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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age Change Gallery
작업창 크기=700X500, 이미지 크기=300/400,
1. 1번 그림 불러와 W=300 H=400, O=X Center X=350 Y=250에 위
치시키고 이를 카피 Y값 1을 더 주고 물결판 불러와 O=X 중하
Y=450에 위치시키고 한 칸 내려 카피한 위 이미지와 movie clip으
로 묶어 마스크 체크하고 아래 이미지와 다시 무비클립으로 묶고
편이상 이름 m1로하고 이를 카피 총 9개를 만들어 이름 m1~9로
하고 해당 이미지로 교체하고 다시 무비클립으로 묶고 이름 img로
하고 눈을 감겨 놓는다.
2. Auto shape Tool→2D→Rectangle_rounded 선택하고 W=300
H=400으로 O=X Center X=350 Y=250에 위치시키고 우클릭→
Grouping→Group as shape클릭, 아니오,하고 이를 카피 총 9개를
만들어 m1-9로 이름하고 모두를 선택하고 Properties창에서
Target에 체크 한다.
3. 세이프 모두를 선택하고 타임라인 1Fr에 place를 주고 m1~m8 활
성화 W=100 h=150으로하고 타임라인 맨 아래에서부터 아래 좌표
를 준다. 이어 2, 3, 4Fr에도 같은 작업을 한다. 먼저 좌표를 주어
이동시키고 모두 rotation=0으로 주고
* 1프레임
3프레임 (m1-8, 사이즈 100/150) |
* 2프레임
4프레임 (m1-8, 사이즈 90/130) |
작업이 끝났으면 이 모두를 묶고 스톱 체크하고 이름 mask로 한다.
4. 별 이미지 불러와 W=60 H=60으로 주고 O=X 좌상 X=0 Y=0에 위
치시키고 이를 카피 아래 이미지는 Fill color=none으로 하고 이름
을 forswish로 적고 타켓트에 체크한다. 위 이미지는 무비클립으로
묶고 light라 이름하고 아래 투명세이프와 다시 무비클립으로 묶고
star라 이름 한다.
5. Scene_1선택 사각형 그려 라인=none Fill color=Solid, W=150
H=150, Transform에서 O=X 좌상 X=0 Y=0에 위치시키고
Sudselection Tool 선택하여 우하 꼭지점에 우클릭→Remove
vertex클릭하여 삼각형으로 만들어 Fill color=Gradient를 주고 좌
측색=9900ff, 좌에서 우측으로 큰 4칸가서 색=흰색 Alpha=50 우
측색=ff6600으로 장식한다. 이어 text Tool로 Change 라는 글자를
삼각형 위에 적어 놓고 글씨체=Arial Black 크기=28 색=흰색 B 클
릭 O=X Center X=70 Y=50 rotation=-45로하고 이 둘
을 선택하고 우클릭→Grouping→Group as shape, 예 해서 하나의
쉐이프를 만들어 우클릭→Grouping→Group as button,을 선택하
고 아래 스크립트를 적는다.
on(press){
play();
with(mask) gotoAndStop(_currentFrame==_totalFrames?1:_currentFrame+1);
}
6. 무비클립으로 묶기전에 img의 x=350을 확인하라. y 값을 물결판
때문에 유동적이다.Outline의 모두를 무비클립으로 묶고 main이라
이름하고 main을 선택하고 아래 스크립트를 적는다. 무비창을
720X540으로 키우고, 테스트 해보고 조정하기 바란다.
onSelfEvent(load){
mcVar=["_x","_y","_xscale","_yscale","_rotation"];
imgNum=mask._visible=0;
dumAr=[];
maxDepth=-20000;
speed=15;
img._x=mask._x;
img._y=mask._y;
for each(maskFor in mask){
dumAr[maskFor.getDepth()]=maskFor;
maxDepth=Math.max(maskFor.getDepth(),maxDepth);
imgNum++;
}
for each(imgFor in img){
imgFor.onPress=function(){
speed=15;
diff=maxDepth-this.getDepth();
for each(var i in img) i.swapDepths(i.getDepth()>this.getDepth()?i.getDepth()+diff:i.getDepth()+diff+imgNum);
for each(var i in img) i.swapDepths(i.getDepth()-imgNum);
}
}
}
onSelfEvent(enterFrame){
for each(imgFor in img){
for each(mcStat in mcVar){
imgFor[mcStat]+=(dumAr[imgFor.getDepth()][mcStat]-imgFor[mcStat])/speed;
}
}
speed>2?speed-=1:null;
star.light._x=Math.randomInt(700)+40;
star.light._y=Math.randomInt(500)+40;
star.light._rotation+=10;
var bmap=new flash.display.BitmapData(700,500,true,0);
bmap.draw(star);
star.forswich.attachBitmap(bmap,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