하는 것이 교육의 결실을 얻는 관건이며, 바른 자세를 갖고 선진성 교육과 업무의 관계를 잘 처리하여 두 가지 일을 모두 촉진한다."보고가 있었다.
3월 1일 강습생 모집을 시작으로 3월 10일까지 총 294명이 지원해 면접을 통해 220명의 합격자를 선발했다.이어 시 문물국, 외청 전문가 및 관 리더로 구성된 평가팀을 초청해 대상자를 선정한다.
우리관은 7일 베이징시 기획전시관과 함께 올림픽기, 패럴림픽기, 올림픽기 복제품, 패럴림픽기 복제품의 인수인계를 진행했다.이와 함께 우리관에서는 올림픽기, 패럴림픽기의 복제품인 B호기를 베이징시계획전람관에 인도한다.인수인계 작업은 시청, 베이징 계획전시관, 수도박물관이 공동으로 진행한다.
11일 베이징시정부의 손정재 사무총장, 오진균 중앙독찰팀 등 일행 16명이 내관을 찾았다.감찰팀은 한영회 관장으로부터 '수박신관 사업 상황'을, 왕무린 부관장은 '수박 유물 소장 상황'을 각각 보고받았다.그 후, 소장 유물을 감상하고 북경 공묘를 참관하였다.창장(長江)에 국장, 메닝화(。華) 시 문화재국장과 한영 관장이 동행했다.
13일 제10차 관장판공회를 열어 다목적청 설계방안과 근로자 난방물업비 지급 규정을 심의해 통과시킨 뒤 수도박물관의 사업 중점을 신관으로 이전하는 사업 추진과 공사 착수 시기를 확정했다.노관사업기지는 "안전을 확보하고 개방을 유지해야 한다"며 공묘국자감의 기존 인원을 일괄적으로 배치해 활용하도록 했다.
20일 11차 관장 워크숍을 열고 '신관 오피스텔 분양방안'을 심의 의결했다.
3월 22일 미국 뉴욕의 화미협 진사 산하 중국미술관 관장 하이울람(海蔚) 여사가 내관하여 견학을 하고 있다.문화교류.관장 한영은 양관 전시교류, 인원훈련 등에 대해 우호적인 협의를 하고, 해울람 관장에게 소장민속문화재를 관람하도록 했다.
3월 22일 중화국제입찰 유한책임공사 대리로 수도박물관 신관 '디지털화 박물'이 실시되었다"정보 시스템 공사 감리의 공개 입찰에 합격한 기관은 다음과 같다.
3월 23일에는 수도박물관과 국자감 전원이 두 그룹으로 나뉘어 '당원 선진성에 관한 교육'을 실시했다'뒤돌아보기'의 중요성과 필요성 인식에 대한 토론. 토론에서 당원마다 자신의 일에 실제 연락하여 '뒤돌아보기'의 중요성과 필요성에 대한 인식, 그리고 업무교육의 양적 촉진에 대한 인식을 언급하며, '선보' 교육을 강조했다.신관 각 사업의 실효를 증명하다.
3월 30일 중화국제입찰 유한책임공사 대리, 수도박물관 신관 '멀티미디어 전시' 참여프로젝트-컨텐츠 제작 '청부업자 프로젝트 갑정 을서의 공개 입찰에 합격한 업체: 1 베이징관화성가미디어문화유한공사 包2베이징수정석디지털텍유한공사 ;3자이전장기술개발(()관화성가미디어문화유한공사, 패키지6, 8 베이징 크리스털스톤디지털테크놀러지, 패키지7 베이징 자금의 정점인 문화전파유한공사.
3월 31일 수도박물관에서 제2회 직원대표대회 제3차 회의가 열려 직원대표 17명(실유)19명) 회의에는 중층 이상 간부 20여 명이 배석했다.회의는 2005년 업무보고와 연례 결산보고서를 채택했다.새로 접수된 6가지 15개 안건을 통과시켰다.대중과 소통할 수 있는 통로로 민주를 충분히 살리고, 대중의 의견을 널리 수렴할 것이다.
3월 29일~4월 2일 '박물관 디지털화 보급 박물관 영상판권 관리 및 운영' 학원저희관에서 개최. 이번 강습반은 수도박물관, 광동미술관, 영국 빅토리아 앨버트 박물관, 중국문화재학회 문화재사진전문위원회, 중국박물관학회박물관 디지털화전문위원회, 스위스 아이린 컴퍼니가 공동 개최하고 초청영국 빅토리아 앨버트 박물관 영상회사 사장 Andrea Stern, 안드리아?스턴 여사님, 출판부 담당 메리 버틀러씨, 메리 씨?버틀러 여사는 공동주강. 주최측은 교육을 통해 국내 박물관과 미술관에 영상저작권 관리 및 경영의 미래 선진 경험을 선사하고 이를 통해 전국 각관간의 우호교류와 문화협력을 촉진함으로써 중국의 박물관 사업을 새로운 지식분야로 전환하고자 합니다!
3월 31일의 1분기 수도 박물관 관람자는 총 3,9572명, 티켓 구매는 3,6441명,무료입장자 3131명, 학생 1313명, 노인 1818명.
4월 3일 중화국제입찰 유한책임회사 대리로 수도박물관 신관 디지털화박물관과가 진행되었다총사업의 공개 입찰에 응한 입찰 기관은 1장강 컴퓨터(그룹) 회사, 상해 김신 컴퓨터 시스템 엔지니어링 유한회사, 2 베이징 중과 소프트웨어 유한회사, 3 베이징시 태극화청 정보 시스템 유한공사, 4중고중국 전자과기그룹 제3연구소 가방6 베이징북대방정그룹 베이징전화과기유한공사 7중국 전자과기그룹 제3연구소 8장강 컴퓨터(그룹)공사, 상해 김신 컴퓨터 시스템 엔지니어링 유한회사.
4월 7일 '공묘 및 국자감고건수선공사 기공식'이 베이징 공묘에서 열렸는데, 시 문물국매닝화 국장
기공식에서 연설하다. 시공 인원·공사 설계 인원이 거의 100명에 달하며, 10여 개의 보도 기관들이 기공식에 참가한다.식.
4월 8일 13번째 큐레이터 오피스를 개최합니다; 새로운 시기의 새로운 수도 박물관에서 일하는 새로운 상황에 적응하기 위해, 뉴특점과 비상시의 근무임무. 결정: 신관 근무지와 노관 근무지의 구축.한영 관장은 총책임자로서 각 사업의 정착과 완성, 업무목표 달성을 보증한다.
당 총서기·상무 부관장인 최학교는 신관 사업 기지전진 각 항목의 수행을 전면적으로 담당하며, 함께 졌다.신관물업 관리, 안보 방안 프로젝트 업무를 책임진다.
부관장인 왕무유는 분관하는 부서의 업무를 제외하고는 공묘의 각 사업 책임자로 일한다.
부관장인 안리(安馆长)는 부관장인 왕무유(王武钰)를 도와 노관(工作館)의 사업기지를 만들고 공묘의 대외개방을 담당하였다.안전보위, 고건수선, 행정후근과 신관문화산업, 고건수선방안의 프로젝트 작업.
부관장 타카이군은, 분관하는 부서의 업무 외에, 신관 과학 연구·디지털화·사교·신관선전을 담당한다.전, 임시 전시, 개방 관리 프로젝트 작업.
4월 7~10일 우리관의 '공산당원 선진성 유지' 교육활동은 집중적인 분석 평의 단계에 들어갔다.학습동원, 반부패 사건 녹취록 보기, 당원 개인해부자료 작성, 지부 민주생활회 개인해부자료를 통한 당 총집계 등 5개 과정이었다.
4월 11일 우리관에서는 첫 시험, 재시험을 거쳐 선발된 29명의 해설자를 교육하였다.사교부 주임은 강습반 관리 정관, 강습반 수강생 수칙을 선포하고, 예비기 강습의 커리큘럼을 소개했다.각 수강생이 간단한 자기소개를 한 뒤 한영 관장은 학원을 위해 1과인 수도박물관의 연혁과 발전을 강의했다.앞으로도 관내, 관외 전문가를 초빙해 학원 수업을 받게 된다.
4월 20일 '베이징 지화사 음악 시디 선발식 브리핑'... 지화사 82세 고령예승 장본흥옹은 베이징 문박교류관을 대표해 베이징수집가협회에 지화사 음악 시디 소장판을 기증하고, 베이징수집가협회 상무이사이자 유명 불꽃 수집가인 이복창 대표협회가 기증을 받는다.
4월 26일 수도박물관 직대회 제2회 3차 회의가 계속 우리관에서 열렸습니다.막걸씨가 참석해 성공적으로 회의를 개최한 것을 축하드립니다. 우리관 노조 의장인 왕무유는 총결산을 했습니다.본직 대회는 당원의 "보선" 교육을 위해 6가지 11개 안건을 공모하여 결의하고, 직원 대표자, 군중, 당원의 차원이 다른 좌담의 개최를 통해회, 의견 수렴 76조. 이 중 지도부 및 구성원에 대한 28조, 당 총지망에 대한 희망, 건의, 의견 29조, 일반 당원에 대한 의견 19조.최학교 당 총비서는 이 같은 의견대표관 지도부와 당 총서에 대해 당원의 선진적 교육활동 유지에 대한 의견 피드백과 개선방향을 통보하고, 이번 대회는 담당부서의 의견을 의결하도록 통보했다.
5월 5일에 참석해 나 성균관 — 6시에서 열린 문화재청 “5.18” 고대 박물관 박물관 건립 행사는일 밝혔다.고형요열문 유약을 본뜬 수제 나무자루 촛대, 용천신분청다구 등이 참여한 여행기념품 평가에는 공묘소개소, 관간지 660책이 마련됐다.
5월 10일 중화국제입찰 유한책임공사 대리, 수도박물관 신관전시관 행사에 우리관이 참여하였다전시판 및 궤도조달 프로젝트 갑을이 서명한 공개입찰, 낙찰단위: 혁복고격단장식제품(상하이)유한공사.
5월 13일 연경호텔에서 중국박물관학회박물관 디지털화전문위원회와 IBM사 정부가공중 사업부와 합동으로 "디지털 박물관 기술 강좌"를 개최했습니다.미국 뉴욕 메트로폴리탄 박물관, 이집트 국립박물관 등 대형 박물관의 디지털화에 참여했던 디지털박물관의 베테랑 전문가 조호 톨바 씨를 초청해 강연을 했다.
5월 22일 중화국제입찰 유한책임공사 대리, 수도박물관 신관 일반형전에 참여캐비닛 프로젝트 갑은 을이 서명한 공개 입찰에 합격한 업체로, 북경단성환경예술설계유한공사 1호, 가방 2천진완다 도서설비 유한회사가 선정되었다.
5월 2526일 29명의 해설자 양성반은 1기 수료고과를 실시하며, 심사는 2일로 나누어 실시한다.첫날에는 국어, 역사필기 시험을, 둘째 날에는 현장 해설을 한다.강해평가 심사위원은 외청 전문가인 고소룡 유연령 조여빈 우연준 치길상 및 관내 전문가 등으로 구성됐다.이번 심사 결과는 인터넷 웹사이트에 게시될 것이다.
5월 28일 제17차 관장 판공회를 열어 "수도박물관 주택 보조금 실시 방법"을 심의·통과했다.'수도박물관 경영서비스단지 운영의 틀안'과 '수도박물관 운영방안'.
6월 1일 동4초등학교, 국학초등학교 초청으로 우리관 사교부는 아이들과 "6?'어린이날.동사초등학교에서 아이들의 문예공연을 관람하고,국학초등학교에서 제8회 학교예술제 및 소연가이드 대회 등을 관람합니다.
6월 2일 문화부외련국 미대처 정가군 참사관 연락, 부관장 고카이쥔, 사무실 주임 유옥민기획부 주임인 손오일은 주중 멕시코 대사관 초청으로 내년 수도박물관 신관에서 '스페인인의 침입 전 재규어의 발자취' 유물전을 연다.리자빈 주중 멕시코 대사는 우리관 직원들을 만나 쌍방의 협력의사에 대해 상의했다정하다.
6월 6일 중화국제입찰 유한책임공사 대리로, 우리관은 수도박물관 신관전시관 등기구 프로젝트에 참여했다.목갑은 을이 맺는 경쟁적 협상으로 거래 단위는 가방 1, 2, 3, 4, 5 베이징세기중태조명공사다.
6월 7일 중화국제입찰 유한책임공사 대리, 수도박물관 신관전시장 스마트 포토 참여명(明)제어시스템 프로젝트 갑을이 서명한 경쟁 협상, 거래 단위: 가방 1, 2, 3 베이징 블루후터전기유한공사.
6월 7일 해설반 수강생은 엄격한 교육과 심사를 거쳐 21명이 신관 해설원으로 선발되었다.
6월 15일 '공산당원 선진성 유지 교육' 통보회가 열립니다.이 자리에서 최학익 당 총비서는 우리 공관의 '공산당원 선진교육 유지'를 위한 시정안을 참석자 전원과 민주인사직무대대 대표 78명에게 통보하고 논평했다.시 문물국 감독진도 함께했다.
6월 22일 베이징시 문물국, 베이징올림픽조직위원회 주최로 수도박물관이 주관한 '올림픽은 나와 그대를 잇는다'개막식에는 장샤오위(蒋) 베이징 조직위 집행부 부주석, 베이징시 문물국 매닝화(梅華) 국장, 쉬샤오펑(舒) 부국장, 수보(。) 부국장이 참석했다.이번 전시는 제2차 올림픽 유치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전시품은 모두 400여 점으로, 이 중에는 전 세계를 망라하고 있다.주목되는 베이징 올림픽 엠블럼 '중국인', 양리웨이는 우주의 올림픽 깃발 등을 들고 나왔다.전시는 7월 16일까지.
6월 30일 서울(옛 서울) 역사박물관 학예부장 연갑수 선생, 조사연구과 과장사종민 선생과 소장부 한운하 여사는 이 관의 관장의 의뢰를 받아 서울역사박물관과 수도박물관 간의 오랜 협력 교류에 관해 우리관 수장, 관계 부처와 좌담을 나누러 왔다.쌍방이 양관 인원의 단기 교류에 대해 고찰하고, 전시와 교환하여 자료를정보·출판물 교류 호환과 과학 연구 과제 교류 등에서 원칙적인 협력의사를 달성하고, 그 위에 상세한 계획을 책정하고, 양 정부 주관 부서의 승인을 받아 실시하는 것에 동의한다.이 자리에는 가오카이쥔 부관장 및 관련 부서원들이 참석했다.
6월 30일 수도박물관 신관은 공방에 들어갔다.기본 완성으로 대부분의 전시 현장 제작이 시작되었습니다. 전시 유물의 리스트가 확정되어 전시 유물은 정리와 복구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6월 30일 2분기 수도 박물관 관람 총인원은 5,3873명, 티켓 구입인원은 4,8426명.면제자 5448명, 학생 1525명, 노인 3624명.
