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니 동물병원에 있는 아홉 아이들, 동사실 입양센터에 있는 세 아이들, 그리고 부산 코카 기량이 소식 및 향후 대책을 정리해서 말씀드립니다.
■ 하니동물병원에 있는 아홉 아이들 : 태양이, 몽순이, 다롱이, 귀남이, 미래, 모정이, 일남이, 이순이, 삼순이 소식
① 슈나우져 태양이 : 논산보호소에서 안락사 직전 구조해온 태양이는 현재 하니동물병원 제2 입원실에 입원중입니다. 지금 퇴원해서 가정임보가 가능하나 짖음이 심한 편이라 가정임보가 조금 어려울 것 같습니다. 태양이의 향후 임보는 행강대부님과 상의하여 행강집 야외 견사에 지난번에 입소한 레오와 희철이, 햇님이, 설희 있는 그 방으로 이전하려고 합니다.
슈나우져 태양이
② 페키니즈 몽순이 : 애신동산에서 구조해온 페키니즈 몽순이는 중성화 수술 및 호흡기 치료, 탈장 수술 등을 마치고 현재 제2 입원실에 입원중입니다. 몽순이는 순하고 얌전해서 가정임보가 충분히 가능한 아이라 빠른 시간내에 가정임보 예정입니다.
페키니즈 몽순이
③ 시츄 다롱이 : 몽순이와 함께 애신동산에서 함께 구조해온 시츄 다롱이는 지난주에 몸이 많이 쳐지고 호흡기성 질환이 있어 많이 걱정했지만 지금은 건강 상태가 좋은 편입니다. 다롱이도 몽순이처럼 순한 아이라 빠른 시간내에 가정임보처를 찾아 임보예정입니다.
시츄 다롱이
④ 스피츠 귀남이 : 서울 광진구 자양동의 길거리를 헤매다 구조된 대형 스피츠 귀남이는 중성화 수술을 마쳤고, 지난주에 약간 기침이 있어 걱정했지만 다 나아서 지금은 건강 상태가 매우 좋습니다. 귀남이 같은 아이는 동사실 입양센터를 통하면 금방 좋은 주인을 만날 수 있어 오늘 동사실 입양센터에 입소하기로 하였습니다.
스피츠 귀남이
⑤ 말티즈 미래 : 안산시보호소에서 구조해온 말티즈 미래는 구조요청자인 세리님이 팅커벨의 사정을 감안하여 함께 구조요청했던 동자연에 재차 다시 요청하여 지금은 팅커벨 소속 강아지가 아닌 동자연 강아지가 되었습니다. 미래는 코로나장염 치료 후 이번 주말에 동자연으로 옮겨지며 그곳에서 공식적인 입양 공고를 통해서 입양을 하게 됩니다.
말티즈 미래
⑥ 백구 믹스견 어미개 모정이 : 지난주에 경기도 양주 고읍동 아파트 공사 현장에서 새끼들 세 마리와 함께 구조한 어미개 모정이는 검진 결과 심장사상충에 걸린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모정이는 검진 직후부터 바로 심장사상충 주사 이전 사전 투약을 했고, 어제 1차 주사를 마쳤습니다.
모정이는 사람도 잘따르고 순한 어미개로 2차 주사까지 마친 후 한 달간의 투약 처방은 같은 심장사상충을 치료중인 행강집 노루가 있는 방으로 옮겨서 투약하는 것에 행강대부와 상의하여 옮길 예정입니다.
어미개 모정이
⑦ 일남이 ⑧ 이순이 ⑨ 삼순이 : 어미개 모정이와 함께 양주시 고읍동 아파트 현장에서 구조한 일남이, 이순이, 삼순이는 지난 주 코로나 장염에 걸린 것이 확인되어 많이 긴장을 시켰습니다. 어린 강아지들이라 혹시라도 잘못될까 많이 걱정했는데 다행히도 세 아가들 모두 격리입원실에서 입원치료하며 건강하게 완치되었습니다.
하지만 일남이, 이순이, 삼순이는 아직 예방접종이 덜되어 최소한 2차 에방접종을 완료할 때까지 하니동물병원에 입원하여 보호를 한 후 그 과정에서 팅커벨 카페의 입양 공고와 동사실 입양센터를 통해서 입양을 보낼 예정입니다.
