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을 키우는 방법(행운, 길운, 액운)
(1)좋은 사람을 많이 사귀어라
우리가 인생을 살아가다 보면 뜻하지 않게 다른 사람한테 도움을 줄 수도 있고 또 역으로 도움을 받을 수도 있다.
그러니 많은 사람을 사귀어두되 좋은 사람을 사귀는 것이 중요하다.
좋은 사람은 당신에게 행운을 안겨다 줄 확률이 높지만 나쁜 사람은 불운을 안겨다 줄 확률이 높기 때문이다.
(2)많은 곳을 다녀보아라
운이 많이 찾아오도록 만들거나 큰 운이 들어오기를 바란다면 무엇보다 한 곳이 아닌 여러 곳에다 자신의 흔적을 남겨두어야 한다.
그러나 안전하지 못한 위험한 곳은 많이 다녀봐야 오히려 자신에게 독이 될 수 있으니 여행도 가려서 다니는 것이 좋다.
세상은 넓고 볼 것은 많다.
세상에는 나라들마다 각기 다른 문화와 삶의 방식이 있다.
이를 통해 많은 것을 보고 배울 기회를 가질 수 있으며 새로운 아이디어도 떠오를 수 있다.
또한 많은 곳을 다니다 보면 저절로 시야도 넓어져 자신에게 좋은 운이 들어올 확률이 높아진다.
(3)매사에 적극성을 띄어라
지금 당장 눈을 크게 뜨고 당신의 주변을 둘러보아라.
아마 크고 작은 수많은 운들이 돌아다니고 있음을 알게 될 것이다.
그러니 가만히 앉아서 좋은 운이 자신에게 저절로 들어와 주기를 바라지 말고 당신이 적극적으로 원하는 운을 찾아나서야 한다.
세상에는 수많은 운들이 존재하지만 성패는 결국 누가 먼저 찾아내서 찜하느냐에 달렸다.
(4)내성적 성격을 외향적으로 바꿔라
혼자서 조용히 일하는 사람이라면 내성적인 성격이 좋으나 여러 사람들하고 함께 일하거나 많은 사람을 만나야 일이 되는 사람이라면 외향적인 성격이 더 유리하다.
일단 활동반경이 넓어야 운이 들어올 확률 또한 그만큼 높다.
보통 성격을 바꾸는 것은 상당히 힘들지만 본인의 노력여하에 따라 얼마든지 가능한 일이다.
지나고 보면 알겠지만 세상에 불가능한 일은 거의 없다.
다 본인이 하기 나름이다.
(5)자신의 단점을 강점으로 만들어라
오늘날처럼 경쟁사회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장점은 최대한 살리고 단점은 최소한으로 낮추려고 한다.
물론 맞는 말이다.
그러나 특별히 남을 불쾌하게 만들거나 피해가 가는 단점이 아니라면 이를 하나의 개성으로 승화시켜 다른 사람한테서는 쉽게 찾아볼 수 없는 자신만의 강점으로 만드는 게 좋다.
남들에게 없는 점이 본인에게 있다면 그만큼 운이 들어올 확률을 높이는 것이다.
(6)최적의 환경을 만들어라
운이라는 것은 결국 자신을 둘러싼 주위 환경의 영향을 많이 받을 수밖에 없다. 따라서 불운이 아닌 행운을 바란다면 주위 환경을 최적의 환경으로 만들어야 한다.
최적의 환경에서는 좋은 운이, 최악의 환경에서는 나쁜 운이 존재한다.
또한 최적의 환경은 주변에 착하고 좋은 사람들이 많고 사람이 살기에 좋은 쾌적한 환경인데 반해 최악의 환경은 주변에 나쁜 사람들이 많고 사람이 살기에 안 좋은 곳을 말한다.
(7)최상의 선택을 해라
인생은 끊임없는 선택의 연속이다.
여러 가지 중 어떤 것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거기에 걸맞은 운도 따라오기 마련이다.
그러니 선택의 기로에 섰을 때 최상의 선택을 해야만 한다.
친구를 사귀거나 배우자를 고를 때 한 순간의 선택이 당신의 일생을 좌우할 수도 있다는 것만 알아두면 된다.
처음에 좋은 선택을 하면 다음에도 좋은 기회가 올 확률이 높아지며, 이는 곧 운이 운을 부르는 것과 같다.
(8)웃으면 복이 온다.
옛날부터 웃으면 복이 오고 찡그리면 있던 복도 달아난다는 말이 있다.
스트레스와 수면부족은 만병의 원인이라고 한다.
일단 웃으면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줘서 건강에 좋고 아울러 웃는 얼굴을 보면 상대방도 저절로 기분이 좋아진다.
한마디로 내가 웃으면 상대방도 어느새 웃고 있는 걸 발견할 수 있다.
한번 생각해보라!
자주 웃는 사람과 인상 쓰며 찡그린 표정을 하고 있는 사람 둘 중 어떤 사람에게 더 호감이 가며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지를 말이다. 이렇듯 웃으면 무슨 좋은 일이 있는지 궁금해서 운이 먼저 와서 말을 걸게 된다.
(9)칭찬을 자주 해라
다른 사람으로부터 좋은 기운을 받으려면 먼저 그 사람을 기분 좋게 해주어야 하는데 이때 좋은 에너지가 뿜어져 나와 당신에게 영향을 준다.
여기에 필요한 것이 바로 칭찬이다.
주변을 둘러보면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칭찬에 인색한 걸 알 수 있다.
돈도 들지 않는데 거기에 비하면 효과는 대단하다. 한마디로 가성비가 아주 좋다.
칭찬은 두 가지 장점이 있다.
하나는 상대방을 기분 좋게 만든다는 것과 나머지는 상대방의 숨은 능력이나 에너지를 최대한 밖으로 끌어낼 수 있다는 점이다.
하지만 진정으로 마음에서 우러난 칭찬과 가식적인 아부와는 구별할 줄 알아야 한다.
칭찬을 자주 해주면 굳이 말하지 않아도 상대방이 자발적으로 당신에게 무언가를 해주고 싶도록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