7월 1일8일 강습반 2차 양성과정은 기한에 따라 개최되며 신관 전시 배치에 따라 저희관 초청관내외의 전문가들은, 참여 인원과 전시 회사 인원들이 그들을 위해 강의하고, 관련 부서에 가서 전시 및 관모 해설을 참관한다
7월 12~15일에는 베이징시 문물국에서 '베이징시 문물 수집 단위관 소장품 보관원 양성반'을 개최하여 루쉰 박물관, 수도박물관의 보관부 주임을 초청하여 근현대 문물에 대한 공모·감선·제각 박물관, 유물 수집 단위에서 온 200여 명의 보관 인력이 교육을 받았다.
16일 중화국제입찰유한책임공사 대리에 따르면 우리관은 제일보신관통사전시관(新館通通通史)인 고건(建)설립사업의 갑조(。) 경쟁 협상에 참여했다.
8월 1일 8?1군 창건일을 맞아 주관무경을 조직하고, 관내 재향군인을 조직하여 경 8?을 거행한다."군민 간담회, 부관장 안리 주재로 30여 명이 참석했다.우핑(。平) 시 문화재국 부국장, 징둥천(郝東晨) 보위처장 등이 관을 찾아 무장경찰 전사들을 위로하고, 무경 6지대 13중대 부지도원은 국리수박 지도자의 관심에 감사를 표했다.
8일 중화국제입찰유한책임공사 대리에 따르면 우리관은 제일보신관 다막 레이저 영상시네마와 초대규모 환영성상 시스템 구매 프로젝트인 갑정을이 체결한 경쟁적 협상, 거래 단위인 상하이 재양에 참여했다.
12일 중화국제입찰유한책임공사 대리가 주관한 제일보신관전시실 2, 3층 전시진등구 구매사업 갑을선정 경쟁협상에서 거래 단위인 소른조명(광저우)유한공사.
8월 13일 제20차 관장판공회를 열어 '노무파견 및 대각용인사업 방안'과 '수도박물관 유치인원 방안', '공묘와 국자감 관리처 문화재 접수 방안'을 심의 의결했다.
로잔 올림픽박물관 주임인 가벳(先生) 선생은 17일 베이징 올림픽조직위 정보센터 직원들의 안내로 베이징 공묘와 수도박물관 신관을 방문해 수도박물관이 올림픽 유물을 대관하는 상황과 우리관 신축 상황을 파악했다.
28일 제212차 관장판공회를 열고 '신관 안전보위 야간근무 보충방안'을 심의 의결했다.
69일에는 해설사 양성반원 야외답사 실습을 조직해 광지선사 무량전영취사금릉탑사 등을 주로 둘러봤다.불교 석각을 중점적으로 살펴보고, 탁본기술을 배워서 학생들은 문물고고고 작업을 초보적으로 체험하고, 지상 문물을 답사하며, 석각예술을 관람하고, 문물작업의 어려움과 가치를 체험하였다.
9월 14일 당 총비서 최학악, 부관장 왕무위, 고카이쥔과 야오안, 공묘와 국자감 관리처의 주임 마법주, 서기 서명, 부주임 곽소.회의에서 최학악 동지는 《인명록》을 마파주 주임과 서명 서기에게 전달하고, 21명의 종업원이 수박한 일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며, 동시에 그들이 끝까지 서 있기를 희망했다.1교대. 21명의 동료도 결의했다.
9월 22일 '최초 심포지엄 실시 안배'를 확정하고 각 사업을 시간별로 엄격히 진행하도록 했다.
29일엔 매닝화 시 문화재국장이 제동발 안전독사처 부처장을 불러 베이징 공묘(处长)와 마법주(。) 국자감 관리처장과 수도박물관 보위과 동지가 함께했다.검사 과정에서 매닝화 국장은 신관 건설 시기에도 노관의 안전 업무를 소홀히 해서는 안 되며 엄격하게 점검하라고 지시했다.
지난달 30일 중화국제입찰유한책임공사 대리가 수도박물관 신관 멀티미디어단말기 구매사업 갑정을이 서명한 경쟁적 협상에 참여해 거래 단위: 가방 1, 2, 3 베이징시 대종전기유한공사.
지난달 30일 3분기 수도박물관 관람객은 총 8만3396명, 표 구매 5만3314명, 무투표 1만6754명, 학생 9129명, 노인 7625명이었다.
9일 베이징시 정부구매센터 대리는 수도박물관 신관 다목적회의실 설비시설(시트) 구입과 관객안내 행사장 설비시설(시트) 공개입찰, 베이징시장성 가구공사 2개소 입찰을 실시했다.
9일 베이징시 정부구매센터 대리가 수도박물관 신관표지식의 설계제작을 위한 공개입찰을 실시, 낙찰 기관인 베이징청상건축장식공사가 열렸다.
10일 베이징시 정부구매센터 대리가 수도박물관 신관 비즈니스센터 설비 매입을 위한 공개입찰을 실시, 낙찰 기관인 베이징리츠천공무설비공사가 열렸다.
10월 12일 베이징시정부구매센터 대리가 수도박물관 신관 행정관리 보수설비의 공개 입찰을 실시하였으며, 낙찰 기관은 1중윤삼명(베이징) 신소재 유한공사, 2상하이 한영청정기계유한공사이다.
14일 베이징시 정부구매센터 대리가 수도박물관 신관 작업복장 설계 및 제작을 위한 공개입찰을 실시, 낙찰 기관인 아이더콘패션(베이징) 유한공사.
19일 베이징시 정부구매센터 대리는 수도박물관 신관 관객도람설비 공개입찰을 실시해 베이징신창싼밍과기유한공사 1개소, 포2이취(。)전장과학기술개발(베이징)유한공사를 선정했다.
10월 20일 베이징시 정부구매센터 대리가 수도박물관 신관전람제작가공설비 공개입찰을 실시하였다.
24일 베이징시 정부구매센터 대리는 수도박물관 신관공공구역 가구 구매공고를 통해 베이징 센추리 징저우 가구 유한책임공사 1개, 베이징오마트가구 2개 유한공사를 낙찰받았다.
28일 수도박물관 신관 공사 현장을 찾은 베이징시인대해 요도구 대표 30여 명은 신관민속전시장청 청동기전시실 불조상전시실 등을 방문해 한영대 관장의 수도를 찾았다.
31일 베이징시청 구매센터 대리는 수도박물관 신관(新館)의 무장경찰 설비 시설(무경영방 인테리어)을 놓고 경쟁적인 협상을 벌였고, 거래 단위는 헤이룽장(。龍江)의 국광건축 장식공사였다.
지난달 31일 베이징시 정부구매센터 대리가 수도박물관 신관(新館)의 무장경찰 설비 시설(테러방지 설비)을 놓고 경쟁적인 협상을 벌였고, 거래 단위는 베이징롄보전자기술유한공사였다.
지난 3일 베이징(北京)시 당서기인 룽신민(龍新民)시 상무위원인 차이차이(市) 선전부장이 북한을 방문해 수도 보신관 공사 진척 상황을 점검하고, 메닝화(。華) 시 문화재국장과 한영(韓同志) 관장 등 동지가 동행했다.
10일 베이징시 정부구매센터 대리가 수도박물관 신관 문박경영서비스단지와 대외음식서비스단지 설비시설 구매를 위한 공개입찰을 실시했는데, 낙찰단위: 1중 철건공그룹 베이징장식공사 2개.
10일 베이징시 정부구매센터 대리는 수도박물관 신관공공구역 설비시설 매입을 위한 공개입찰을 실시, 수주처로 2중철건공그룹 베이징장식공사 3중철건공집단을 선정했다.
11일 베이징시 정부구매센터 대리가 수도박물관 신관(新館)의 무장경찰설비시설(소방설비) 공개입찰을 실시, 낙찰 기관인 베이징발세소방안전설비유한공사의 경찰소방기자재 구입.
16일 베이징시 정부구매센터 대리는 수도박물관 신관전기화교실교육실방송실 장비구매집적사업의 공개입찰과 낙찰단위인 베이징김상기 시스템통합유한책임공사를 실시했다.
11월 16일 베이징시 정부구매센터 대리가 수도박물관 신관 후방설비 구입을 위한 공개입찰을 실시했는데, 낙찰업체는 베이징세기 패션커튼 유한공사 1개, 베이징투신건해상무역 유한공사 2개.
16일 베이징시 정부구매센터 대리는 수도박물관 신관 공공구역 가구설비 구매를 위한 공개입찰을 실시해 베이징 센추리(。)가구 유한책임공사 1개, 베이징남천지성정보기술 유한공사 2개를 선정했다.
장모 부시장은 18일 메닝화 시 문물국장, 서소봉 부국장의 안내로 수도박물관 신관 멀티미디어 시청실을 방문해 고해상도 디지털영화 '빛나는 베이징'의 방영을 관람했다.시찰 후, 장 부시장은 시청이 12월 15일에 수도 박물관에서 개최할 주중 사절의 리셉션과 결합하여, 안전·전진·복에 대하여공기환경 4개 방면에서 구체적인 지시를 하였다.
11월 25일 수도박물관 지도부 임명회, 베이징시 부시장, 메닝화(梅華)시 문물국장, 쉬샤오펑(春小峰) 부국장, 겅춘웨이(耿), 한영(安永)과 최학천(王學钰)
회의에서는 쉬샤오펑(副局长小。) 부국장이 문화재국 당대표로 베이징사범대학 곽소릉 동지를 수도박물관장으로, 한영 동지를 수도박물관 당서기 겸 상무 부관장, 법인장으로 각각 임명했다.최학숙 동지당 총비서 및 상무 부관장직을 해임하고 퇴직 수속을 밟다.
메닝화 시 문화재국장은 "장모 부시장이 특별히 참석하는 것은 문박사업에 대한 시위원회와 시 정부의 높은 관심을 반영하기 때문에 새 지도부 구성에 보다 합리적이고 잘 적응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장모 부시장은 "시 위원회시정부의 동의를 거쳐 궈샤오링(老师小凌) 선생을 수석으로 선임한 것은 수도자원의 이점인 특히 과학연구의 장점을 살려 베이징 전체의 과학연구 수준을 높이고 국제교류를 확대하기 위한 베이징시의 일부"라고 말했다.
한영동지대표관 지도부는 "곽 관장의 도착은 첫 대외교류와 업무건설, 팀건설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최 관장과 6년간 함께 일해 준 데 대해 감사드린다"고 환영했다.
관장 곽소릉 동지는 시 지도자, 문물국 지도자의 신임에 감사하고, 수박한 간부, 직공들이 수박한 발전에 바친 노동에 감사한다.앞으로 직무에 충실하고 정성을 모아 첫 박진감 넘치는 사업을 해나가고, 시국 지도자들의 신뢰에 보답하고, 첫 박 간부와 직원들이 새 큐레이터의 기대에 부응할 것이다.
25일 베이징(北京)시 정부구매센터 대리가 수도박물관 신관 관객도람설비의 경쟁적 협상을 재개해 톈진개발구 헝다테크놀로지유한공사가 거래를 성사시켰다.
25일 베이징시 정부구매센터 대리는 수도박물관 신관(新館)의 무장경찰 설비시설(일반군수품 구입)과 경쟁적 협상을 벌였으며, 거래 단위는 중윤삼명(베이징) 신소재유한공사였다.
7일 베이징시청 구매센터 대리가 수도박물관 주방직원식당 설비 공개입찰을 진행해 낙찰된 업체 선전시 요화스테인리스강 주방기구 유한공사.
7일 베이징시 정부구매센터 대리는 수도박물관 신관공공구역 행사 무대 공개입찰을 실시, 낙찰 기관인 베이징박천성업과기유한공사를 선정했다.
7일 베이징시정부 구매센터 대리가 수도박물관 신관 전문 사진 기자재 및 수출설비 구매를 위한 공개입찰을 실시했으며, 낙찰 단위는 1광저우푸스무역유한공사, 가방2 베이징금상광역무역발전
8일 베이징시 정부구매센터 대리는 수도박물관 신관 공공구역 일부 설비시설 구매를 위한 공개입찰을 실시해 베이징해천건업과기발전유한공사 1개, 베이징남천지성정보기술 책임회사 2개를 선정했다.
8일 베이징시 정부구매센터 대리에 따르면 수도박물관 신관 촬영기구, 편집장비 구입 및 집적을 위한 공개입찰이 실시됐으며 낙찰 단위는 베이징신흥구합성과기유한공사다.
9일 단제상 국가문화재국장의 안내로 국가문화재국 센터팀과 업무처실 관계자 등 100여 명이 내관을 찾았다.메닝화 시 문화재국장과 쉬샤오펑위핑강걸 부국장이 동행했다.
중국공산당 중앙정치국 위원인 류치(刘) 베이징시 서기, 왕치산(王山山) 내관(市。)은 10일 개관 전 준비작업 완료 상황을 점검했다.시 문화재국장인 메닝화 부국장과 쉬샤오펑위핑강걸, 한영 당서기 겸 상무 부관장, 야오안 부관장 등이 배석했다.
15일 베이징(北京)시 장모(同志) 부시장(。) 동지가 주최한 '베이징시 인민정부의 중국 주재 외국 사절 신년 리셉션'은 수도박물관 신관예절 의전홀에서 100여 개의 외국 대사관과 국제기구의 대표들이 참석했다.베이징시 왕치산 시장은 참석해 인사말을 했다. 리셉션에는 다이빙궈, 장즈쥔, 유지명, 용신민, 류경민 등 다양한 지도자가 참석했다.주중사절들은 이번 시 정부가 수도박물관을 새로 완공한 뒤 리셉션을 열어 강한 인상을 남겼다고 전했다.수도박물관은 건축 양식이 독특하고, 내부 전시품이 풍부하여, 외국 주재 중국 사절이 충분하게 되었다.베이징의 유구한 역사와 찬란한 문화를 음미했다.회의에 앞서 우리관에서는 리셉션에 참가하는 100여 개국에 가까운 주중 대사절을 위한 참관 특별 장소를 개최하였다.관람 후 배버닌 벨기에 대사는 수도박물관 건물 자체와 그 안에 전시된 전시물들이 그를 감탄시켰다고 말했다.아르헨티나의 모렐리 대사는 수도 박물관이 현대 건축 양식이 중국 전통문화와 잘 어우러진 모델이라고 말합니다.그들은 참관한 후에 모두 이 여행을 헛되지 않게 하겠다고 말했다.
