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작업은 nf소나타 판금도색입니다.
오랜기간 기다려주셔서 감사드리며 열심히 작업해드렸습니다..
카메이크업은 아무리 작은 작업이라도 다음날출고가 원칙입니다만
당일출고를 원하셔서 조금 타이트하게 작업을 했습니다.
다음날 출고를 원칙으로 하는이유는 판금도색을 하고나면 퍼티나 서페 투명등 자리를 잡아가는 최소한의 시간이있습니다.
안정화되어진다고볼수 있는데요..
그안정화 되어지는 과정에서..작업자가 아무리 작업을 꼼꼼히 했다하더라도
상황에 따라서..약간의 퍼티자국이나 연마산 자국이 생길수도있으면 광도가 저하되어질수도
먼지가 생각보다 조금 많이 앉을수도 있습니다
그상태를 검차하는 시간을 갖고자 당일출고보다는 다음날 출고를 원칙으로 하느건데요
만약 위와 같은 상황이 일어났다면...광택작업으로 좀더 퀄리티를 살려주는 작업을 하게됨으로
고객도 좋고 작업자도 만족하게 되는것입니다.
아래사진
파손된 모습입니다.각이 눌렸지요
이런작업은 전에도 말씀드렸지만...각을 최대한 원형에 맞게 살리는것이 관건입니다.
아래사진
상처부외가 뒷문과 붙어있기에..열고 작업을 하면 편합니다.
하지만..열면 안으로 이물질이 들어가므로 아예 마스킹을 막은 모습입니다.
아래사진
판금을 하는 모습입니다.
판금은 퍼티작업전 퍼티가 두껍게 들어가지 않도록 1차적으로 원형을 복원하는 작업입니다.
퍼티가 두꺼우면 강해지는것이 아닌 부착력이 떨어지고 나중에 광택도저하가됩니다.
아래사진
1차 퍼티작업중 사진입니다.
사용된 퍼티는 헥커제품으로 성능이 우수합니다.
퍼티작업의 원칙은 최대한 원형을 살리는것도 중요하지만
또한 최대한 퍼티를 많이 갈아내면서 원형을 잡아야 한다는것입니다.
아래사진
2차 마무리퍼티작업중사진입니다.
보통 마무리퍼티작업은 180방으로시작해서 320방으로 마무리가 되어집니다.
퍼티작업이 거칠면 아무리 상도작업을 잘한다 할지라도
광택은 저하가 되면서..또한 퍼티연마자국이 생깁니다.
아래사진
중도서페를도색한 모습입니다.
중도서페공정은 사람의 허리와 같으므로 최대한 좋은 제품을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이제품 듀폰의 제품으로 성능우수하면서 차단성 충진성 연마성도 좋습니다.
한가지 흠이라면 가격이 바싸다는것 ㅠㅠ
하지만..카메이크업은 이제품만을 사용합니다.
아래사진
가이트코트 작업입니다..가이드코트 작업은 균일한 연마가 목적입니다.
특히나 이차량처럼 은색 즉 메탈릭 색상 차량들은 서페연마가 불량하면
상도베이스의 은분입자가 불규칙하게 배열되므로
햇빛에 나가서 확인하면..그부분만 반짝여 보이거나 어둡게 보입니다.
아래사진
서페연마후 상도도장전 마스킹한모습입니다.
마스킹작업은 최대한 타이트하게 펄럭임이 없어야 합니다.
서페연마는 보통..600이상으로해야하며 마무리로 1000이상으로다시 연마해주면
금상첨화입니다.
아래사진
마무된 모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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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메탈릭 색상 잘 나왔네요... Y5이죠..?
네 맞아요..그런데로 잘 맞더군요 ㅎ
부럽내요 저는 하자가 너무많아요 법퍼투명 흘여서 갈다가 칠까네요ㅠ 이런거 베이스에 투명약간 경화재 배합해서 뿌리면 안돼나요?
글쎄요 그렇게 해보질 않아서 ^^;;;;다시 까진데만 살짝 부분칠하는게 좋지 않을까요:?
FM작업이네요.. 각도 쉽게 잡으시고 ㅎ 멋집니다
기본에 충실할려고 노력합니다.^^
이색이 보이질 않아요!!
저렇게 경계면쪽에 작업하면 이색때문에 환장합니다
사진빨입니다.ㅎ
에이~ 아무리 사진빨이라도 저 정도로 나올려면
쉽지 않을텐데요!!!
Y5 한 때 너무 고생해서 정말 꺼리는 색상이에요 ㅋㅋ
...,몬가...,있써...?! 분명히..., ㅡ,.ㅡ:
정답은 사진빨입니다....작업은 그저그런데 사진만 찍으면 잘된거 같네요 ㅎ
너무이쁘게 잘나왔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