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이슬카페는 광역대리운전자분들 위주로 운용이 되는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러나 지역대리운전이나 업소대리운전자분들은 광역대리운전자분들과 겪는 일들이 다소 차이가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대리운전이라는 직종은 애당초 업소대리운전에서부터 출발되었겠지만 그수요가 늘어나면서 지역대리운전에서 광역대리운전으로 확대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최초 업소대리운전시절에 요정이나 룸싸롱등 주점에서 그업소에 소속되어 그업소의 고객으로써 존대 내지는 극존대하며 고객한테 "사장님"이라 호칭하고 "모신다"라고 존대하여 업소고객과 업소대리운전자는 수직적 상하관계로 형성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대리운전이 대중화되면서 형성된 광역대리운전 시장에서는 업소대리운전의 행태와는 분명히 다르다고 봅니다. 그런데 아직도 과거 또는 지금도 존재하는 업소대리운전의 생리를 답습해서 광역대리운전자들까지도 "사장님"이라던지 "모신다"라던지 이러한 과잉 존대말을 쓴다는것은 어울리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어느 댓글들은 보면 "고객한테 존대하여 팁도 더 받고,,,," 뭐 이런 말을 하기도 하던데 광역대리운전자들의 여러가지 면면을 보면 적절하지 않은 처신방법같기도 하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원잡, 투잡스, 스리잡스등등 여러 사연을 가지고 광역대리운전을 제한된 몇시간 또는 올나이트, 초저녁부터 새벽콜 소진될때까지 일을 하는 다양한 분포를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업소대리운전자들이 써왔고, 쓰고 있는 "사장님" 이라던가 "모신다"라던가 이러한 극존대말은 광역대리운전자들한테 부적절하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어느 댓글은 "서비스", 고객은 왕" 등등등 각종 수식어를 동원하여 광역대리운전자가 마치 호텔이나 주점소속 직원인양 확대 적용할려는 말들을 보면 "과연 광역대리운전자는 무엇인가?"에 의문을 가지게 됩니다. 아직도 타성에 젖어서 업소대리운전의 생리를 벗어나지 못하는 분들이 많은것 같으며 본인도 모르게 업소대리운전의 생리를 전수받아서 무엇이 무엇인지 인식하지 못하고 있지 않은지 되돌아 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광역대리운전의뢰자와 광역대리운전자는 [ 대리운전 경매시장 ]에서 상호간에 해당 요금에 맞는 용역을 거래하고 있다는것을 인식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거래는 상호간에 고정적인 거래관계가 아닌 1회성 거래이어서 지속적 거래관계가 성립되지 않는 일시적 거래관계에서 만난 사람이란것입니다. (따라서 "고객"이란 용어도 어울리지 않다고 봅니다) 광역대리운전자는 말그대로 서울과 수도권의 어느 곳에서나 어떤 사람과도 제한없이 핸드폰이나 PDA를 통하여
[ 대리운전 경매시장 ]에서 대리운전 용역 상거래를 하는 일이라고 정의하고 싶습니다.
분명히 말하고 싶은것은 광역대리운전이란 "대리운전 경매시장"에서 상거래를 하는 행위라는 것입니다.
따라서 광역대리운전의뢰자와 광역대리운전자는 수직적 상하관계가 아닌 수평적 거래관계임을 분명히
인식하고 거기에 상응한 상호간의 인식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광역대리운전자 여러분은 당당하게 상하관계가 아닌 수평적관계에서 거래상 지켜야 할 기본 예의를 지키며 상호간 거래를 정확하게 수행하는데 최선을 다하시기를 바랍니다.