16일 랴오닝(辽)박물관, 베이징(北京)시 문물공사, 영보재(荣), 수도박물관이 공동 주최한 '제백석예술대전'은 서화작품 286점, 회화 250점을 전시했다.전시품의 진열은 종래의 진열 방식, 전시 진열 구조 및 전시장의 예술 형식 설계를 타파하여, 새롭고 독특하며 구현되었다.인간적인 이념. 전시효과를 높이고 제백석 노인 예술 창작의 기원을 표현하기 위해 전시 마지막 부분에 제백석 노인의 작업사진 및 생활사진 10점을 전시한다.신관 멀티미디어 및 전시실 여건을 활용해 '제백석 예술'을 상영한다.전시는 2006년 2월 12일에 끝났다.
12월 16일 고궁박물원, 수도박물관이 공동 주최한 '어용진존-고궁박물원장김은기특전'은 수도박물관에서 전시된 고궁박물원 소장 20점 중 80점이다.예물, 제기, 책보, 생활도구, 장신구, 종교용기, 칼, 선물, 상감 등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규격상승, 품종완화는 청대 금은기의 주요 작품들의 집합으로 대표적이다.금붙이는 장신구 위주로 팔찌, 편방, 두비녀 및 각종 반지, 누사향낭 등이 주로 사용되며, 이 여자용 기물들은 후궁이 주로 사용한다.전시는 2006년 4월 3일에 끝났다.
수도박물관 신관 시험운행이 시작된 16일, 첫 관람객인 진정은 오전 3시50분 입구에 도착해 줄을 섰고, 1981년 개관한 옛 수도박물관의 첫 관객인 유운복 할머니와 함께 수도 1위 자리를 차지했다.한영 당서기의 안내로 두 사람은 '베이징 통사' 전시장을 찾았다.한 서기는 그들을 위해 베이징의 역사를 직접 강의했다.
18일 수도박물관을 방문한 레드레이드 미 대사와 대사관원 15명, 궈샤오링(凌小学) 관장, 최학교(源學谙), 엄서원(严), 베이징(市)시 문화재국외련(局)처장 범군(等軍) 등 간부들)역사문화편 경성구사-노베이징민속전 관장경극문화재전 제백석예술특전 등 전시.미국 대사와 부인은 관람 과정에서 유물의 연대, 출토 장소와 가치, 옛 건축의 위치, 기물의 명문 내용 등에 관심을 갖고 제백석 노인의 그림에 대한 사랑과 찬사를 전하며 신관 장대미를 거듭 찬양했다.참관 방문 후 곽 관장은 우리관 그림책과 신관 개관 우편첩을 대사 일행에게 증정했다.
18일 수도박물관 신관 개관 이후 첫 기증을 받은 장차오잉(。)씨가 기증받은 베이징의 오래된 나무 선반도 있다.왕무유 부관장은 장초영의 의뢰인에게 수도박물관 기증증서와 기념품을 전달했다.
12월 19일에는 중국공산당 중앙정치국 상무위원이자 전국정협 주석인 자칭린(贾林), 중국공산당 중앙정치국 위원, 류치(书记) 베이징시 서기, 천즈리(淼) 문화부 부부장, 고궁박물원 원장이 참석했다.용신민 동지가 주관하고 왕치산, 정흔유, 푸희년 동지가 각각 인사말을 하고 자경림, 류치, 진지립, 임계완 동지가 수도박물관 신관으로 제막하였다.
의식이 끝난 후, 지도동지가 우리관 신관인 '고도 북경?'을 참관하였다.역사문화편, 고대자기예술 부티크, 불교조상예술 부티크, 고대옥기예술, 고대청동예술 부티크, 고대서예 예술 부티크 등 전시.
19일 전국인대시인대위원 80여 명이 우리관 신관을 방문해 관람했다.
베이징시 문물국은 21일 수도박물관 신관 다목적홀에서 장모(。) 베이징시 부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전시 문물 시스템 업무 총화회'를 열고 이같이 밝혔다.베이징시 문물국 부국장인 쉬샤오펑(舒小小)의 주재로 시 각 현 문화위원회 및 13릉, 팔달령 특구사무소장, 주임, 문물과(所長), 문물국소속 부서당, 정일(政一) 등이 참석했다.회의 후에 참석자들은 우리관의 각종 진열 전시회를 참관했다.
베이징 시외선사회는 21일 베이징 특파원들을 위해 베이징 특파원 소개회를 열었다.
22일 재경박물관에 박물관 전문가의 신관 의견을 수렴하는 특별관(。)이 마련됐다.100개 가까운 박물관이 내관했다.
한영(永) 수도박물관 당서기 겸 상무 부관장이 23일 수도박물관 다용도회의장에서 열린 중국박물관학회 창립 70주년 기념식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기념식에는 마쯔수 장문빈 장백 양길생 쑤둥하이 엄건강 고대륜 진섭군 이상익 견삭남이 참석했다.회의 후 조직 대표들은 고해상도 디지털 영화 ' 휘황찬란한 베이징'을 관람하고 우리 전시관의 각종 전시를 참관했다.
23일 잠비아 부통령 부부 일행 35명이 참관한 가운데 한영 상무 부관장, 야오안 부관장이 반갑게 손님을 맞았다.'고도베이징? 역사문화편' '고도베이징?성건편' '고대 도자기 예술 부티크', '불교조상 예술 부티크', '고대 옥기 예술', '고대 청동 예술 부티크' 등이 전시되어 있다.
31일 4분기 수도박물관 관람자는 30163명, 티켓 구매 16507명, 무임승차 13656명, 학생 1만5000명, 노인 1만3000명이다.
2008년 대사기
1월 5일 관장 판공회 심사 통과 "수도박물관 차비관리 실시세칙"
6일 '수도박물관 사교행사 현장관모회 겸 베이징시 제2회 박물관 교육포럼'이 개막됐다.회의에는 전국 11개 성시자치구의 박물관 사서와 국가문화재국, 베이징시 문물국 관련 지도자, 베이징박물관학회, 베이징박물관학회 사교전문위원회, 시내 각 박물관이 동행했다.새로운 정세하 박물관의 사교업무에 관해 회교자와 토론을 벌였고, 어떻게 교무를 구축할 것인가에 대해 귀중한 타당성을 제안하는 등, 향후 작업에 대한 지도적 역할이 강했습니다.
화가 주육성은 9일 수도박물관에 대형 국화 '오신(。神)'을 기증했고, 부관장 왕무유(王武钰)는 수도박물관을 대표해 기증을 받아 '수도박물관 기증증서'을 줬다.
수도박물관은 14일 영국 런던 빅토리아알버트 박물관과 함께 '세계를 아우르는 예술-백년 올림픽 포스터전'을 개막했다.본 전시는 매우 기능적인 포스터를 전달함으로써 현대 올림픽 운동을 독특한 시각으로 소개하고 탄생과 진화의 과정을 안내합니다.
1월 15일 한영 당서기의 인솔하에 당위 전원이 평곡구 김해호진동 상영마을에 가서 2008년 쌍방이 당건문화사회발전의 세 가지 방면에 공설하였다.
1월 18일 영국 총리 부인 사라 브라운 일행 15명이 수도박물관을 찾았다.궈샤오링 관장은 '세계를 아우르는 예술 - 100년 올림픽 포스터전'과 수도박물관의 '고도 베이징역사문화편'을 관람했다.
23일 베트남의 반자겸 부총리 겸 외무장관 일행 30여 명이 수도박물관을 찾았다.부관장 왕무유는 손님을 맞이하여 참관에 동행했다.
23일에는 24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간부 신춘단 배례회가 열렸다.부관장인 왕무찬(王武钰) 대표관장은 신춘(新春)인사를 하고 2008년 수도박물관의 주요 업무 임무를 통보했다.
지난 24일 고참 간부 곽자승 선생으로부터 전통 수제 면직물 한 조각을 기증받고 '수도박물관 기증증서'를 수여했다.이 면직물은 우리가 당시의 수제 방직 기술과 그 발전상을 연구할 수 있도록 실물 자료를 제공하였다.
'새봄맞이 문화행사' 겸 '향토, 향속, 향정-노베이징 전통축제'가 30일 개막했다.개막식은 야오안 부관장 주재로 베이징박물관학회 최학교 부이사장, 왕무린 부관장이 참석해 인사말을 했다.실물사진자료장면영상 전시를 통해 중장년층에게 옛 추억을 되살려 청년과 어린이에게 명절 풍습에 대해 더 많이 알게 하고, 전통적인 명절문화를 꽃피우며 중국 전통문화의 매력을 느끼게 한다.
큐레이터 사무회는 31일 '수도박물관 직원 주택 난방 및 물업비 지급 관리에 관한 잠정 규정'을 심의 의결했다.
1월 노동계약법 공포로 새 법을 제대로 관철하기 위해 시(市) 노동부처가 개최하는 학원에 관련 임원을 여러 차례 조직해 파견근로자에 대한 집중적인 점검과 시(市)노조의 요구로 관철시켰다.
2월 1일 시위 선전부 기층에서 마신밍 처장과 덩춘푸 부처장, 베이징시 문물국에서 겅춘위 처장이 수도박물관을 찾아 어려운 당원 2명을 위로했고, 수도박물관도 2명의사를 지냈다.
수도박물관이 베트남 국립역사박물관과 공동으로 주최한 '전통과 풍정-베트남 유기전'이 1일 개막했다.2500년 전부터 20세기 초반까지 베트남의 유기 발전 과정을 전경으로 보여주는 211점(115세트)의 정교한 전시는 베트남 문화의 성취와 베트남 국민의 성취를 잘 보여준다.또 양국 간 교환전시 프로그램의 첫 단계인 이번 전시는 올림픽이 끝나면 수도박물관도 베트남 국립역사박물관에 소장 부티크를 전시해 양국 우호문화의 메신저로 활용할 예정이다.
수도박물관은 3~4일 거리와 커뮤니티의 호소에 적극 호응해 '따뜻한 중화-빙설이 손에 녹아 사랑을 가슴에 전한다'는 주제로 당원과 직원들의 적극적인 기부활동을 벌였다.
2월 4일 2007 안전업무 총결산 및 선진근무자 표창대회를 개최합니다.안리 부관장은 총회에서 2007년 안전 업무를 총결산하고 2007년 관 안전 우수자 27명, 2007년 시 문물국 안전 우수자 18명, 2007년 시 공안국 개인 표창 8명을 수상하였다.동발 시 문물국 안전독찰처 부처장, 유치국 서성공안분국 보처 부처장과 하옥명 경사가 초청됐다.곽소릉 수도박물관장, 한영 당서기, 야오안, 가오카이쥔, 안리, 류옥민 당서기, 전관 직원 200명 가까이가 참석했다.
큐레이터 오피스는 19일, "수도 박물관 조달 사업 방안" "수도 박물관 해설 서비스 사업 계획"을 심사, 통과시켰습니다.
2월에는 윤륭 국가대극원 부장, 양샤오추 난징박물원 서비스부 주임, 리도원 후베이성 박물관 부관장이 수도박물관을 잇따라 찾았다운영 서비스 구역을 시찰하고 수도 박물관 경영 서비스 담당자와 교류했다.
2월에 수도 박물관은 열성적인 시민들이 기증한 10개의 오래된 비누를 받았는데, 이 비누들은 모두 1960, 70년대에 구입되어 온 것이었는데, 줄곧 없었다.사용. 이것은 수도 박물관이 당대의 사회 발전을 연구하는 데 필요한 실물 자료를 제공한다.
3월 1일 아창아트닷컴이 주최한 2007 AAC 아트 차이나 올해의 영향력 선정 시상식이 수도박물관에서 열렸다.궈샤오링 관장이 초청되어 이 자리에 참석하였으며, 수도박물관은 전문가의 선정을 거쳐 '가장 영향력 있는 올해의 예술 기구'상을 수상하였다.
3월 3일 수도박물관 당위원회는 중간 간부 업무 회의를 소집하여, 사상을 통일하고 방향과 직책을 명확히 하여, 올림픽의 해와 무료의 해를 위하여사상적, 심리적 준비를 다하여 중간 간부들에게 시련을 견디고, 올림픽 접대와 무료 개방이라는 두 전투를 치를 것을 요구한다.
3월 13일 북경일보보업그룹 주최로 수도박물관이 공동 주관하는 '베이징만보 창간 50주년전'이 개막됐다.북경일보사 사장 역임... 황삼·서유성·허문·이지견·만운래... 유영업과 베이징시위원회 상무위원·홍보부장·채진부 신문국장개막식에는 공번치 국장을 비롯해 각 주요 단위의 신문 관계자들이 참석해 함께 테이프를 끊었다.전시는 주로 "기업 다지기", "발전 성장", "개척 이노베이션"과 "빛나는 방향으로"의 네 부분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전시품에는 10이 포함되어 있다.0여 개의 베이징 만보의 고전판과 200장의 베이징 만보 기자가 찍은 멋진 뉴스 사진, 그리고 100여 점의 귀중한 실물이 있다.반세기의 세월 동안 베이징만보가 걸어온 발자취가 고스란히 담겨 있다.
3월 13일 홍콩 특별행정구 베이징 주재 사무소장인 조정태 선생이 베이징 주재 총신문주임인 메리윈 여사를 대동하고 조전 신문주임과 함께 있다.진 여사는, 수도박물관을 찾아 곽소릉 관장을 예방하고, 지난해 홍콩 특구 정부가 수도박물관에서 개최한 '특구 설립 10주년전' 때 수도박물관이 보내준 성원에 대해 다시 한 번 감사를 표하고, 수도박물관에 특별 증정했다.구청에서 제작한 자형화 기념 조형물 모형. 양측 모두 협력과 정보 소통을 계속 강화해 경항 두 곳에 문화 교류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19일 알란 가르시아 페레스 페루 대통령 일행 30여 명이 수도박물관을 찾았다.관장 곽소릉이 참관에 동행하다.
24일 열린 '무료개방사업 궐기대회'에는 관내 지도부와 전관 직원 300명 가까이가 참석했다.한영 서기는 전국 박물관기념관 무료 개방 통지에 관한 중앙4부위의 지시정신을 전했다.또한 국외 박물관의 무료 개방의 경우, 국내의 일부 선행 무료 박물관의 경험과 교훈을 결합하여 수도 박물관을 무료로당면한 정세와 무료 개방 사업의 구체적인 안배와 요구 등 4개 방면에 대한 포석과 동원이 이루어졌다.
3월 24일 수도 박물관은 2008년 3월 28일부터 공식적으로 사회 일반에게 무료 개방하기로 결정했습니다.관람의 안전과 질서를 기하기 위해 한도액으로 예약하고 관람권을 받는 방식이다.각 부서가 힘을 합쳐 예약 인원, 장비 및 시스템을 모두 3월 22일에 미리 준비했습니다.새벽 12:00부터 인터넷 예약이 시작되고 당일 아침 9:00부터 전화 예약이 시작됩니다.
3월 25일 수도박물관과 천진박물관이 주최한 '단청생취 시대신편-천진 당대서화가 무봉김작품전' 개막무봉 김 선생은 수도박물관에 우수작 '새 둥지'와 '민족악기책쪽' 두 점을 기증했고, 부관장은 무봉 김 선생에게 '수도박물관 소장증서'를 수여했다.
