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교육청-철도정비단 업무협약 체결
직업계고 학생들 직무체험 등 협력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이 한국철도 호남철도차량정비단(단장 김광수)과 ‘고졸 취업 활성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광주·전남권역 유일의 고속철도 직무체험으로 미래 철도인재 양성과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이번 협약은 고졸 취업 활성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광주시 관내 직업계고 학생의 고속철도 직무체험과 현장견학 프로그램은 철도 사업의 이해로 이어져 한국철도의 하반기 채용 전형 시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호남철도차량정비단 관계자는 “직업계고 학생들은 방역과 더불어 안전보호 장비를 착용한 상태로 KTX 첨단 정비설비‧공정 등의 현장견학을 하고 운전실 탑승 체험도 가질 예정”이라며 “별도로 2일간 운영되는 직무체험 프로그램에서는 중정비 기술부 현장체험을 하고 코레일 채용정보와 입사 꿀팁도 공유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우재학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직무체험과 같은 맞춤형 운영교육으로 직업계고 학생들의 현장실습과 취업 기회를 다양하게 제공할 예정”이라며 “이번 업무협약이 광주 지역 특성화고·마이스터고 학생의 지역 산업수요에 맞는 기능 인력 양성에 활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1030000&gisa_idx=17578
#철도정비단 #광주시 #교육청 #직업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