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청우 처장은 일벌백계로 송광석 협회장을 즉시 파면하여 천무원 조직을 확고히 하기 바란다. 2024-06-06 협회 창립 70주년 기념식에서 한학자 천무원 원장은 이청우 처장에게 새로운 조직 구도를 보고하게 하였다. 그리고 2024-06-15 효정글로벌뉴스에서는 이청우 선교정책처 처장이 2024-06-06 보고한 “천무원(天務院)”의 조직 체계와 인사에 대한 내용을 명확히 전세계 식구들에게 알렸다.
이청우 처장이 맡은 선교정책처의 주요업무는 ① 선교정책 총괄 ② 인사관리 ③대내외 소통 및 조정을 하며 관리하는 기관은 세계선교본부, 신한국협회, PEACE TV, 선학역사편찬원, 천원사, 섭리기관(UPF, 국민연합 등)이 있다.
공식적으로 신한국협회는 아래의 조직도에서 볼 수 있듯이 선교정책처에서 관리하는 많은 기관 중 하나이다. 그럼에도 최근 송광석 협회장은 이청우 처장의 지시에 반발을 하는 것 만이 아니라 상급자인 이청우 처장에게 대들기까지 하였다고 한다. 즉, 한학자 천무원 원장이 임명한 이청우 처장의 지시를 따르지 않고 반발을 한 것은 한학자 천무원 원장의 지시를 대놓고 무시한 것과 같은 것이다.
송광석 협회장도 국민연합 회장으로 재임하다 2023-05-09 정원주 실장이 낙점하여 협회장에 임명되었다. 그럼에도 통일교의 공직자들이나 식구들은 송광석을 협회장으로 모시고 인사에 대하여도 잘 따르고 있다. 한학자 천무원 원장은 2024-06-06 총재비서실 2실의 정책조청처 처장이었던 이청우를 선교정책처 처장으로 임명하면서 신한국협회를 관리하게 하였고 인사 관리와 대내외 소통 및 조정 업무를 맡겼다. 그러기에 신한국협회만이 아니라 세계선교본부 및 천심원 그리고 이청우 선교정책처 처장이 관리하는 기관은 모두 이청우 처장의 지시와 인사에 순종하고 따라야 한다. 그래야만 2024-06-06 출발한 천무원이 2025년 천원궁 입궁식까지 원활한 기능을 하고 안정적인 조직으로 정착될 수 있다. 적어도 통일교의 원로와 공직자들은 한학자 천무원 원장의 지시에 절대복종 하여야 한다. 그럼에도 인간적인 판단으로 상급자의 지시에 반발하고 대들기까지 하였다는 것은 공직자로 자격이 없는 것이기에 인사권을 가지고 있는 이청우 처장은 일벌백계로 송광석 협회장을 파면하여 독생녀가 만든 천무원의 권위와 위상을 확실히 세우기를 바라는 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