3월 27일 수도박물관 무료 개장 전 마지막 날 한영 상무 부관장은 마지막 티켓 구입 관람객을 직접 배웅하며 안내했다.그는 기념품을 주었습니다. 이탈리아에서 온 이 관람객은 이 뜻밖의 놀라움에 매우 기뻐했고, 댓글에서 수도 박물관을 극찬했고, 무료 개방이 역사 발전의 중요한 한 걸음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3월 28일 수도박물관이 공식적으로 무료 개장하자, 관장 곽소릉이 첫 입장객을 직접 맞이하여 첫 번째 관객이 '첫 번째'를 받았다.도박물관 도록에도 10위 안에 든 관람객이 기념으로 수도박물관을 찾았다.
3월 30일 북경 인쇄세표의 4 베이징 단묘 발행식은 국가세무총국의 승인을 받아 베이징 공묘에서 성대하게 거행되었다.베이징 지역에서 인쇄 판매되는 네 번째 지방판 프린트 세표.발행식에서, 수도박물관 부관장인 왕부위(王武钰) 대표는 이 인지세표의 기증을 받아 기부자인 베이징시 지방세무국에 '수도박물관 기증증'을 수여하였다.책'.
3월 수도박물관은 2007년도 수도문명단위 표병으로 선정됐다.
5일 양제츠(。) 외교부장 부부 일행 3명이 참관했다.
4월 7일 중앙 방송국 문예 프로그램 센터 희곡 음악부 "요일 음악회" 섹션이 주최하여 수도 박물관이 주관하는 "수박의 봄"베이징기억 클래식 콘서트가 성공적으로 개최되었다.시가지 시니어 대학, 중국 지진국 등 10개 단위에 가까운 700명이 참가했다.
중국 문화부 주최로 10일 '사해일가-제3회 주중대사관 예술장품전'이 수도박물관에서 개막됐다.채무 문화부 장관은 전시를 위한 인사말을 하고 리처드 케빈 고스파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조정위원회 부주석, 공번치 베이징시 문화재국장, 리동문 문화부 대외연국장, 자오둥밍 베이징올림픽조직위 문화활동부장과개회식에는 장우(。) 사장과 리훙메이(李红) 베이징성업그룹 사장, 65개국 주중 대사관 대사와 문화관료 등 72명이 참석해 함께 테이프를 끊었다.회화, 조각, 수공예 등 다양한 예술문류가 전시된 이번 전시에는 모두 65개국 주중 대사관이 소장하고 있는 예술품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국의 특색 있는 전통문화 예술작품이 435점이나 전시되어 있다.
4월 14일 칠레 외교부, 칠레 국가문화예술위원회, 주중 칠레 대사관과 칠레 전 콜럼버스 예술박물관, 수도박물관이 공동 주최한 '마푸체: 칠레의 기원'이라는 대형 전시가 수도 박물관에서 개막되었다.미첼 바첼레트 칠레 대통령, 단제상 중국 국가문화재국장, 알베르 반 클라비인 칠레 공화국 외교부장개회식에는 보리나 우루티아 칠레 문화부 장관, 차이차이 베이징 부시장이 참석했다.전시는 많은 실물과 그림을 통해 마푸체인들의 수공예품, 시가, 무술, 풍속과 음악을 소개한다.많은 전시품들은 보기 드문 진귀한 유물이다.
4월 14일 미쉘 바첼레트 칠레 대통령이 중국 국가문화재국장 단제상과 수도박물관장 곽소릉의 안내로 참관하고 있다'마푸체: 칠레의 기원'과 '고도 베이징역사문화편'을 전시했다.
베이징 올림픽 공식 회보(중국어판)를 소장한 수도박물관의 계약식이 14일 열렸다.협약식에는 베이징시 문물국장 쿵후이치(孔)와 수도박물관 당서기, 한융(馆长) 부관장, 징보(京社长)그룹 당서기, 사장, 매닝화(梅華) 그룹 사무위원회 주임, 엄리창(。) 총편집장 등이 참석했다.
17일 베이징올림픽조직위 문화행사부 주최로 열린 '베이징올림픽 카운트다운 100일 타이틀 곡 '베이징 환영하는 그대' 선발식'수도박물관에서 열리고 있다. 가요 뮤직비디오는 고궁, 팔달령 장성, 북해, 경산, 종고루, 정양문, 공묘, 국자감, 백탑사, 보도사 등 20여 곳의 문화재 보호를 보여준다성과는 베이징 역사문화명성의 매력과 멋을 보여준다.출시 이후 사회 각계에서 큰 인기를 끌면서 베이징 올림픽을 맞이하는 주제곡 중 하나로 2008년 문화재의 날 주제가를 꼽았다.
4월 21일 '수도박물관 개방구역 올림픽맞이 에티켓 강습 개반식'이 개최되었는데, 부관장 안리, 정공부 주임 靳비 그리고 이것이 자리에는 차강의 주임교사인 베이징외사학원 양성센터 여연지 선생이 참석했다.
4월 22일 국가 문물국 부국장인 장백은 시 문물국 서소봉 부국장의 배석하에 수도박물관의 문물고옥, 정보화건을 시찰했다문화재보호복원센터를 설치하고 재경에 있는 일부 문화재보호과기자들과 좌담을 나누며 수도박물관의 문화재보호과기사업이 얼마나 좋고 빠르게 발전해 왔는지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했다.
4월 25일 열성시민의 기부를 받은 청대 독일제 난방로와 목조가구, 민국시대 학생운동 깃발과 표증 등이 그것이다.기증식에는 왕무린 부관장이 참석해 기증자에게 '수도박물관 기증증서'를 수여한다.
4월 30일 홍콩의 콘락 및 문화사무서와 북경시의 문물국이 주최하여 홍콩 문화 박물관과 수도 박물관이 공동 주관한 《홍콩 박물》수도박물관에서 열리고 있는 개관전은 홍콩의 30여 개 박물관과 다양한 문박기구의 발전상을 사진 형식으로 전면적으로 소개하여 관람객들이 홍콩의 박물관 시스템을 이해할 수 있는 좋은 장을 마련했다.
'올림픽 100일 카운트다운 시민 외국어 말하기 행사 성과 회고전'이 30일부터 5월 4일까지 수도박물관에서 전시됐다.
5월 7일 충칭 중국삼협박물관의 왕촨핑 관장, 당위원회 부비서, 류예천 부관장, 담영명 기위 서기 및 각 부서 주임 등 1위15명이 수도박물관을 찾았고, 곽소릉 수도박물관장, 한영 당서기, 유옥민 상무 부관장, 안리 부관장, 부서장은 형제관 방문을 환영했다.
수도박물관은 8일 시 조직부에 의해 첫 26개 '베이징시 간부 교육훈련장 교과기지'로 확정됐다.
'경덕진 전통 제자공예 프로세스 및 표본' 기증식 및 학술 심포지엄이 14일 열렸다.공화 경덕진시 천상운도자기발전유한공사 사장은 경덕진 전통 제자 원료, 도자기 표본 및 도자기 제조 도구 등을 수도박물관에 기증했다.회의 전문가인 펑밍한(彭明瀚) 장시(江西)성 박물관장, 이일평(李一平) 경덕진시 고고학연구소장, 고궁박물관 고기물부 주임,장영 연구원 등은 관련 내용을 발언했다.
5월 15일 '512문천지진' 재해지 모금을 위해, 전관 종업원이 재해지 사람들에게 도움의 손길을 내밀어 총 737억원을 모금하였다.67위안, 또 5월 28일에는 조직당원이 '특수당비' 33230원을, 비당 간부와 군중이 6400원을 기부했다.
'베이징 모닝포스트올림픽 종이판 횃불' 기증식이 15일 열렸다.전국 기협 당서기인 翟후이生이 참석해 연설했다.
5월 18일 "국가 1급 박물관 수권식 및 베이징 지역 5·18 국제 박물관의 날 행사 개회식"이 수도 박물관에서 열렸습니다채무 문화부 장관, 단제상 국가문화재국장, 청둥훙(科東红) 중국과협 서기처 서기, 베이징시 상무위원, 선전부장, 차이차오(蔡朝) 부시장, 장문빈(,文彬) 중국박물관학회 이사장, 베이징시정부 부비서장공 번치 국장은 수여식에 참석했다. 수도박물관을 비롯한 83개 국가일급박물관 대표들에게 증서와 표지판이 주어졌다.
5월 18일 제2회 '내가 보는 박물관' 공익사진대전이 열렸다.이 전시는 북경시 문물국, 북경일보보업그룹, 《중국섭》이 맡았다.영화잡지사, 사진세계지사, 대중사진지사, 중국사진보사가 공동 주최하고 수도박물관이 주관한다.사진 대회는 모두 65명이 성인 팀, 노년 팀, 소년 팀, 휴대전화 팀과 문박 팀을 각각 5개 획득하였다각 부문별 상. 아울러 제2회 '나보기박물관' 공익사진대전의 명가 초청전도 수도박물관에서 전시한다.작품에는 천창분, 위윈천, 이소백, 매생, 펑젠궈, 양대주, 천추, 부흥 등이 있다.사진 명가 8명이 촬영한 여러 박물관을 소재로 한 작품으로 고궁박물관, 수도박물관, 공묘국자감관리처, 고대건축박물관 등이 있다.
큐레이터 오피스는 19일, "문화 크리에이티브 산업 회사 만들기 프로젝트 연구 보고서"에 대해 심의 동의했습니다.
19일 오후 14시28분 수도박물관 전 직원이 문천 지진 피해 동포를 위해 온 국민과 함께 묵념하고 있다.
5월 20일 '폭우가 반반'-'5.4' 전후의 중국'시드니.D.감보 1908-1932년 중국'이 열렸다사진전 개막식 및 기증식. 미국 시드니 디 간보 중국연구재단 중국부 주임인 싱원쥔(。文軍) 선생은 간보재단을 대표해 209점의 오래된 사진을 수도박물관에 기증했다.
21일에는 마소파 동지 모사 '회소자서' 장권 및 진품영인본 기증식이 열렸다.후진민 중국문련 당서기, 阳양젠 중앙선전부 부부장, 시 상무위원, 선전부장, 차이차오 차오차오 부시장, 유명 서예가 오양중석, 그리고 중국문련, 중국극협호루리(何) 전인대 상무위원회 부위원장의 축하 메시지를 낭독한 채차오(。朝) 베이징(北京)시 선전부장이 연설했다.
5월 22일 그리스 문화부 주최로 수도박물관과 홍콩 CSG사가 주관한 2004 아테네 올림픽 개회식 소품'패션쇼' 개막. 전시는 6일 끝났다.
5월 23일 '에너지절약 및 지속가능발전 학교-사회행동 프로그램 발대식'을 개최했는데, 이번 행사는 베이징시에서 지속가능한 행사로 진행된다전시교육협회 주최로 수도박물관이 주관하고 있으며, 베이징시 교육위, 공청단 중앙, 베이징시 교과원, 베이징시 지속가능발전교육협회 등 단위 지도부는 물론 지속가능발전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베이징시와 전국 각지의 프로그램 단위, 학교 교사들학생은 발대식에 참석했다.
5월 28일 수도박물관은 "도시와 농촌이 손을 잡고 올림픽을 맞이하여, 함께 문명의 베이징 교외를 건설하자"는 행사의 선진 단위 및 시범 대자로 선정되었다.
수도박물관과 베이징교통대(베이징 1039교통방송), 베이징현대사 계단사진클럽이 30일 제5회 올림픽 '인과 교통' 촬영대회 발대식과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이번 대회는 2008년 11월까지 이어지며 전문가를 조직해 출전 원고를 비교, 상을 주고 수상작을 위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31일 수도박물관에는 무누가마(。) 중국 주재 스리랑카 대사 일행 2명이 참관했다.관람에는 황설인 관장 보좌관이 동행했다.
관장판공회는 5일 '수도박물관 흡연 제한 규정'을 심의해 통과시켰다.
6일 간쑤성 경양시 인민정부 주관으로 중주과기공사가 주관하고 수도박물관이 주관하는 '간쑤칭양 국가급 무형문화재 및 경양향포문화 보급활동주간'이 개막됐다.경양시위원회 상무위원인 황정군 통전부장은 수도박물관에 '천세향백'의 유물 복제본을 기증했고, 왕춘성 수도박물관 문화재공모부 주임은 대표에게 기증을 받아 기증 기관에 제출했다.
지진 피해 지역인 绵양시 문물국(文物)에서 绵양박물관 동지 4명이 11일 국보급 문화재인 동한동摇첸수(東韓。)를 수도박물관으로 후송해 수도박물관의 올림픽 전시를 지원하고 있다.수도박물관은 환영행사를 조직해 阳양 동지가 재난 이후 긴장하고 재건된 가운데 문화재를 특별히 호송해 준 이 깊은 형제애에 감동과 감사를 표한다.
14일 문화부국가문화재국베이징시 정부가 공동 주최한 '2008 문화재의 날-올림픽 베이징 시리즈' 개막식이 수도박물관에서 열렸다.개막식에는 진지립 전인대 상무위원회 부위원장, 채무 문화부 장관, 강증위 상무부 부부장, 치샤오페이 국가종교국 부국장, 동보화 국가문화재국 부국장 등이 참석해 행사의 테이프를 끊었다.
16일에는 '베이징 지역 박물관 창구 업계 다어종 대강당' 강습반 발대식이 열렸고, 문화재청과 박물관협회 간부들이 발대식에 참석해 인사말을 했다.
수도박물관은 27일 시문화재국 당조(。)의 배치에 따라 '강당성중품행표율' 반부패 테마교육 캠페인을 적극 조직했다.곽 관장은 당원과 중진급 이상 간부 전원에게 당과 부패 물불을 가리지 않는다는 제목의 당 수업을 한 차례 강의했고, 전 당원과 간부들을 조직해 교육용 시디인 경종장성을 지켜봤다.지도부는 위키프로젝트 민주생활회를 소집하여,관에서의 업무를 결합하여 각각에 대해 이야기했다.반부패에 대한 인식과 함께 각자 주관하는 업무의 문제점에 대한 토론도 벌인다.
6월에는 한영동 당서기가 수도박물관을 떠나 베이징시 문물국 당팀인 최민동 부국장이 수도박물관 당서기를 겸직하고 있다.
2분기에는 무료 개방과 올림픽 접대를 위한 서비스 임무를 완수하기 위해 교학부, 개방부, 경영부, 안보부 등 일선 부서의 인원을 집중 조달해 신입사원을 채용했다.
7월 14일 열린 '평안수박서비스올림픽' 서사대회에는 전관 직원과 주관 무장경찰 760여 명이 참가했으며, 올림픽 문화재국장 쿵후이치(副局长) 부국장 위핑(于平平等)이 참석해 서사대회를 열었다.
