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영어회화를 잘해 보려고 여러 방면으로 노력을 많이는 아니지만 고민했었다. 여러 영어회화의 단점을 꼽는다면 첫째는 내가 원하는 말을 할수 있게 하는 방법이 아니고 단순히 교재에 인쇄된 문장을 외우는 것이므로 어린아이는 가능하나 성인인 나로서는 별로 의미없는 일로 여겨져서 열심히 할 수 없었다. 두번째는 기존 영어회화로는 내가 원하는 모든 말들을 만들수 없다는 것이 문제였다. 왜냐하면 문장을 만들면 그것이 영문법에 맞는 말인지 나로써도 판단이 서지 않았기 때문이었다.
그러나 내가 지적한 영어회화의 단점을 극복한 방법이 있었으니 그것이 바로 "영어구구단 학습법"이다.
왜 영어구구단이 효과적인가를 살펴보자면
첫째는 우리 말 문장을 만들었다면 그것을 영어구구단 공식에 대입하면 영문법에 전혀 하자가 없는 완벽한 문장이 만들어지는 것이다. 함께 간 동료가 말하기를 영어구구단의 문장들이 너무 생소하고 한국식이고 문법에 맞는지 판단이 안 선다고 말하는 것이었다. 한가지 분명히 알아야 할 것은 영어회화책에 나와 있는 문장들은 전체 문장의 천분의 일도 안되는 것이다. 그러니 천분의 일의 문장을 가지고 영어구구단으로 만들어진 문장을 판단한다는 것은 불가능하다. 이것은 유치원생이 대학원생의 지식을 판단하는 것과 같은 이치인 것이다. 한가지 분명히 알 것은 영어구구단에 맞추어 만들어진 문장은 "내가 말하고자 하는 뜻"이 분명히 전달된다는 것이다. 영어회화의 고정적인 표현이 아닌 "의미와 뜻"이 통하는 나만의 수준에 맞는 "영어회화문장" 만들어 진다는 것이다. 이 말은 영단어를 많이 알면 고상한 단어를 사용할 뿐이고, 중학생 수준이면 중학생 수준의 단어를 사용해서 자신의 뚯이 온전히 전달될 수 있다는 것이다. 자기가 가지고 있는 수준의 단어를 사용해서 불편함 없이 대화를 할 수 있다면 최고의 방법이지 더 이상 무엇을 원하는가?
둘째는 영어구구단의 뼈대들인 의문사 단수 복수 일반동사 조동사 완료형 명령문의 있는데, 이 뼈대들의 핵심 단어를 3박 4일 동안 반복 반복 반복해서 머리 속에 넣어줌으로 "영어 구구단의 전체 조감도" 를 통체로 주는 것이 이 영어구구단 세미나의 장점이라 할 수 있다.
아무리 구술이 많아도 전체를 꿰지 못하면 목걸이가 되지 못하듯이, 아무리 영어회화의 집을 짓는다해도 "영어회화의 조감도"가 없다면, 중간에 포기할 확률이 엄청 높을 것이다. 그러나 영어회화의 조감도인 "영어구구단"을 훈련 받는다면 평생 영어회화를 공부할 신무기를 얻는 것과 같은 것이다.
단순 문장과 같은 붕어는 맨손으로 잡을 수 있으나, 내 뜻과 의사를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고래같은 탁월한 영어회화를 원하는 분들에게는 " 이 영어구구단"을 적극 추천하는 바입니다.
영어회화를 잘하기 위해서 깊이 고민하신 분들은 "큰 금광"을 발견하는 기쁨을 누리게 될 것입니다.
오갑식 목사님!! 영어회화의 비밀를 정리하시느라고 고생하셨고, 이 귀한 보물을 전달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천안에서~
30차 훈련생
첫댓글 이목사님...좀 바빴습니다. 이제야 답글 죄송...
야...토옹...말이 없으셔서 ...걱정됬는데...이렇게 귀한 후기...감사합니다.
정이 듬뿍 많으신 분이신 것을 느낌으로 알았지요. 자 ㄹ돌아가셨나요? 은수 예권이 하리 ...사모님...다들 잘 있지요?
앞으로 귀한 친구 되십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