일남이
이순이
삼순이
■ 동사실 입양센터에 있는 세 아이들 : 쾌동이, 행운이, 탱식이
⑩ 쾌동이 ⑪ 행운이 : 50일간이나 동사실 입양센터에 있다가 지난 주에 입양되었다가 파양된 쾌동이와 행운이는 어제 뚱아저씨를 보고도 여전히 밝았습니다. 아주 착하고 예쁜 아이들이에요.
쾌동이와 행운이는 오늘 오후에 지난 10개월 동안이나 재밌게 뛰어놀았던 정든 행강집에 이제는 입소견이 아이라 행강대부님의 자식으로 입양됩니다. 쾌동이와 행운이를 데려다주는데는 오늘 뚱아저씨와 함께 홍여사님이 함께 가고 싶어하셔서 동행하기로 했습니다.
쾌동이
행운이
⑫ 탱식이 : 1월에 동사실 입양센터에 입소한 지 일주일만에 입양을 갔었던 탱식이는 입양처에서 먼저 살고 있던 개와 잘 어울리지 못하여 파양되어 도로 왔습니다. 탱식이는 몇 번의 거처 변경과 파양으로 인한 상처가 있는지 전에는 무척 순했는데 지금 약간의 공격성도 띠고 있어 안타깝습니다. 탱식이가 아마 마음의 상처를 받았던 것 같습니다. 현재 동사실 입양센터에서는 탱식이를 위해 전문적인 애견 훈련사가 교육을 할 예정이며 예전처럼 다시 돌아오는대로 입양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탱식이
■ 부산 용당동에서 구조한 코카 기량이
코카 기량이는 현재 병원에 입원중이며 귀 수술 치료를 위해 부산의 병원 두 군데와 팅커벨 연계병원인 리베동물병원 등 세 군데 의뢰하여 가장 적합한 곳에서 수술 치료를 할 예정입니다.
어제 기량이의 자세한 귀 사진을 토대로 리베동물병원의 대표원장님과 수술 및 완치 여부를 상의한 결과 정확한 상태는 아이를 직접 보고 검진을 하고, 엑스레이 등도 찍어봐야 알겠지만 그렇게 심각한 것은 아니며 수술 치료하면 나을 수 있을 것 같다는 판단을 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 부울경지역모임대표인 하니길똥님과 해운대아저씨가 부산 지역의 병원도 알아보고 지금 조율을 하고 있는 중이며, 가능하면 서울로 이동하지 않고 부산에서 수술 치료를 하는 쪽으로 할 예정입니다.
수술 이후 기량이의 거취에 대해서는 새로운 입양자를 찾아서 보낼지, 아니면 형편은 좀 어렵지만 기량이를 11년간 키우고, 지금도 많은 애정을 갖고 있는 노부부에게 돌려보낼지에 대해서는 추후에 생각하기로 하고 약 한 달 정도로 예상하고 있는 치료 기간 동안 최선을 다해 치료하는데 매진할 생각입니다.
귀 수술 치료를 앞두고 있는 코카 기량이
구조 후 입원 치료하거나 입양센터에서 파양되어 온 아이들이 무려 열 세아이들이나 되네요. 하루빨리 이 녀석들 중에서 좋은 가정으로 입양보낼 아이들은 입양을, 가정임보 보낼 아이들은 가정임보를, 건강한 완치를 해야할 아이들은 완치를 마무리 하여 모두 다 좋은 가정에 입양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끝으로 아이들 거취를 정리하는 과정에서 도움을 주신 부울경 지역모임 대표인 하니길똥님과 해운대아저씨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늘 하는 이야기이지만 팅커벨 회원들이 안계셨다면 이 아이들은 모두 사지에 몰려서 죽을뻔했던 아이들입니다. 어렵게 구조한 아이들이니만큼 모두 좋은 가정에 입양되어 행복한 마무리가 될 수 있도록 우리 모두 조금 더 힘을 냅시다. 팅커벨 회원님들 모두 멋진 분들이세요. 사랑합니다. ~ ^^
첫댓글 미래 사진 밑에 쭐래라고 되어 있어요...