14일 베이징(北京)시 위원회 통전부 부부장인 초궈칭(楚國) 청대대(。)의 검열조 30명이 수도박물관을 찾아 '올림픽 하객 프로그램' 준비를 점검했다.야오안 부관장은 검찰 수뇌부에 하객 프로그램의 접대 절차를 설명했고, 추 부부장은 수도박물관의 세심하고 포괄적인 접대 방안에 만족감을 표시했다.
7월 15일 고궁건복궁경구에서는 베이징시 지방세무국이 수도박물관에 '베이징 인지세표전권'을 기증하는 행사가 열렸다.부관장인 안리 씨는 기증식에 참석해 수도박물관을 대표해 기증자에게 수도박물관 기증증을 수여했다.
18일 중국 공산당 양분현위(。)는 수도박물관에 '별들이 총총히 빛나는 중국 올림픽 우승 만화 종이책 자르기'를 기증했다.곽소릉 관장, 왕무린 부관장이 참석해 기증자에게 기증증을 전달했다.
21일 베이징시 문물국과 수도박물관에서 '제29회 올림픽 기간 중 전시행사 브리핑'이 열렸다.70개 언론사 기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올림픽을 맞아 처음으로 개막하는 '자금성 안팎의 경기놀이전'이 23일 일반에 무료로 공개된다.
25일 '장강문명전'과 '에친하이의 태양-2008 던웨이 그리스 보기'가 동시에 개막됐다.
25일 단제상(文物) 국가문화재국장이 수도박물관으로 인솔해 올림픽 기간 중 봉사와 안전을 점검했다.
도자기불교조상옥기김은기죽목니조각서화절절벽가구 등 7대 테마로 26일 '베이징유품전'이 열렸다.
27일 베이징시위원회 상무위원과 선전부장, 차이차오(。) 부시장이 올림픽 기간 동안의 전시를 심사하기 위해 수도박물관으로 왔다.심사에는 공번치 시 문화재국장, 최국민 부국장 겸 수도박물관 당서기, 곽소릉 수도박물관장이 배석했다.
'중국기억-5000년 문명의 보물전'이 29일 수도박물관에서 시작됐다.전국 26개 성시 55개 박물관의 문화재 169점(조)으로 구성돼 있으며 수도박물관이 올림픽맞이 5종전 중 가장 주목을 받는 전시다.
수도박물관은 29일 '수도박물관 '심화안전책임제 정착 안전영사각 단위 만들기 >실시 방안'을 마련해 안리 부관장 주재로 관련 문서 정신, 각 부서 주임 및 안전원을 전달한다.
7월 31일 그리스 국가문화위원회 주최로 중국 그리스 문화의 해 시리즈 행사 중 하나인 '공평한 경쟁-고대 그리스 경기정신'이 수도박물관에서 열렸다.개막식에는 차이우(武武) 중화인민공화국 문화부 장관, 미하이 랴베스 그리스 문화부 장관, 미하일 칸바니스 주중 대사, 단제상(。) 중국 국가문화재국장 등이 참석해 전시를 위해 테이프를 끊었다.전시는 그리스 국가 고고학 박물관의 희대의 진품 166점을 통해, 경기 경기가 고대 그리스인의 일상 생활에서 차지하는 중요한 위치를 대중에게 보여 준다.경쟁정신의 실체와 스포츠의 문화와 정신적인 특성을 세계에 알렸다.
7월 수도박물관에 100명의 학생 자원봉사자가 새로 생겨 관람객들에게 해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베이징 모닝신문은 1일 수도박물관에 '올림픽 공식 포스터 1쇄'를 기증했다.왕무린 부관장은 기증자에게 '수도박물관 기증증서'를 수여했다.
3일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제1부회장 린드버그 여사 일행이 수도박물관을 찾았다.초나라 청(。)시 통전부 부부장 등이 배석했다.
스페인 체육위원회 대표단이 3일 수도박물관을 찾은 야오안 부관장이 안내하고 있다.
'2008 베이징 올림픽 유리 예술품' 기증식이 5일 열렸다.기증식에는 베이징시 문물국 부국장과 최국민 수도박물관 당서기, 왕무유(王武馆长) 수도박물관 부관장이 참석해 '수도박물관 기증증서'를 기증했다.
8월 7일 사모아 독립국 원수 일행 6명이 참관하러 왔다.참관에는 최국민 베이징시 문물국 부국장과 궈샤오링 관장이 동행했다.
7일 통가왕세제 등 일행 10여 명이 관람했다.베이징시 문물국 부국장인 최 국민과 부관장인 다카카이쥔(高。軍) 부관장이 참관했다.
지난 7일 대만 가오슝시 시정부 부비서장 허검연(。) 등 일행 2명이 참관했고 야오안 부관장이 동행했다.
7일 쿡제도 여왕 일행 3명이 내관했다.최국민 베이징시 문물국 부국장, 다카카이쥔 부관장이 참관했다.
7일 홍콩의 유명 실업가 리자청(李嘉) 선생이 내외빈객 60여 명을 이끌고 찾은 베이징시(北京) 문화재국 부국장인 최국민(,民)궈샤오링(。小凌) 관장이 동행했다.
8일 태국 공주 시린퉁 일행 20여 명이 관람했다.참관에는 최국민 베이징시 문물국 부국장과 야오안 부관장이 동행했다.
8월 8일 보헤 의장단 고문인 다미르 알나우트 일행 6명은 보헤 주중 대사가 참석한 가운데 내림관을 찾았다.참관에는 최국민 베이징시 문물국 부국장과 곽소릉 관장이 동행했다.
8일 충칭시 상무위원과 허사충(何事22) 선전부장 일행 22명이 관람했고, 베이징시 문물국 공번치(公繁) 국장, 위핑(于平) 부관장, 안리(安。) 부관장이 동행했다.
8일 이란의 알리 아바디 부통령 일행 8명이 참관했다.베이징시 문물국 부국장인 최 국민과 부관장인 다카카이쥔(高。軍) 부관장이 참관했다.
8일 유네스코 사무총장인 마쓰부야 겐이치로(。一郞) 일행 10명이 참관했다.쿵후이치(孔) 베이징(北京)시 문화재국장, 위핑(。平) 부관장, 다카카이쥔(高凯軍) 부관장이 참관했다.
8일 키신저 전 국무장관의 친척 일행 3명이 참관했다.
8월 9일 시청은 수도 박물관에서 베이징시 인민정부 리셉션을 열었습니다.리셉션에는 베이징시 우호도시 시장, 베이징시 명예시민, 시장국제기업가 고문, 배우자 260여 명이 참석했다.리셉션은 시 위원회 상무위원인 지린 상무부시장 주재로 중국공산당 중앙정치국 위원, 중국공산당 베이징시 서기, 류치 베이징 올림픽 조직위 주석, 베이징 시장, 베이징 올림픽 조직위 집행위원장 곽금룡개막식에는 조봉산유경민심보창리샤오훙 등이 참석했다.궈진룽(。金龍)은 베이징시 정부를 대표하여 인사말을 했다.
8월 10일 베르데곶 대통령 부인 일행 5명이 참관했다.참관에는 최국민 베이징시 문물국 부국장과 야오안 부관장이 동행했다.
10일엔 영지건(。) 중신그룹 회장 부인 일행 9명이 내관했다.부관장 다카카이군이 참관에 동행하다.
궈샤오링(。小凌) 중국 공산당 베이징(北京)시위원회 선전부 부부장(차관)과 상위동지(常東)가 11일 대사관을 방문해 시찰했다.
8월 11일 민진중앙사회서비스부 주임 이경기 선생, 중앙방송의 유명 프로그램 진행자 천탁 선생, 유명 가수 이광희 선생, 공연예술가(국가예술 평생성취상 수상자) 두성현 선생.
12일 콜롬비아 문화부 장관 일행 5명이 참관했다.부관장 왕무유가 참관에 동행하다.
12일 대만 친민당 쑹추위 주석 일행 13명이 참관했다.참관에는 최국민 베이징시 문물국 부국장과 야오안 부관장이 동행했다.
13일 나단 싱가포르 대통령 일행 14명이 참관했다.참관에는 최국민 베이징시 문물국 부국장과 왕부관장이 동행했다.
14일 자그나트 대통령 일행 8명이 참관했다.참관에는 최국민 베이징시 문물국 부국장과 왕부관장이 동행했다.
8월 14일 올림픽의 아버지 쿠베르탱 4세 손노프리 드 나바셀 드 쿠베르단 남작 향수도박물관은 그가 쓴 '올림픽의 아버지' 쿠베르탱의 일생(중역본)을 기증했다.
8월 14일 베이징 올림픽 중외 자원봉사자 50여 명이 내관하여 북경시외에서 홍콩과 마카오를 운영하는 관리인원이 배석하다.
8월 16일 전인대 상무위원회 부비서장 조효양, 전 공군 후근부 부부장 조태양 일행 8명내관에는 시청 청사인 리호월, 공번치 시 문화재국장, 야오안 부관장이 동행했다.
20일 키프로스 전 대통령 부인 일행 4명이 참관했다.부관장 다카카이군이 참관에 동행하다.
21일 중국과학원 왕치밍(王。) 원사가 지도부와 함께 내려 참관했다.
8월 22일 스위스 로잔 올림픽 박물관의 프란시스 가벳 관장이 베이징 올림픽 조직위 문화행사에서부양송 장관의 수행으로 수도박물관을 찾은 곽소릉 관장은 가베트 관장을 반갑게 맞았다.
8월 24일 벨기에 부총리 겸 재정 및 체개대신 디디에 레이들스씨 및 가족 일행 4명관람에는 최민국 부국장과 곽소릉 관장이 동행한다.
8월에는 유명한 사진작가인 덩웨이씨가 '에친하이의 태양 - 2008 던웨이 그리스 보기'를사진의 아름다운 작품 38점이 수도박물관에 무상 기부됐고, 수도박물관은 그에게 '수도박물관 기증증서'를 줬다.
8월 수도박물관의 아름다운 유물 8점이 인민대회당에 전시됐다.
8월 수도박물관은 '베이징 유물 부티크', '중국기억-5000'을 디자인하여 출판하였다.연문명예보전, 장강문명전, 자금성 내외의 경기놀이 전시도록.
8월에는 올림픽 기간 동안 개최되는 5대 임시 전시의 광범위한 사회적 영향과 웹사이트 홍보 방식의 조정으로 인해이 같은 내용의 발표와 함께 수도박물관 홈페이지는 최근 접속 건수가 배로 늘었다.2008년 7월 전일 평균 방문수 49만6000명(Hits p)er Day, 아래 동)으로 하루 최고 130만 방문 2008년 7월 21일부터 8월 7일 사이에 평균 288만, 이 중 하루 최고 방문자 수는 550만(7월 30일)으로 사상 최대를 기록했다.
9월 1일 베이징시 교육위가 주최한 '베이징시 초중학생 사회대강좌 발대식' 수도서 박물출범식에는 곽금룡 왕안순 리샤오훙 교육부 간부가 참석했다.
9월 2일 '경보 2008 올림픽 소장 도자기 판보'가 수도박물관에 입장하였다.
9월 6일 저장 성 부성장 천가위안, 성 정협 부주석 왕융창 일행 6명이 참관을 위해 내관했다.참관에 배석하다.
6일 스페인 교육민정체육부장 일행 3명이 참관했다.부관장 야오안이 참관에 동행하다.
9월 7일 크로아티아 부총리 아델란카 코솔 일행 8명이 내관했다.부관장 안리가 참관에 배석하다.
7일 에콰도르의 레닌 모레노 부통령 일행 20여 명이 관람했다.부관장 다카카이군이 참관에 동행하다.
9월 7일 패럴림픽 개막식에 참석한 문천 지진으로 불구가 된 중학생 네 명이 패럴림픽 자원봉사자들의 동반으로내관
11일 미국 클리블랜드 박물관장 일행 27명이 관람했다.관장 곽소릉이 참관에 동행하다.
12일 요르단 친왕 일행 4명이 관람했고, 부관장 야오안(。安)이 안내했다.
14일 루샹샹(甬) 전인대 부위원장과 부인 일행 5명이 참관했다.곽 소릉 관장이 참관에 동행하다.
9월 15일 북경시정부 장애인사업위원회·베이징 장애인연합회가 발기한 "쾌락 장애인".-수도장애인 박물관 관람' 행사 발대식이 수도박물관에서 열렸다.중국 장애인 연합 이사장, 베이징 올림픽 조직위 집행부주석인 톰 고이즈미, 베이징출범식에는 후위란 시 부비서, 조춘위 베이징시 잔련 당서기, 제정 이사장이 참석했다.각 구청에서 온 천여 명의 장애인과 친지들이 수도박물관을 찾았다.
9월 15일 대만 오렌지과 디자인 회사의 장유백 회장 일행 4명이 참관하러 왔는데, 부관장 야오안씨가 배석하였다.함께 참관하다.
큐레이터 오피스는 19일, "수도 박물관 "고급 회원" 클럽 정관"을 심사·통과했습니다.
9월 19일 관장판공회 연구 결정 : 수도박물관 개관 때 구입한 남천지성회사 자동판매 검표 시스템과 장비는 입찰서의 요건을 충족하지 못했으며 수도박물관의 개선 요청을 거쳐 아직까지 요건을 충족하지 못하고 있다.수도박물관이 남천지성회사와 체결한 계약에 따라 베이징 중재위원회에서 남천지성회사를 상대로 중재소송을 제기하기로 동의하고 여소정 변호사에게 수도박물관을 대표해 참석을 일임했다법정 재판.
9월 2123일 시 문물국과 수도박물관이 초청한 26개 성, 시, 자치구 문화.문화재청 간부와 70여 개 문박 단위 지도자가 내경하여, "베이징 2008 올림픽 특별전 협력 회의"를 열어, 전시에서 얻은 성적을 공동으로 총계하였다.결화 검토. 아울러 이번 기회에 성과 시, 자치구의 사심 없는 지지에 심심한 감사의 뜻을 표합니다.
9월 27일 '평안수박서비스올림픽' 백성표창대회 개최...수상자 및 직원무경찰 대표 300명 가까운 사람들이 표창회에 참석해, 안전의 별, 미소의 별, 경업의 별, 전시의 별, 기능의 별, 선전의 별, 협동의 별을 선정하였다.보장의 별, 대도의 별, 쌍어의 별 각 10명, 베이징시의 공번치(。) 문화재국장 등 지도급 인사가 참석했다.
9월 수도박물관은 베이징 올림픽, 패럴림픽 선진단체로 선정됐다.
9월 수도박물관은 '봉사올림픽 공헌도발상'을 수상했다.
3분기 두 차례에 걸쳐 조직된 '평안수박·서비스올림픽' 행사에서 표창받은 우수 직원 100명, 화동참으로관답.
