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봉곡동 빌라 4층에서 같은 봉곡동 아파트로 이사했습니다..
8/21일 평일이사였고 견적은 저는 그냥 한군데서 받았고 다른곳과 비교하지 않고 이사했네요.. 한곳 비교한곳이 대구 출장업체라서 비용차이가 좀 났거든요..
사전에 예약하고 집에 오셔서 견적 내주고 가셨고 따로 계약서 없이 견적서 받았다가 맘에 들면 계약금 입금하고 견적서 가지고 있으심됩니다.
금강익스***에 맡겨 이사했고. 비용은 45만원 견적나왔습니다. 손없는날은 추가되는걸로 알고 있어요..
이사당일에 오전 7시 정확하게 차량 빌라앞으로 왔구요.. 견적당시 7시 시작해서 정리가 2시 전후로 끝난다고 했는데 거의 그렇게 맞아들었네요
포장이사 팀원은 주방담당여자분 1분 남자분 3분이었네요..
저희집은 빌라 방3개에 장롱이나 침대같은 큰짐은 없었지만 드럼세탁기랑 양문형냉장고 글구 아이 용품 (각종교구에 책들)이 많았어요..
세탁기는 빌라에 들어올때 당시에는 문짝 분리했었는데.. 이사하면서는 그냥 나갈수 있게 해주시데요.. 분리하면 조립하고 간혹 밸런스 안맞는경우도 있어서 a/s불러야하는 경우도 있다고 들어서 걱정했었거든요..
7시부터 포장 바로 시작하고 10시반 정도까지 포장은 끝났어요..
TV 냉장고 세탁기 문갑 식탁등의 기스나면 안되는것들은 모두 이불같은걸로 싸서 옮겨주셔서 테이핑 자국 같은것도 남지 않았네요..
냉장고 물건은 아이스박스 두개분량에 담아서 옮겼구 이사한다고 거의 남기지 않았는데도 두개가 좀 모자라긴했어요..
냉장고는 이사 물건 빼면서 바로 스팀청소 해주셨어요..
내부청소까지 깨끗하게 해주시고 안에 선반들 모두 분리해서 닦고 스팀청소기로 소독해주시고 포장했습니다.
드럼세탁기는 고정핀 준비해주시면 알아서 이동해주셨고 수평도 맞춰주셨습니다. 추후 제가 삼성A/S부르기도 했지만 거의 맞춘상태라 따로 수평손보지는 않고 그냥 배수관 청소정도 해주고 A/S직원 가시데요..비용은 만원 드렸습니다
비데와 정수기 탈착 무료로 가능했고 제가 사용한 브랜드는 동양매직거였는데..알아서 탈착 해주셨어요.. 설치만 재설치 비용A/S부르시면 두개 합치면 6만원 정도 나온거 같아요..
단 냉장고에 정수시스템 들어가는건 브랜드 서비스 센터 부르셔야 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포장이사 정리는 11시 조금 안되서 시작해서 1시반정도에 끝났어요..
견적내실때 정리되는 시간도 말씀해주시는데 얼추 거의 맞아 떨어졌어요..
수납도 거의 80% 이상 맘에들게 해주셔서 큰거는 따로 제가 정리할거 없었구요.. 나머지 소소하게 제가 정리할 부분만 따로 공간 남겨주셔서 이동하고 정리까지 이사당일에 거의 모두 끝냈어요..
특히 이사하면서 맘에 들었던 부분이 주방이었습니다.
담당하신분 정말 정리 깔끔하게 잘해주셨어요..
그릇별로 분류도 알아서 잘하시고 싱크대는 정말 손볼곳 없을만큼 정리 맘에 들게 잘해주셔서 흠잡을곳 없었네요..
가구 배치 들어가면서 바닥 청소 다해주셨고 가구마다 걸레질 다해주셨네요..
이사하시면서 준비해두실건 쓰레기봉투 대용량 50리터짜리 4장정도와 물 2통 시원한거 글구 당일에 쓸 걸레 서너장 준비해주심 되요..
더운날 이사하느라 수고많으셔서 수고비로 좀더 드렸구요.. 신랑도 정말 업체가 처리 잘해주고 갔다고 아주 맘에 들어했습니다.
손볼 가구 같은거 볼트같은거 다시한번씩 살펴주셨고 벽에 못박는것만 나중에 따로 하라고 말씀해주셨네요.. 옮기다 보면 위치가 맘에 안들수 있다구요..
글구 젊은 남자분 한분은 정말 수납 잘하시더라구요.. 저희가 옷장이 없어서 행거를 사용하는데.. 방이 2개인곳으로 줄었는데도.. 수납하고 공간이 남을만큼 어찌나 잘도 배치했는지..
포장이사 결혼하고 이번에 처음했는데.. 맘에 들게 아주 잘해서 기분 좋았습니다..
이사하실 분들에게 후기가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이사준비하실때 도움되는 팁 몇가지 드려요..
개인주택이나 빌라는 도시가스랑 전기세 정산 하셔야 하는데..저흰 날이 더워서 도시가스는 하루전날 미리 끊었어요.. 요금 정산 바로 되구요 대신 오후 4시전까지 고객센터 전화하셔야 기사분이 오십니다..오전에 끊는 경우는 제일 빠른 시간이 9시 반정도에 기사분이 도착하신다고 하더라구요..
전기는 당일날 한전 고객센터 전화하셔서 지침 불러주시고 바로 정산 됩니다. 카드로도 결재 되구요..자동이체 하고계셨으면 해지 신청하시구요..
당일에는 이사하고 A/S부르고 정신이 없어요.. 저는 도시가스는 하루전날 이사들어갈 집에 미리 달았구 에어컨은 날이 더울거 같아서 하루전 이전했구요..전자제품 A.S나 정수기 비데등도 이사 당일로 예약 잡으셔서 오후 시간에 방문 달라고 하심됩니다.. 대신 30분씩 여유 두시고 약속 잡으세요.. 기사분들 한꺼번에 막 이거저거 물어보심 정신없어요.. 글구 귀중품 따로 챙기시는거 잊지 마시구요.. 은행 대여금고 같은곳에 맡기실수 있음 미리 맡겨두시면 좋아요..
업체분 연락처입니다. 010-8611-2484
첫댓글 저도 담주 이사하는데 제발 님 후기처럼 잘해주셨으면 좋겠네요. 맘에 안들면 돈 안받겠다는데...진짜 그럴까요?
저두 5월에 금강에서 했는데 정말 깔끔하게 잘해주시더라구요. 특히 주방~ 사모님이 정리정돈 잘해주셔서 거의 그대로 쓰다시피 하구 있네요~ 냉장고도 소독해주시고 아이 책장정리 제가정리했던데로 그대로 복사한듯 옮겼더라구요~맘에 들었네요~^^
저두 거기서 했는뎁...친절 이런건 다 맘에 드는뎁..옷장정리는 꼭 다시 하셔야 해욧...전 고마워서 저녁두 대접해 드렸는뎁...첨엔 의아해 하시더니 그냥 드시고 가셨어요...
저흰 ㅠㅠ 딱 일주일됐는데 같은 가격에 이렇게도 차이가 나다니 ㅠㅠ 아직도 기스난 식탁다리보면 맘이 쓰리답니다 ㅠ
진작에 알았으면, 우린 이상하면서 마루 다 긁혔어요.. ㅠㅠ 전등커버도 하나 박살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