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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반떼(AD) 1.6 GDi 스캐너 데이터(엔진 센서출력2) | |||
엔진/변속기 |
1.6 GDi(G4FD 1591) / 자동6단(A6GF1-1) |
차량제작일(년식) |
2016년 6월(11,000㎞) |
냉각수 온도 |
87 ℃ |
변속기 오일 온도 |
71 ℃ |
흡기온 센서 |
39 ℃ |
엔 진 오 일 온 도 |
83 ℃ |
연 료 온 도 |
미지원 |
에어컨 작동 상태 |
OFF |
서비스 항목 |
변속레버 위치(N) |
변속레버 위치(D) |
변속레버 위치(R) |
참고자료 |
LPI 시스템 적용 |
OFF |
OFF |
OFF |
|
Bi-Fuel 시스템 적용 |
OFF |
OFF |
OFF |
|
혼합연료 시스템적용(FFV) |
OFF |
OFF |
OFF |
|
GDI 시스템 적용 |
ON |
ON |
ON |
|
ECU FPCM 제어 타입 |
OFF |
OFF |
OFF |
|
FPCM 외부 제어기 타입 |
ON |
ON |
ON |
|
배터리 전압 |
12.46 V |
12.46 V |
12.67 V |
|
엔진회전수 |
703 RPM |
692 RPM |
678 RPM |
|
이그니션 전압(IG ON) |
12.67 V |
12.46 V |
12.67 V |
|
목표공회전 |
700RPM |
680 RPM |
680 RPM |
|
흡기압(MAP)센서-전압 |
1.81 V |
2.13 V |
2.14 V |
|
흡기압(MAP)센서 |
46.1 kPa |
54.9 kPa |
55.8 kPa |
|
스로틀개도 |
4.7 % |
5.5 % |
5.5 % |
|
스로틀위치학습값(IDLE) |
0.7 % |
0.7 % |
0.7 % |
|
냉각수온센서-전압 |
0.54 V |
0.54 V |
0.53 V |
|
냉각수온센서 |
87.7 ℃ |
87.7 ℃ |
87.7 ℃ |
|
흡기온도센서-전압 |
1.73 V |
1.71 V |
1.69 V |
|
흡기온도센서 |
39.0 ℃ |
39.7 ℃ |
40.5 ℃ |
|
엔진 오일 온도 |
83.2 ℃ |
83.2 ℃ |
84.0 ℃ |
|
연료탱크 압력 |
0.10 kPa |
0.11 kPa |
0.11 kPa |
|
산소센서전압(B1/S2)-Bin |
0.73 V |
0.76 V |
0.73 V |
|
산소센서전압(B1/S1)-Lin |
2.43 V |
2.44 V |
2.42 V |
|
차속 |
0 Km/h |
0 Km/h |
0 Km/h |
|
공기량에 따른 엔진부하 |
26.1 % |
31.0 % |
31.3 % |
|
퍼지밸브 듀티 |
17.8 % |
19.8 % |
19.8 % |
|
연료분사시간-실린더 1 |
0.82 mS |
0.82 mS |
0.82 mS |
|
연료분사시간-실린더 2 |
0.82 mS |
0.82 mS |
0.82 mS |
|
연료분사시간-실린더 3 |
0.82 mS |
0.82 mS |
0.82 mS |
|
연료분사시간-실린더 4 |
0.82 mS |
0.82 mS |
0.82 mS |
|
고도 보정 |
0.98 |
0.98 |
0.98 |
|
대기압 |
100 kPa |
100 kPa |
100 kPa |
|
현재 엔진부하 |
38.04 % |
45.40 % |
46.27 % |
|
스로틀포지션 설정개도 |
4.69 % |
5.08 % |
5.08 % |
|
ETC 모터 듀티 |
-9.26 % |
-9.66 % |
-9.74 % |
|
스로틀위치학습값IDLE-S1 |
0.49 V |
0.49 V |
0.49 V |
|
스로틀위치학습값IDLE-S2 |
4.51 V |
4.51 V |
4.51 V |
|
스로틀포지션 센서-1 |
4.96 % |
5.49 % |
5.59 % |
|
스로틀포지션 센서-2 |
4.76 % |
5.30 % |
5.40 % |
|
스로틀포지션센서1-전압 |
0.67 V |
0.69 V |
0.69 V |
|
스로틀포지션센서2-전압 |
4.33 V |
4.31 V |
4.31 V |
|
에어컨 압력 |
981 kPa |
987 kPa |