10월 5일 수도 박물관은 올림픽 기간 동안 참관하기 위해 '2008 퍼스트 클래스 회원' 보급회를 열었다'중국기억-5000년 문명고보전'과 '베이징 유물 부티크'를 주제로 출범하는 '수박 고급 회원 클럽'튼튼한 지반을 다지다.
10월 7일 장쩌민 동지와 부인 왕야핑(王冶平)이 베이징시 당서기였던 궈진룽(郭金龍) 동지의'중국기억-5000년 문명고보전'과 '베이징 유물 부티크'를 관람했다.리샤오훙(黎) 시 서기장과 공번치(孔) 시 문물국장, 궈샤오링(。小凌) 관장이 함께 관람했다.
10월 14일 '2008 BMW 중국 문화 투어' 발차식이 수도 박물관에서 열렸습니다.베이징을 출발해 경항 대운하를 따라 항저우에 도착한다.문화여행길 8개 중점 중국무형문화유산사업 고찰기부를 총 200만 위안(약 1억4000만원)으로 보호했다.
10월 19일 홍콩대학교 건축학과 '제4회 졸업건축사 50주년 김희중 중합기념겸 200'8후 올림픽' 시찰 관광단이 수도박물관에 와서 참관하다.
10월 24일 북경시 문사연구관, 북경시 문학예술계연합회 주최로 베이징미술가협수도박물관에서는 베이징서예가협회가 주최하는 흥취운미의경-중국베이징 서화명가 작품 초청전이 개막됐다.호루리 전국인대원부위원장, 진진옥 국무원 참사실 주임, 시위원회 상무위원, 유란전 통전부장, 진평 시인대원 부주임개막식에는 단병인 시인대원 부주임 판위안머우(,) 시 문물국 부국장, 최국민(。民) 부국장 등이 참석했다.
10월 27일 북경시위원회·시 문물국 당팀의 배치에 따라 수도박물관에서 당위 특집을 개최하였다.모임은, 심도 깊은 학습 실천 과학 발전관 활동을 심도 있게 연구하여, 《심도 학습 실천 과학 발전관 활동 전개 방안》과 《심도》를 제정·통과하였다.학습실천과학발전관활동 1단계(학습조사단계) 실시계획'을 작성하였다.그리고 지부 서기 및 부서장 업무 배치회를 개최하여 실천할 것입니다활동 방안과 1단계 실시 계획은 각 지부, 각 부서에 배치하였다.시 문물국 당조 멤버·부국장 겸 당서기 최국민동지는 6개 지부의 서기와 16개 부서의 주임에게 5시 요구와 "5개 관철 시종"을 내걸었다.
10월에 수도 박물관은 베이징시의 "38"홍기 단체로 선정되었다.
4일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시 부시장 그레이스 여사 일행 8명이 내관했다.시 문물국 공번치 국장, 부관장 야오안(。安)이 참관했다.
11월 4일 수집 애호가 강애국, 펑운화씨는 송대 교수정환 6점을 각각 수도박물관에 기증하였다용산문화알껍질 흑도우 쌍이존(尊) 한 건, 수도박물관이 기증자에게 '수도박물관 기증증서'를 수여했다.
큐레이터 오피스는 12일, "수도 박물관 직공의 업무 식사 보조 잠정 방법"을 심사, 통과시켰습니다.
13일 수도박물관에서는 '실천과학발전관 학습보고회'가 열렸다.베이징시 문물연구소, 베이징시 고대건축연구소, 베이징 랴오진청 박물관과 수도박물관의 당원 약 110명이 참석했다.시 문물국 당팀인 최 국민동지 부국장은 '과학 발전관 정착, 당원의 선진성 구현'에 대한 지도보고와 함께 시 사회과학원 부원장인 매송 연구원을 초청해 '수도의 과학적 발전 이념을 어떻게 이해하느냐는 보고서.
11월 1314일 중층간부 학습실천과학발전관 이론 검토반, 곽소릉 관장작개반에 30명 가까운 사람들이 토론에 참가하였다.이번 검토반은 전관 각 지부에서, 각 부처가 해방 사상의 대토론을 전개한 기초이다.진행되어, 중간 간부들은 "삼문" 대토론을 벌였다. 최 국민 서기는 이러한 문제들을 전면적인 정리와 분석을 요구하며, 다음 단계로서 분석하였다.기초를 정비하고 이를 계기로 차별화된 관리 모델을 만들어 첫 브랜드를 알렸다.
11월 17일—19일 중국문화재학회 문화재사진전문위원회, 중국박물관학회박물관 디지털화위원회가 주최하고 수도박물관, 고궁박물관, 광동미술관이 주관하는 '제6회 박물관 디지털화 보급회의 및 박물관디지털 영상자산의 체계적인 관리와 경영을 위한 회의'가 수도박물관에서 성대하게 열렸다.국내외 박물관·연구원소 대표 120명 참석심포지엄을 진행했습니다. 박물관 디지털 영상의 주제를 놓고 심도 있는 교육과 교류가 이루어졌습니다.
11월 21일 공번치 국장이 인솔하여 북경시 문물국 조직국이 각 부서의 조직원·기관 각처에 소속되어 있다.실부처 이상 간부들은 수도박물관에서 과학발전관을 배우고 실천하며 박물관 접대 서비스 규범화 체계를 수립하여 견학 조사활동을 벌였다.
12월 3일 중국국제우정촉진회, 중국사진지사 합동으로 개최된 '우의포럼'"2008 국제 스포츠 영상 학술 교류 및 작품전"이 수도 박물관에서 열렸습니다.중국, 미국, 영국 3개국이 모여 베이징 올림픽을 취재했다.베이징 패럴림픽의 사진사는, 3개국 200명 이상의 사진가의 작품을 정선하고, 동시에 근년의 "스님배"와 같은 상해 오픈 대회를 전시했다.기타 중요한 경기의 멋진 사진.
큐레이터 사무회는 11일 '수도박물관 공무카드 실시 관리 방법'을 심의 의결했다.
12월 12일 심화학습실천과학발전관 민주생활회가 열렸는데, '수박발전과 지도부 건설'을 주제로 각자의 역할 분담에 따른 문제점을 허심탄회하게 분석하고, 과학적 발전관 관철에 탁월한 문제점을 찾아냈다.시 문물국팀 선사처장 겅춘위 동지와 수보 일부 중층 간부들이 민주생활회에 배석했다.
12월 2425일 수도박물관은 2004년 9월 이후 입관한 직원들의 입사훈련(1차)에 34명이 참가했다.
12월 29~30일 과학발전관 분석점검 보고서 관철 민주평의 간담회를 열어 중간 간부와 당원, 직공 대표 및 서비스 대상자 등 36명에게 지도부 분석점검 보고서를 평의하고 평가해 달라고 요청했다.
수도박물관과 중국 교육방송이 공동 주최한 '공동기억-개혁개방 30년 기념 회고전'이 30일 수도박물관에서 개막됐다.개막식에는 곽소릉 관장, 야오안 부관장, 중국 교육방송 3채널 천훙(宏) 감독, '공동기억' 기록편성, 유명 프로그램 사회자 위안(。) 등이 참석해 전시회를 꾸렸다.
지난달 30일 수도박물관이 촬영한 '봉사올림픽, 봉사올림픽' 우수당원 전기교영화 '최초 올림픽이 진행될 때'는 베이징시 '봉사올림픽, 봉사올림픽' 우수당원 전기교비에서 2등상을 받았다.
12월 수도박물관은 베이징시 사상정치공작 우수단위로 선정됐다.
12월 수도 박물관은 "국가 AAAA급 관광 관광지"로 선정되었다.
12월 수도박물관은 '베이징시 규범 공공장소 영어표식사업 선진 시범점'으로 선정됐다.
12월 수도박물관은 베이징시민의 외국어강연활동 우수조직으로 선정됐다.
12월 수도박물관은 '올림픽맞이, 문명강연, 새바람' 행사의 선진 집단으로 선정됐다.
12월에는 수도박물관 '고정도 3차원 유물영상물화천보'가 제2회 중화 우수 출판물 전자상을 수상했다.
연중 베이징시 사업소의 일자리 설치에 관한 정책에 따라 조사 결과, 정책 강의, 집필 방안, 심포지엄, 방안 확정, 공시 등의 과정을 거쳐 수도박물관의 일자리 설치 작업이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2001년 대사기
18일 광저우 예박원에서 열린 수도박물관과 광저우예술박물원 주최 '불교 유물예술전' 개막식에는 광주시 정협부주석문화국장한영관장 등이 참석해 1000여 명의 관객을 동원했다.신화 통신은 전국에 뉴스 통고를 보냈다.
1월 공묘문화재관리소와 복주공묘 문화재관리소가 공동 주최한 '공자와 유학' 전시가 복주공묘에서 개막됐다.
2월 8일 시의 문물국 당조의 비준을 받아 관의 새로운 당총지가 발족되었다.최학숙은 당 총비서, 한영은 당 총비서를 맡았으며 위원으로는 리핑, 류린, 천젠궈가 있다.
14일 호노리 전인대 부위원장은 백탑사를 찾았다.
한영 관장 일행 5명은 12~17일 홍콩으로 출국해 홍콩 박물관과의 문화교류 및 수학관광 등을 5일간 둘러봤다.
2000년도 업무관 심사를 위한 평가지도팀은 19~24일 왕무유 부관장이 팀장, 리핑(李钰) 노조위원장, 유옥민(。) 사무차장을 팀원으로 구성됐다.
2월 21일 독일 국방부장 샤핑어 일행 15명이 우리관을 방문했다.
2월 27일 우리관에서는 전관 직원 총회를 열고 2001년 중간 간부의 임용을 발표했습니다.유옥민을 사무실 주임으로, 진광을 과학연구진열부 주임으로, 무준령을 보관부 주임으로, 유병하를 사회교육부 주임으로, 유고를 정보자료센터 부주임(전면근무를 주관)으로 초빙하였다.백탑사 부소장(전면사업 주재), 왕춘성(王春城)은 문화재공모팀 책임자, 위삼강(。三刚)은 신관 준비팀 책임자다.
2월 27일 베이징시에서 녹화미화건설 선진단위 표창대회가 열렸는데, 우리관에서는 2000년도 녹화 선진단위로 선정되었고 한영 관장은 2000년 선진녹화업자로 수여되었다.
11일 태국 몬라차웅 디샤나다 디샤쿤 친왕과 몬라차웅 푸디 위라와데아 여성 친왕 일행 6명이 내관을 찾았다.
청해성 주현안 문화청장 일행 5명은 24일 서소봉 문화재청 부국장, 한영관장, 최학교 상무위원 부관장 등 5명이 참석한 가운데 내관시찰을 하며 실무적인 문제를 논의했다.
일본 4월 4일까지 법무관 7명 일행은 대신을 둘러보고 있다.
지난 4월 19일부터 5월 1일까지 미국 시카고 과학기술 박물관의 초청으로, 2002년 '성기스칸 전시'에 대한 우리관의 왕무공 부관장이 미국에 가서 시찰과 상담을 하고 있다.
국가계획위원회는 28일 국무원 사무국을 통해 신관 건설 사업을 공식 승인했다.
56일에는 사상통일정신추진관 업무추진을 위한 정치공작 세미나를 열어 당직자중역 36명이 참석했다.
11일 광저우(廣州)시 부시장 일행 15명이 서소봉 부시장(。小峰)의 안내를 받으며 본관을 방문했다.
13일 호주 캔버라 시 부시장 일행 20명이 티베 량(组织) 시 조직부 부부장의 수행으로 내관을 방문했다.
미국 국가강해협회 회장인 세라 브라우지트 씨와 집행주임 팀 매리먼 여사는 17일 우리 대사관을 방문해 박물관 홍보 교육 업무 및 해설사 교육, 해설 기법에 대한 규범 등을 논의했다.
18~20일 사회교육부, 백탑사 문화재보관소는 베이징시 문물국이 조직한 국제박물관의 날 행사에 참가해 시리즈 홍보상담 행사를 열었다.
6월 16일 일본은 아시아 문화 교류 협회 대회의실에서 나는 "예술 명가 서화 교류회 일본 소개", 성균관은 교류 회의가 끝난 후 작품 21점을 기증해 달라 문화부 차관관 옛 친구 등. 서화가 하간헌왕50여명이 참석해 교류 활동을 하고 있다.
18일 민주생활회가 열렸고, 문물국 당서기인 메닝화(。華)가 도착해 연설했다.
20일 시 업계 랜드마크 리더팀이 내관해 한영관장, 최학숙 상무부관장, 왕무유 상무 부관장 소개관의 기본 상황을 점검했다.
6월 21일 시 선위시스템 우수공산당원 영광 칭호를 받은 한영관장, 시 선위시스템대회에서?쿠오트(quot); 군중 속에 몸을 담고, 개혁을 단행하고, 새로운 시기에 합격한 공산당원이 되자"는 발언도 했다.
22일 시 문물국에서 열린 창당 80주년 행사에서 우리관 78명이 합창단을 결성해 3곡을 불러 2위를 차지했다.
23일 미국 메트로폴리탄박물관. 미국 로잔기박물관 일행 3명이 내관해 전시 협력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자칭린(。林) 시 서기와 두더인(杜) 시 서기장, 단소상(昭) 시 계획국장 일행은 지난 4일 메닝화(局局长華) 문화재청장을 대동하고 베이징 역사유물전시를 관람했다.
20일 미국 시카고의 산업과학기술박물관 부관장 6명이 내관해 2002년 '성기스칸 전시' 공동개최와 관련한 첫 상담을 하고 8월 내관 상담을 주선했다.
'백탑사 출탑 유물전'이 24일 백탑사 1전에서 개막됐다.
지난 14일 미국 시카고의 산업과학기술박물관 부관장 3명이 내관해 2003년 미국에 가서 '성기스칸 전시'를 개최하는 것에 대해 상담했다.
18일 우리관에서는 '사회 각계각층의 문화재·도서 기증식'이 열렸다.전 국정협 위원이자 저명한 경극 공연예술가인 마롄량 선생의 아들인 마숭인 선생은 말렌량 선생이 사용했던 극복과 소품 두 벌을 기증했고, 청년 여류작가 황청혜는 산문시 권인 백로빈과 아침을 기증했다.총 1700kg의 올림픽 성공을 축하하는 대형 현수막.리포트 책 표지 및 뒤 표지에 금박 입히고, 컬러 에디션 버전 모델이다., 、 PS일본판 친구, 무송이 필름 선생 기증했다 대표 효장 만위안으로 부국장은 시 문화재청에 기증하고 시원하다 동지식 소봉 여개 신문 방송을 진행해 보고를 할 것이다.
31일 칭화(北京華)대베이징건축디자인연구원 등 10여 개 초박신관 설계 방안과 모형이 모두 베이징에 모여 낙찰됐다.