탱식이 많이 안타깝네요...꼭 훈련 잘 받아서 좋은 가족 만났으면 좋겠어요.
우리 탱식이 마음이 너무 아프네요...
얼마나 불안하고 슬플지 마음에 병을 얻은건 아닌지...
저렇게 예쁘고 착한 아이인데.
탱식아 분명히 우리 탱식이 사랑해줄 가족이 나타날꺼야..
조금만 기다려...
그동안 여러 병으로 아파했던 아이들이 건강하게 완치되어 너무 기쁩니다^-^ 아가들에게 기쁘고 행복한 일만 다가오길 바래요 ㅎㅎ
쾌동이 행운이 탱식이‥소식은넘안타갑습니다~쾌동이와 행운이는 대부님이 보듬어주시니~정말다행인데...탱식이가 맘의상처를 씻을수있게 따뜻한가족이 하루빨리생겼음합니다~
제가 이런일에 나설위치는 아닌거 잘알긴 하지만....
애정만 가지고 반려견을 키울수 있는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애정을 가지고 11년 기량이를 키워주셨어도 귀가 저지경이 되도록 방치하셨다는건
추후에 노령인 기량이가 다른질병으로 아프게 되더라도 방치하실수 밖에 없지 않을까요???
저도 같은 생각이에요..ㅠㅠ 귀 수술을 한번 해주었다고 들었는데.. 재발했는데.. 앞으로 어찌될 지 모르는거라.. 신중히 고민하시겠지만.. 어찌되었든 기량이한테 좋은 방향으로 되면 좋겠네요..
주인분의 애정도가 어느정도냐 문제이지만 기량이가 주인분을 많이 믿고 따르는 상태라면.... 추후에 떨어져서 받을 스트레스도 생각해야될것 같아요. 기량이가 수술 후 회복했을때를 봐서 결정해야될것 같네요 ㅜㅜ
몸이 세개라도 모자랄 뚱아저씨, 오늘도 수고해주세요~
좋은소식과 안좋은소식 항상 카페에 공존하고 있으니, 맘아픈일도 더 좋은일이 있으려고 그러려니~ 하고 달래봅니다.
쾌동이행운인축카해 그나저나탱식이가걱정이네요 상처많이받았을텐데
기르던아이와문제는 시간이해결해줄텐데 이해가안돼네요 탱식아훈련잘받구좋은가족만나자
기량이두걱정이네요 노부부한테보네자니압날이걱정이구 안보네자니 노부부를그리워할가량이가걱정이구
뚱아저씨결정에따를께요
모두 건강하고 힘내렴...임보처도 얼른 생기고 탱식이는 더는 파양 없는 좋은 가정으로 입양 가기를 바랍니다..
뚱아저씨님도 힘내세요..
탱식아.....이구...힘내~널 지켜줄 엄마가 꼭 오실꺼야~ 팅커벨 화이팅입니다~
모정이가 아이들과 헤어질 시간이 되었군요. 모정이도 아이들도 고생없는 새로운 삶을 살았음 해요. 탱식이는 너무 마음이 아프네요. 얼마나 혼란스러울까ㅠㅠ 태양이, 귀남이, 다롱이, 몽순이, 기량이, 미래....다 잘 풀릴거에요~4
한마리 한마리 참 애틋한 애들인데 탱식이 생각하면 참 마음 아프네요..
탱식이 교육 받고 얼릉 좋은 엄마 만났으면 좋겠습니다..
11년 키우셨어도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으니 기량이가 편하고 행복하게 살 집으로 입양 가는게 좋을듯 합니다.
전 주인이 애정은 잇지만 기량이 케어에 한계가 있어 아쉬어도 팅프에 온 아이들은 더 이상 마음이 아픈 삶이 되지 않았음 합니다.
가엾고 안타까운마음이드네요 모든강아지들이 전부 안쓰럽지만 탱식이가 받았을 마음의 상처에 가슴이아프네요 ,,
정말 많은 아이들이 새 삶을 준비하게 되었네요. 따뜻한 사랑을 받을수 있도록 입양홍보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