992 kPa |
|
알터네이터 목표 부하 |
52.60 % |
53.20 % |
55.20 % |
|
AT 차량 기어 위치 |
P, N, R |
DRIVE |
DRIVE |
|
TCU 토크 감소 요구량 |
3277 Nm |
3277 Nm |
3277 Nm |
|
TCU 토크 증가 요구량 |
-3277 Nm |
-3277 Nm |
-3277 Nm |
|
엑셀 페달 센서 1 전압 |
752.0 mV |
749.6 mV |
750.8 mV |
|
엑셀 페달 센서 2 전압 |
382.0 mV |
382.0 mV |
382.0 mV |
|
엑셀포지션 센서 |
0.00 % |
0.00 % |
0.00 % |
|
배터리 보상 전압 |
12.57 V |
12.60 V |
12.53 V |
|
배터리 전압 |
12.58 V |
12.56 V |
12.45 V |
|
배터리 전류 |
-11.3 A |
-15.0 A |
11.3 A |
|
배터리 전류 센서전압 |
2.3 V |
2.8 V |
2.4 V |
|
배터리 온도 |
42.8 ℃ |
43.5 ℃ |
44.1 ℃ |
|
배터리 온도 센서전압 |
1.6 V |
1.6 V |
1.6 V |
|
배터리 충전 상태 |
88.53 % |
88.45 % |
88.39 % |
|
인디케이터 토크 |
4.8 Nm |
4.7 Nm |
4.7 Nm |
|
엔진 토크 실제값 |
15.27 % |
20.02 % |
20.87 % |
|
엔진 토크 손실값 |
16.9 Nm |
16.2 Nm |
16.3 Nm |
|
공기량 학습값 |
-1.43 % |
0.61 % |
0.17 % |
|
공연비학습-공회전(B1) |
-1.50 % |
-1.64 % |
-1.50 % |
|
공연비학습-중부하(B1) |
1.03 |
1.03 |
1.03 |
|
연료탱크 압력(상대압) |
0.11 kPa |
0.11 kPa |
0.11 kPa |
|
연료탱크 압력 전압 |
2.53 V |
2.53 V |
2.53 V |
|
고압 펌프 개수 |
1 |
1 |
1 |
|
연료 레일 압력 |
4375 kPa |
4759 kPa |
4737 kPa |
|
연료 레일 압력 전압 |
1.1 V |
1.2 V |
1.2 V |
|
FPR닫힘각 |
28.5 DEG |
29.9 DEG |
30.2 DEG |
|
FPR열림각 |
-4.0 DEG |
-4.0 DEG |
-4.0 DEG |
|
연료 레일 압력 목표값 |
4365 kPa |
4695 kPa |
4725 kPa |
|
소음 저감 단계 상태 |
2 |
2 |
2 |
|
저압펌프목표연료압(절대) |
450.0 kPa |
450.0 kPa |
450.0 kPa |
|
저압펌프실제연료압(절대) |
451.3 kPa |
448.3 kPa |
448.3 kPa |
|
저압펌프실제연료압 |
348.2 kPa |
351.3 kPa |
348.2 kPa |
|
점화시기-실린더 1 |
0.00 DEG |
-0.75 DEG |
0.75 DEG |
|
점화시기-실린더 2 |
0.75 DEG |
-0.75 DEG |
0.00 DE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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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자동차 정비에 도움을 드리기 위해 차량의 엔진, 변속기등 다양한 센서 출력을 작성한 자료입니다. 2. 차량에 따라 내용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참고 자료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4. 스캐너 장비를 이용한 자동변속기 점검 요령 참고 게시물 http://www.haedongauto.com/52620994 5. 서비스 데이터 고장코드 비출력 항목 참고 게시물 http://www.haedongauto.com/5262100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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