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3 엔진 장애 안내] 2011년 3월11일
안철수연구소 입니다.
엔진 장애로 일부 V3 사용 PC에서 부팅 불가 등의 문제가 발생하여 긴급 메일을 드립니다.
먼저 문제 발생에 대해 머리 숙여 깊이 사과 드립니다.
V3 365 클리닉, V3 Lite, V3 MSS 프로그램이 설치된 PC 중
3월 10일 22시50분부터 23시50분까지 배포된 V3 엔진(버전 2011.03.11.00)으로 업데이트한 경우
윈도우 정상 파일을 'Trojan/Win32.OnlineGameHack'로 진단하여 삭제하는 증상이 발생하였습니다.
이에 회원님 PC에서 V3 365 클리닉, V3 Lite, V3 MSS를 이용하실 경우
아래의 Q&A 내용을 참조하셔서 조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만일 부팅 장애가 발생한 경우 컴퓨터를 포맷하지 마시고 우선 안철수연구소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V3 365 클리닉/V3 MSS 회원 대상 : 02-2186-3000)
관련한 최신 정보는 [안랩닷컴 공지사항]을 통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하고 있으니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장애 관련 주요 Q&A]
1) V3 365 클리닉, V3 MSS, V3 Lite를 이용하는 사용자 모두에게 발생하는 문제입니까?
V3 365 클리닉, V3 MSS, V3 Lite를 사용하면서 ‘Smart Defense 사용하기’를 이용하는 고객 중,
3월 10일 22시50분부터 23시50분까지 'V3 실시간 감시' 기능을 사용하고 있던 고객의 경우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2) 그렇다면 밤새 컴퓨터를 꺼놓았다면 문제가 없습니까?
3월 10일 22시 50분 이후까지 PC를 사용하다 종료한 경우라면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 시간 이후 다시 부팅할 경우에는 안전모드 부팅을 권장합니다. [안전모드 부팅 방법 보기]
3) 안전모드 부팅 후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안전모드에서 V3의 '실시간 감시'를 Off합니다.
그리고 [PC 검사하기] 메뉴에서 [검역소]를 클릭해
검역소 내 파일 중 3월 10일 이후 삭제된 파일(파일명 Trojan/Win32.OnlineGameHack)이 존재한다면,
해당 파일을 선택하여 [복원]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PC가 정상적으로 복원됩니다.
4) 지금 컴퓨터를 켰는데 아무 문제가 없으면 괜찮은가요?
엔진 버전을 확인한 후 V3 최신 버전(2011.03.11.02)이고,
인터넷이나 주요 프로그램 이용에 문제가 없으면 안심하셔도 됩니다.
5) 기업에서 이용하는 V3에는 문제가 없습니까?
V3 Internet Security 8.0이나 7.0 등 기업에서 이용하는 V3 제품에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6) 네이버에서 V3를 다운받아 이용하는데 괜찮은가요?
네이버 백신에서는 발생되지 않습니다. 안심하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