12일 공묘 문화재보관소와 안정문거리사무소에서 열린 공자와 유학문명 시범수업에는 시민 100여 명이 참석했다.
17일 이탈리아의 스카요라 내무장관 일행 20명이 폴 브루니 주중 이탈리아 대사를 대동하고 베이징 공묘를 방문했다.
9월 20일 개관 20주년 기념 대회가 열렸는데, 시위원회 상무위원인 장즈위우(宣传) 선전부장, 백제프(前) 전 정협 주석, 위장강(长江長)시 관광국장, 메닝화(华華) 시 문물국장, 일부 국가급 전문가현대화되어야 한다'는 제언으로 북경시 20여 개 방송국, 신문이 보도했다.
9월 20--22일 수보에서 전국 21개 성시 박물관 워크숍이 열렸고, 회의는 '신세기 박물관 발전'을 놓고 토론을 벌였다
29일 공묘 문화재보관소와 안정문 거리사무소에서 시민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통문화를 고양하고 시민의 질을 높이자'는 행사가 열렸다.
9월 29일 일본 미야자키 현의 방중단 일행은 교직원 서로 돕기 106명 방한 오는 것에 대해 나는 구경하고 성균관관과 소장 청동기를 여섯건 했다. 글씨와 그림을 감상하다.
'10월 10일 일본 마그네슘 비젠이 서 임 열에 배필 분 경 훤 밤 목을 위협하는 추측이 숭 갈고리 송 준 는 마그네슘을 서 임이 배필 컵 크림이 묻습니까?9건, 한영 관장은 전시를 위한 축사를 썼고 최학숙 상무 부관장은 개막식에서 연설했다.
10월 12일 시 문물국 시스템 제2회 운동회가 풍대체육센터에서 개최되어 우리관에서 단체 총점 2위의 좋은 성적을 거두었다.
18일 태국 반한 전 총리 일행 9명이 내관했다.
19일 그리스 공화국 주재 한국대사관 1등 비서인 칼 피레스 박사 문화담당관 엘라니 여사가 우리 대사관을 방문해 양국 간 문화협력 프로젝트와 최학철 부관장에 대해 우호적인 대화를 나눴다.
20일 프랑스 알베르켄 박물관에서 열린 '구경 영상-지속의 환영' 전시에는 모루 선생과 부인, 알베르 칸 박물관장, 문물국 공
교육부는 23~11월 25일 '구경 영상-지속의 환상' 전시를 위해 초등학교 내관을 방문해 '베이징의 옛 사진 보기, 오래된 베이징 게임하기, 오래된 베이징의 풍습 알아보기' 행사를 진행했다.
24일 40여 명의 시 인민대표가 메닝화 국장과 함께 베이징시의 옛 건축 보수공사 상황을 듣고 공자묘와 우리관의 기본 진열 및 프랑스 알베르켄 박물관을 찾았다.
11월 6일 북경시 업계의 표준달성팀이 우리관을 방문하여 검사를 실시하였으며, 한영 관장은 우리관의 업계달성평가 업무를 보고하였다.
11월 7일 서성교육학원 부속 중학생이 북경역사유물 전시를 참관하러 왔다가, 두 학생이 난로가 놓인 진열장에 부딪쳤고, 진열장이 뒤쪽으로 약 2cm 정도 이동하여, 난로에서 사라졌다.
허루리 전국인원부위원장 등은 8일 서소봉(。小峰)시 문화재국 부국장, 한영관장, 최학천 상무 부관장이 지켜보는 가운데 첫 방문을 했다.
16일 전국정협문사자료위원회중국과학기술협회 '인문고적보호공인 과p교육과의 관계' 시찰단 46명이 베이징시 정협 부주석인 심인도 통전부장과 함께 내관을 했다.
지난 24일 '구경 영상-지속적인 환영'은 35일 만에 막을 내렸고, 프랑스 상세르나 강성의 성장, 프랑스 대사 마오루와 프랑스 역사학자, 고고학자, 신문기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폐막했다.그리고 우리관에 세느강성의 은으로 된 메달을 증정하였다.
27일 홍콩 역사박물관에서 열린 내몽골박물관, 랴오닝박물관, 간쑤박물관과의 '중국 장성문화대전' 개막식에 참석한 서소봉 부국장, 최학숙 상무 부관장, 랴오닝박물관.중국 장성학회, 홍콩특구정부 콩락 및 문화사무서, 홍콩역사박물관과 공동으로 개최하는 '장성문화 국제학술심포지엄'은 '장성과 그 문화역사 및 보호' 행사를 주제로 하고 있다.
25일 프랑스 알베르켄 박물관, 베이징의 왕푸징둥안유한공사와 합작으로 연 '구경의 이미지-지속의 환상'은 신동애우정에서 개막되어 개막식에 참석한 문화재국 서소.3개월 연장. 서소봉 부국장은 개막식에서 연설했다.박물관이 기업소와 손잡고 문화사업을 벌이는 시도이기도 하고, 박물관이 사회화하는 시도이기도 하다.
2012년 대사기
중국공산당의 베이징시위원회 상무위원과 선전부장관, 루위(炜) 부시장은 2일 수도박물관 위문절 기간 중 일선을 지킨 직원, 시위원회 선전부 부부장인 장위치(淼), 베이징시 문물국장 공번치(郝)를 수행했다.
5일 수도박물관에는 베트남의 국회대표단 일행 12명을 이끌고 즈미윈 부관장이 참관했다.
1월 5일 부탄공주 덕선 왕추크 일행 9명이 수도박물관을 찾았다.황설인 부관장이 참관에 동행하다.
9일 베이징시 문물국 부국장인 둥천(郝東晨) 수도박물관 당서기, 궈샤오링(郭小링) 수도박물관장, 부관장 안리(安。) 등 지도 및 관내 전문가가 참석한 가운데 의 의례홀이 열렸다.
수도박물관은 11일 '베이징 정신' 심포지엄 전문가 논증회를 열고 베이징사 연구회 전문가를 초청해 '베이징 정신'을 적극 홍보하는 방안을 논증했다.
13일 수도박물관에서 열린 은퇴자단 배례회와 베이징시 문물국 부국장, 둥둥천(郝東。) 수도박물관 당서기가 새해 인사를 하고 있다.
중국공산당의 천둥(。東) 베이징(北京)시 선전선동부 부부장이 18일 수도박물관을 방문해 춘절(工作) 기간 안전근무를 점검 지도하고 종업원들을 위로하고 있다.점검에는 베이징시 문물국 부국장인 둥천(郝東晨) 수도박물관 당서기와 황카이(。) 시 문물국 안전보위처 부처장 등이 동행했다.
18일 수도박물관이 주최한 '상룡서채-박물관에서 해를 쇠다' 전시가 수도박물관에서 열렸다.'용의 발자취' '용의 길상' '용의 전래인' 등 세 가지 테마 섹션을 통해 다양한 역사 유물 100점이 용모양의 변천을 반영하여 용문화의 내실을 소개하고 있다.이날 베이징시 문련, 베이징시 서예가협회, 수도박물관 3사가 공동 주최한 '수도 서예가 베이징 정신 쓰기' 행사도 열렸으며, 수도 서예가 30명을 초청해 '베이징 정신'과 관련된 명언을 현장에서 썼다.
수도박물관 당위는 18일 베이징 정신을 더욱 깊이 이해하기 위해 베이징 정신을 실천하기 위해 베이징 정신 강좌를 시작했으며, 제1강은 베이징사 연구회 이건평 연구원을 초청해 베이징 역사 문화담을 진행했다.
1월 20일 수도박물관은 설날을 앞두고 안전교육과 안전공작 배치회의를 조직하여 개최하였다.곽소릉 관장 주재로 열린 회의에는 시 문물국 부국장인 사동천 수도박물관 당서기가 구체적인 요청을 했고, 전관 중층 이상 간부와 중역 50여 명이 참석했다.
광명일보 2월 7일자 기고문은 '우박 양질의 서비스가 사회적 인정을 받는다'는 제목으로 수도박물관의 '전국문명단위' 사적을 홍보하고 있다.
20일 베이징시 사법국과 시위원회 홍보부 주최로 '법률서비스 조추 수도문화 5대 연맹 발전시동식 및 법률서비스 추개상담회'가 수도박물관에서 열렸다.중국공산당의 북경시위원회 상무위원과 선전부 부장, 노원 부시장이 회의에 참석해 중요한 연설을 한다.시의 위원회 선전부와 수도문화연맹의 관계 기관도 함께 참석했다.시 사법국구현 사법국 관련 부서를 이끌고 변호사협회 20개 전문위원회공증원협회사법감정업협회언론사 등 500여 명을 거느렸다.
수도박물관과 베이징프로토닉문화전파유한공사 주최 '용행천하' 디자인작품 글로벌 공모전 23일 수도박물관 수경정원 밖에서 개막. '용행천하' 디자인작품 글로벌 공모전이번 전시에 출품된 100점의 작품은 전문가 심사위원을 거쳐 국내외 디자이너 총 3241점의 용안 아이디어 기고문에서 꼼꼼히 선별해 최우수 디자인, 최고 장치 등 13개 대상을 수상한 수상작이다.
수도박물관은 27일 중부유럽청년교향악단과 함께 '빈센트 바트와 중앙유럽청년교향악단 수도박물관 콘서트'를 열었다.유럽 각국과 중국의 여러 음악원, 교향악단, 오페라극장에서 온 가장 걸출한 청년 연주자 40명이 베토벤 교향곡 3번 '영웅'을 연주했다.프랑스의 명지휘자이자 중앙유럽 청소년교향악단 음악감독과 상임지휘자, 파리 소르본대 오케스트라 및 합창단의 현 예술감독 빈센트 바트 씨 등 500여 명이 콘서트를 관람했다.
28일 수도박물관 다목적홀에서 열린 수도박물관 제4기 노조대표대회에서 양문영 등 동지 13명으로 구성된 제4기 노조위원회와 이명약씨 등 동지 3명으로 구성된 제4기 경비심사위원회가 선출됐다.베이징시 문물국 부국장, 동동천 수도박물관 당서기, 베이징시 문물국 부순찰위안다숙팡(。田淑)과 장더화(张華) 베이징(北京)시 문물국 노조 부주석이 참석해 각각 중요한 연설을 했다.
10일 중국공산당 남양시위원회 주최로 수도박물관과 중국공산당 남양시위 선전부, 남양시 문화광전신문출판국이 주관한 '남양한화개막특집 부티크'가전.개막식에는 중국공산당 베이징시위원회 상무위원, 선전부장, 루위(炜)부시장, 중국공산당 허난성 상무위원, 조소평 선전부장 등이 참석해 전시를 진행했다테이프 관람. 이번 전시에는 남양한화관, 남양시박물관, 남양시 문물고고연구소에서 나온 한대묘실 그림석 탁본 68점, 초상화석(벽돌) 원본 7점, 한대
3월 20일 노벨 화학상 수상자인 스위스 물리 화학자 Richard Robert Ernst 교수가 수도 박물관에 와서 교류를 참관하고, 에스더 교수는 고분별 핵 공진 보학 분야를 발전시키고 있다.부관장 치밀운이 참관 교류에 배석하다.
'중국 룽다비륜(龍陀) 황금조각사'는 29일 수도박물관에 '중국 룽다비륜(龍龙) 금조각표'(번호 001)라는 이름으로 중국 경공업시계연구소에서 가장 뛰어난 디자이너와 제표사를 모았다.세계 최첨단, 가장 복잡한 다비륜, 삼문, 만년력 3대 제표기술은 우리나라의 현재 제표기술 발전의 대표적인 대표작으로 소장가치가 높다.
3월 31일 일본 그룹과 베이징 일간지 신문이 주최한 부채 하얀 “ 제29회 서예 전시회 중·일 우호”에 서도 수도 박물관에서 개막됐다.일본과 중국 베이징에서 각각 추진해 선을 보이는 중·일 서예 예술 교류와 발전을 위해 중-일 동시에 민간도 한몫하고 우호적인 교량과 교제한 역할을 했다. 유대
3월 수도박물관은 대학과 손잡고 팀 자원봉사자 무료강해체계 서비스 모델을 만들어 베이징사범대, 베이징연합대, 대외무역대, 베이징기리대 지원자 등 4개 대학에 처음 계약했다.
4월 9일 베이징 김우남 농구인과 코칭스태프가 서명한 티셔츠가 수도박물관에 소장돼 있다.중국프로농구(CBA) 20112012시즌 베이징(北京)의 김우남(金。) 농구단이 우승했다.수도박물관은 올해 나란히 우승한 베이징 김우남, 여자 농구 기념 골든볼과 우승 티셔츠를 입혔다.감추다.
베이징(北京)시 문물국 부국장인 둥천(。東博物馆) 수도박물관 당서기는 10일 수도박물관전임단 서기 설치 결정과 관련해 허멍 동지를 수도박물관단 서기로 임명했다고 밝혔다.
궈샤오링 관장은 19일 베이징 국제호텔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2 수도정신문명건설사업대회에서 수도박물관을 대표해 '전국문명단위' 메달을 수여받았다.
4월 수도박물관은 수도정신문명건설위원회에서 2011년 수도문명단위 표병, 수도문명관광지구로 선정되었다.
4, 8일 수도박물관단위 조직단원들은 '5•4 정신을 실천하자'는 주제로 단원청년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회에 걸쳐 '입단서약'을 했다.
16일 베이징시 문물국, 베이징시 방송영화방송국 주최로 수도박물관, 베이징TV가 주관한 가짜 진짜 가짜 소장품 비교전이 수도박물관에 전시됐다.이번 전시는 수도박물관과 북경방송국 '천하수장' 코너의 심도 깊은 전략과 협력하여, 전시품은 전부 도자기로 수도박물관에서 제공한다.도자기 진품 40여 점(세트)과 베이징tv 섹션팀에서 제공하는 위작 30여 점의 비교 전시는 수집 애호가들에게 진품과 위작에 대한 직접 눈으로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18일 수도박물관에서 열린 '열고상진-베이징 명청 유물 부티크'에서는 명청시대를 기본으로 베이징 역사문화를 대표하는 부티크 유물 약 300점이 전시됐다.수도박물관연맹의 플랫폼을 바탕으로 고궁박물관, 베이징예술박물관, 명십삼정릉박물관 등 수많은 박물관연맹의 소장품을 모아 전시하는 등 다양한 유물을 집중 조명했다.
21일 베이징(北京)시 위원회 주최로 중국그룹과 수도박물관이 주최한 '예경정회이람청전각 서예묘사예술전' 개막식 및 '칠예전각' 신간이 수도에 등장했다.원중공산당 정치국 상무위원인 리람칭(李岚) 국무원 부총리가 참석해 연설했다.중국공산당 중앙정치국 위원인 류치(刘) 중국공산당 베이징시 서기, 중앙사회주의학원 당서기, 제1부원장 예샤오원(叶小文), 시위원회 부서기, 북개막식에는 궈진룽(龙金龍) 경시장이 참석했다.전각 463점, 서예 14점, 스케치 영상 104점, 정교한 서예제기, 단문, 전각 작품과 관련된 그림, 시사, 회화, 악곡 등을 전시한다.이람청은 수도박물관에 정성을 다해 만든 '베이징 정신' 5자 도장, '수박' 도장을 선물했다.