카페 게시글
▶ 세상사는 이야기
광역대리운전 / 지역대리운전 / 업소대리운전별 대리운전자의 위상차이
밤나그네
추천 0
조회 639
08.05.09 07:44
댓글 11
북마크
번역하기
공유하기
기능 더보기
다음검색
첫댓글 네 맞습니다 수평적인 관계를 유지해야 합니다
손과의 멘트==예) 안녕하세요!손님! 대리운전(혹은 ㅇㅇ대리운전)입니다!저는 지금ㅇㅇ 에있는데 ㅇㅇ동 어디로 찾아가면 될까요?아! 네 잘 알겠습니다! ㅇㅇ분후에 도착해서 안전하게 운행하겠습니다! 이정도로만 하면 극존칭이나 상하관계가 아닌 수평적이지 않을까요! 좀더 좋은 인사멘트 각자 리플달아서 "대리운전 인사 멘트" 통일합시다!
옳습니다...정확하십니다! 제생각에는 지금현재 메이져업체나 우후죽순처럼 생겨난 구멍가게업체들 사장인간들이 초창기 대리시장에서 발품팔던 지역(업소)대리기사 출신이라는...거죠! 그러다보니 그인간들이 지금현재 신입대리기사님들에게 그런 말도안돼는 비굴한서비스를 요구하는것 같습니다...개구락지 올챙이시절 기억못하고 황량한 저가대중화요금체계에서 과거 초창기의 황제서비스를 강요하고 양아손들도 으례 그래야하는건줄로 착각하고있는 현실인것 같습니다
아주 지대로 말씀 하심다
그리고 손들도 이렇게 저렴한요금을 원하지 않습니다...어떤손이 가는동안에 저한테 이런예기를 하더군요! 싼게 비지떡이라고~~ㅋㅋ 싸면 싼만큼 믿음도 가지않고 이렇게 싸게 일해주는 기사님들이 고맙지는 않고 추하고 측은해보인다고 담담히 예기하더군요...
한달전/// 소님 | 대리사장님오셧네요. 저 | 오래기둘렷구려 . 갑시다 손님 | 네 출발/////
ㅋㅋㅋ. 저도 가끔 그런 손님 만나요...
제가적은 글이 불쾌하실분들도 계시겠지만 대리운전을 이용하는 차주들의 평균적인 솔직한예기일숟 있습니다..가격이 저가로 하향하면 할수록 노숙자들과 동일시되는거죠!
대리노하우 최고 포인트|||||||||| 한달에 자기만의 고정고객 원포인트 발생하믄 ????? 절대 대리일 얕못봐요
업소대리운전5일경험담 서울강남 선릉역부근업소||||||||| 서울에서 용인 6만언 업체실장 (생각 가물가물 여하튼 2만언이하는 7천언수수료 2만언이상은 만언인걸루 사료됨) 5일동안 대리하면서 다구럴거란생각은 안되지만 5일중 4일동안 손님한테 하루에 한번은 더 받앗다는 특이한 일이 일어나더라구요 업체대리일하믄 새벽에 업체네에서 바로 정산을하는데여 보통3개에서5개탑니다 5개는 무리인가 음3개정도가 맞는거같네요.. 근데 저는 강남들어와야하니 도착해서 바로 광역콜을 잡구 들어갓으니 5개정도는 햇읍니다 지역업소콜이 단가는 좀있구요
정말 좋은글입니다 ~~~~!!! 그런데~그들은 ~~~!!! 지들이 위에있는줄 착각하고 있고 현실은 당연히 기사님들이 지들 아래인줄 알고 있는 어이없는 현상황입니다 ~~~~오더를 발주하는업체가 아쉬울까 ?~~~아니면 오더를 처리하는 기사님들이 아쉬울까 ? 업체는 자사기사들이 처리하지 못하는거 타기사님들이 처리해주니 고마워해야 할것이고 기사님들은 자사오더 없을때 타오더 대신 처리하니 서로 좋은일인데 무슨 락 이무슨 개풀뜯어먹는 수작인지 ~~~!!!어떤 넘은 손에게 켄슬시켜달라고 하질않나 길빵으로 채가지를않나 ~~~!!! 어찌됬던 ViP인지 당골인지 들에게 그만 굽신거리고 양심적으로 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