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가족을 위한 물의 종류와 효능
물은 우리 몸의 70%를 차지하며, 혈액 순환, 체온 조절,
영양소 운반 등 중요한 대사과정에 쓰입니다.
하루에 소변이나 땀으로 2.5L가 배출되어 최소 1.3L의
수분을 보충해 주어야 해요. 특히 요즘처럼 건조해지기
쉬운 날에는 호흡기와 피부에 물은 보약과 같아요.
물만 잘 마시면 건강이 좋아진다는 말 들어보셨나요?
물은 건강에 상당한 영향을 미쳐요. 이러한 건강을 위해
우리 가족과 함께 마셔보아요.오늘은 우리 가족을 위한
물의 종류와 효능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해요.
1. 남편을 위한 물
ⓐ. 칡 물
칡은 열을 다스리는 작물로 섭취 시 몸속의 열을 내려준다고 해요. 음주 후 칡 물을 마시면 빠르게 갈증해소가 되면서 점차 주독이 풀려요. 또한 스트레스로 인해 어깨 근육이 뭉쳤을 경우에 마시면 근육 이완에 효과가 있다고 해요.
ⓑ. 구기자 물
예로부터 늙지 않게 하는 약초로 유명한 구기자는 활성산소 배출을 돕는 항상화 식품으로 노화 방지에 탁월하여 중년
이후 몸속에 부족하기 쉬운 음기를 보충해준다고 해요.
ⓒ. 도라지 물
특유의 향을 가진 도라지는 뭉치고 쌓인 기운을 풀어주고
순환을 도와요.또 기관지염으로 고생할 때 마시면 효과를
볼 수 있어요.
ⓓ. 복분자 물
복분자를 먹으면 소변 줄기에 요강이 뒤집어진다고 할 정도로 양기를 보강하는데 최고예요.또한 간을 보호하며 눈을 밝게 하고 머리털이 희어지지 않도록 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2. 아내를 위한 물
ⓐ. 생강물
동의보감에는 "생강은 따뜻한 성질을 지녔으며 풍한과 습기를 없애준다."라고 설명되어있어요.따라서 생강을 끓인 물을 마시게 되면 따뜻한 성질이 몸에 퍼져 냉증 개선에 도움을 준다는 말이에요. 특히 속이 차서 소화가 안 되는 분들에게 추천 드려요.
ⓑ. 계피 물
계피는 차가운 기운을 풀어주고 소화 기능을 원활하게 하며 부작용도 없어요.몸을 따뜻하게 만들어주고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는 계피 물을 권해드려요.
ⓒ. 율무 물
율무 물을 마실 경우 노폐물이 잘 걸러져 체외로 배출되어 무기질과 질 좋은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에 윤기를 주고 건성피부에 보습효과를 높이는 등의 피부미용에도 큰 도움을 준다고 해요.
ⓓ. 당귀 물
당귀는 혈액순환을 좋게 하고 진통 효과가 있으며, 이뇨작용을 활발하게 한다고 해요.한 달에 한 번 월경으로 인해 부족한 혈액을 보충하는데 도움을 주며,보혈작용이 뛰어나기 때문에 생리 불순 예방에 좋아요.
3. 아이를 위한 물
ⓐ. 대추 물
대추는 안정이 필요할 때 마시면 기분을 차분하게 만들어요.
피로를 해소해주고 집중력을 높이며 숙면을 할 수 있게 도와줘요. 대추의 단맛 덕분에 아이들이 별 거부감 없이 마시는 물 중 하나에요.
ⓑ. 숙지황 물
동의보감에서 "부족한 혈을 크게 보하고 골수를 보충해주며
살을 찌우게 하고 힘줄과 뼈를 튼튼하게 한다."라고 나와 있어요. 숙지황은 간과 신장에 작용하는데 신장 기능이 약한 아이들이 마셨을 때 효과가 좋다고 해요.
ⓒ. 둥굴레 물
체력이 떨어진 아이들이 마시면 약해진 기운을 보충해주는데 좋아요.오랫동안 마시면 안색과 혈색에 생기가 넘치고 몸놀림이 눈에 띄게 가벼워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신장의 기운 또한 돋게 하고 소화 기능을 회복시켜줘요. 체질적으로 신체가 허약한 경우 몸의 기운도 북돋워준다고 해요.
ⓓ. 황기 물
황기는 폐 기운을 보강해 체내 면역력을 높여주기 때문에 감기에 잘 걸리는 아이들에게 추천하는 약재에요. 인삼과 마찬가지로 세포의 활동성을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는데 몸에 열이 많은 사람들에게는 인삼보다는 황기를 추천해요.
오늘 우리 가족을 위한 물의 종류와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간혹 물맛이 없어서, 물마시기를 꺼려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오늘 알려드린 물을 만들어 마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맛도 챙기고 건강도 챙길 수 있는 일석이조에요. 남편을 위해서, 아내를 위해서, 우리 아이를 위해서 건강한 물을 만들어 먹어요!
-아이엠 뉴질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