21일 수도박물관연맹과 수도박물관이 주최한 '전통문화 박물관에서의 전승과 고양'이라는 제목의 세미나가 수도박물관 다목적 콘퍼런스룸에서 열렸다.하남박물원, 산시역사박물관, 랴오닝성박물관, 간쑤성박물관, 하이난성박물관, 장쑤미술관, 푸저우미술관 등 전국 20여개 성, 시, 지역, 업종 50여개의 박물관과 미술관이 참석했다경시의 박물관계는 동인이다.
5월에는 수도박물관에 국화패 재봉틀이 입소했다.이 재봉틀은 당시 사회주의 상공업의 개조, 공사합영의 견증물로 향후 전시에 귀중한 실물 전시품을 제공할 것이다.
'춤 추는 봄의 싹-어린이취미 베이징소아예술작품전'이 1일 수도박물관에서 열렸다.소아예술작품 300여 점이 전시돼 있는데 1200여 점의 소아예술작품 중에서 정선된 것이다.
중국 횡도하쯔 고양이과 동물사육 번육센터가 2일 중화문학재단과 멸종위기종 보육기금회(홍콩) 주최로 마련한 '호연-세계 10대 멸종위기종의 동북호 주제 사진전'.이것은 멸종위기종 보육 재단(홍콩)의 의장인 장 혜민 여사가 2006년의 시작부터, 사랑의 힘으로 동북극의 한지대로 깊이 들어가, 동북호랑이와 그 생존 환경을 가까이서 관찰해, 그녀의 독특한 시각을 응용한 것이다.거의 멸종된 토호쿠 호랑이와 그 생활환경에 대한 실제 기록
베이징시 문물국, 베이징시 기록국 공동 주최로 12일 수도박물관과 베이징시 기록보관소가 공동 주관하는 '베이징의 골목 사합원' 전시가 수도박물관에서 열렸다.이번 전시에는 수도박물관 소장문화재 84점, 대여문화재 46점, 시 기록보관소 소장기록물 160여 점, 디지털 기록물 300여 점, 사진 100여 장이 전시됐다.전시는 현대 멀티미디어 기술 수단과 예술 디자인에 힘입어 이념이 많다유물과 기록물의 두 가지 역사문화적 재체를 시각, 다차원적으로 보여준다.문물전시와 기록물을 통해 베이징 골목 사합원의 역사적 변천과 서민들의 삶을 조명한다.
13일 스리랑카의 차마르 의장 일행 15명이 수도박물관을 찾았다.
수도박물관 당위는 26일 베이징시 창선다툼 표창대회에서 '베이징시 창선다툼 우선 진기층 당조직' 칭호를 받았다.회의에는 중국공산당의 베이징시위원회 상무위원과 시인대, 시청, 시정협 등 관련 간부들이 참석했으며, 중앙정치국 위원인 류치(。) 중국공산당 베이징시 서기가 중요한 연설을 했다.베이징시 문물국 부국장인 ,둥첸(郝東晨) 수도박물관 당서기(。)가 회의에 참석해 상을 받았다.
6월 26일 수도박물관에는 미국대사관협 미 태평양사령관인 사뮤엘 로클리어 해군 상장 일행 16명이 황설인 부관장이 참관했다.
6월 28일 다목적홀에서 열린 '7·1' 당과에서 '공산당원이 본 홍진'을 주제로 베이징시 문물국 부국장, 수도박물관 부국장이 참석한다.150여 명의 당원과 열성자, 종업원이 참석했다.
지난달 28일 '분묵유흔-악춘생 프로그램단 컬렉션'이 수도박물관에 전시된 가운데, 악춘생 선생은 500여 건의 연극표를 기증했다.또 중정에서 200여 장의 프로그램 리스트를 뽑아 '분묵유흔(。)'의 전시를 구성했다.이 컬렉션은 60여 년간 베이징 문예무대의 발전적 궤적을 독특한 형식으로 그려 건국 이래 베이징 문화의 미시사라고 할 수 있다.
6월 수도박물관이 자체 우수당원으로 선정하는 '내 주변의 선봉'을 조직했다.지부 추천, 당위 연구 끝에 2012년도 수도박물관에 장우, 형붕, 지가, 류예, 황설매, 둥젠팡, 류자, 친둥성, 손예영, 치펑 10명을 선발하였다.
6월 말 수도박물관 당위원회는 중국 공산당 중앙조직부에 의해 '전국창선쟁우선진기층당 조직'으로 선정됐다.
7월 10일 전국 정협 서화실, 중국공산당 베이징시위원회 홍보부, 베이징시 정협교 문위체위원회, 베이징시 정협항 호주 교포위원회, 베이징사범대학이 주최한 '성세단 영개막식에는 정만통 전 국정협 부주석 등 국가 지도자와 유명 예술가, 학자 120여 명이 참석했다.이번 전시에는 유우일 선생과 딸 유호미의 창작품 166이 전시되었다유화, 스케치, 국화, 인물 초상, 산수풍광 등 다양한 작품과 장르가 있는데, 그 중 대표작으로는 개국대전, 위업천추, 팔일송, 양소년, 량야 등이 있다.
중국공산당의 루예(部部长) 시 선전선동부장은 14일 수도박물관을 방문해 수도박물관 예약접수 방식과 일일접객 수를 상세히 조회하고 지도 당직 및 전시관람객 메모를 강화하는 설치에 대해 구체적인 의견을 제시했다.그러면서 홍보부서에 '유우일 종예 50년 회고전'과 '베이징의 골목 사합원'전 홍보를 더욱 잘하라고 주문하고, 수도박물관에 대한 홍보를 확대해 많은 관객이 박물관에 입장할 수 있도록 했다.문화예술의 훈김을 즐겨라.
자경림이장춘유연동서재후두청림 등 중앙 지도자들이 24일부터 31일까지 수도박물관을 찾아 '성세단청영건곤-유우일종예 50년'을 돌아보고 있다.참관에는 중국공산당의 베이징시위원회 홍보부장인 루위(炜)와 베이징시의 공번치(公繁) 문화재국장, 시 문물국 부국장인 郝둥첸(。東晨) 수도박물관 당서기 등이 동행했다.
7월 26일부터 27일까지 수도박물관은 중국공산당 베이징시위원회, 시청, 시위원회 홍보부의 호소에 따라 7·21 특대 자연재해 구호 성금을 전달하기 위해 베이징 지도부 및 19개 부서 총 367명의 성금을 냈다.
7월 29일 수도박물관단위와 농공당 베이징시위원회 출판지부는 방학을 맞아 '시원한 여름 따뜻한 사랑-소스어린이 마을 아이들의 베이징 관람' 행사를 열었다.
장용명("。明) 전 국정협 부주석은 3일 수도박물관을 찾아 '성세단청영건곤-유우일 종예50년 회고전'을 관람했다.곽소릉 수도박물관장과 류우일 교수 동반 참관
17일 베이징시 문물국 주최로 노사기념관이 주관하고 수도박물관, 베이징정합가억문화유한공사가 공동 주관하는 '노사후絜칭伉오(。) 부부 및 관장유명인 서화전'이 수도박물관 순회전이다.노사기념관관 장로사 부부와 자녀, 서화계 명가 작품 100여 세트가 전시되어 있어 노사 선생의 가족문화 소양과 노사 선생의 사회적 교류가 잘 반영되어 있다.
21일 에리카 실바 차르베트 에콰도르 문화장관이 수도박물관을 찾아 양측의 미래 협력 교류를 상담하고 있다.
21일 이홍봉 주문화부 기검팀장이 수도박물관을 찾았다.베이징시 문물국 부국장인 郝둥첸(博物馆東书记) 수도박물관 당서기가 참관했다.
한중 수교 20주년 '한중 문화교류의 밤 및 '조선왕조시대의 삶' 전시 개회식'이 24일 수도박물관에서 열렸다.'조선왕조시대의 삶'전은 중국 수도박물관, 한국국립민속박물관이 공동 주최한다.6개 섹션으로 구성된 전시는 한국민속문화 차원에서 한국인의 일생에 따른 '인생예속'으로, 조선왕조 시대의 사람들의 전통생활을 비교적 잘 그려냈다.
외교부 주최로 14일 수도박물관에서 '외교관의 눈-제4회 중국 외교관 세계사진 보기전'이 개막됐다.개회식에는 다이빙궈 국무위원, 양제츠 외교부장 등이 참석했다.150여 점의 전시물은 외교부 각 부서와 재외공관 300여 명의 사진 애호가 1200여 점으로 사상성과 예술성을 겸비한 걸작으로 볼거리가 풍부하다.
수도박물관과 로저스 건축사무소, 주중 영국대사관 문화교육처가 공동 주최한 '주택에서 도시까지: 로저스 건축예술'이 20일 수도박물관에 전시됐다.전시품은 1960년대에 선명하고 융통성 있고 혁신적인 런던의 지퍼 하우스 모델에서부터, 널리 알려진 퐁피두 아트 센터, 런던 노합사, 마드리드 바라하스 공항의 4번 터미널에 이르기까지경, 상해 등의 재건 사업.
9월 25일 밀운현 '아름다운 마을' 농민선강단과 연경현 '평원조림미妫川'선강단으로 구성된 당을 맞이한 18대 '당(党)은 백성의 마음 속에 '선강단' 9분단이 되었다.
9월 29일 '서민렌즈 10년 베이징' '베이징 7일' 사진대회 10주년 우수작품전. 이번 전시에는 '베이징 7일' 사진대회 10년 동안의 정선작을 모아 연대순으로 사회적 이슈를 선정했다.
2012년 '베이징 제1회 박물관 해설자 대회' 결승전이 열린 22일 수도박물관에서는 예선복식, 중국 인민항일전쟁기념관, 수도박물관 등 23개 단위 40명의 선수가 결선에 진출했다.결국 수도박물관의 류예는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일약 1위를 차지할 정도로 수많은 해설자의 수준과 기량을 유감없이 보여줬다.
10월 30일 수도박물관과 연경현 이좡진은 정신문명 공설단위로 중국공산당 연경현위 선전부, 연경현 문위, 이장진 정부와 수도박물관 간부가 공동으로 참석한다.
10월 수도박물관은 베이징시 인민정부로부터 '베이징시 경로애로(敬)'를 노("。)서비스 시범단위로 선정했다.
4일 베이징(北京)시 문물국장 쿵후이치(。). 국급 순시관인 바아이민(民民) 팀이 수도박물관을 찾아 안전 점검에 나섰다.문화재국 부국장인 장둥천(博物馆東郝) 수도박물관 당서기가 검사를 수행했다.
수도박물관은 8일 상급 당 조직인 통일배치에 따라 전관 당원, 열성 당원, 단원 100여 명이 다목적홀에서 중국 공산당 제18차 전국대표대회 개막식을 집중 시청했다.
수도박물관 노동조합연합 베이징둥청구서화협회가 9일 공동 주최한 '춘화추실-서화미술연대전'이 수도박물관에서 개막됐다.수도박물관 조합원과 동성서화협회 회원 가운데 작품을 널리 공모한 이번 전시회에는 선별을 거쳐 총 118점의 사진작품, 133점의 서화작품, 21점의 수공예품이 출품됐다.수도박물관과 북경시민이 당의 18대 개최를 위해 함께 바친 것이다문화 건설의 큰 과실.
19일 수도박물관이 내놓은 '경화 아운-고도 베이징 유물 진품전'은 중화민족예술 진품관에 700m2 규모의 유물 96점 세트를 전시하여 불상과 금은기, 청동기 등을 전시하였다.
29일 수도박물관이 주최한 '영국의 박물관과 중국의 소장' 강좌는 박물관 업무 인력을 양성해 국제화의 눈을 뜨게 하기 위해 영국 애슈몰린박물관 방문학자인 옥스퍼드대 동양과 교수 말러(。)가 초청했다.영국 박물관의 다양한 전시실 개황, 애슈몰린 박물관의 소장, 중국 소장품의 소장 및 전시 등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지난달 30일 수도박물관에서 열린 학습 관철 18대 정신동원 배치회 및 센터팀 학습확대회의에 시 문물국 부국장 겸 당서기인 동천(晨東郝) 당서기가 참석해 지도보고를 하고 있다.
11월 수도박물관 다목적홀에서 열린 현대박물관의 관람객 연구, 프로그램 관리를 주요 내용으로 하는 강좌 중 하나로 미국 워싱턴국립박물관의 네이쓴과 스미스소니언 아카데미의 정책분석을 초청했다.
12월 10일 타지키스탄 공화국 주재 중국대사관, 베이징시 인민대외우호협회가 주최한 '마이손은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가?-파리돈 조다 작품전'이 수도박물관에 전시됐다.'성복을 입은 마이송'을 중심으로 한 타지키스탄의 유명 화가 파리통 조다의 유화 작품 6점이 전시돼 실크로드에 놓인 타지키스탄의 열린 문화자세와 민족예술적 특색을 표현하고 있다.
11일 수도박물관에서는 중기위 주재 최고인민검찰청 기율검사팀, 최고인민검찰감찰국 등이 공동 주최한 '전국 검찰청 청렴종 검서화 사진전'이 개막됐다.개막식에는 최고인민검찰청 당서기인 조건명 검사장, 당 부비서, 후쩌쥔 상무부검사, 추학강 부검사장 등이 참석했다.이번 전시에는 정선된 작품 534점이 전시되어 있다.검찰의 청렴문화 건설의 새로운 경험, 자신의 반부패적 신풍을 유형 다각도로 담아낸 사진 세 작품의 모습은 검찰 당풍 염정건설의 새로운 성과를 생생하게 보여준다.
12월 28일 제6회 '내견박물관' 공익사진전이 수도박물관에서 108점의 상을 받은 작품, 사진술로 더 많은 사회 공중인식박물관, 박물관 사랑확대, 박물관 활용
수도박물관과 타이베이 세계종교박물관의 교환전인 '타이페이 세계종교박물관'은 전시를 매개로 양안의 문화예술과 문박계의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해 28일 수도박물관에서 개막했다.유물 104 세트가 전시되어 있는데, 모두 타이베이 세계종교박물관의 소장 부티크로, 다년간에 걸쳐 다방면으로 공모하여 기증받아 온 것으로, 많은 전시품들이 뒤에 있다."이야기".
12월 수도박물관은 중국 공산당 베이징시위원회 홍보부로부터 '베이징시 홍보시스템 사상정치공작 우수단위'로 선정됐다
소스:이페어케이 E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