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여성시대 HUNNY
여시들 안녕,, 난 내가 여시하면서 비추후기를 쓰게될줄은 상상도 못했어
검색해보니 나같이 환불했는데 물건이 왔다는 여시들도 있어서 혹시나 같은상황 겪게 될까봐
오늘같은 상황이 너무 황당해서 글써봐
- 10/4
엄마 핸드폰 바꿔드리면서 케이스도 같이 사드리면 괜찮겠다 싶은 생각에
삼성전자 케이스를 구매했고, 배송출발하기전에 색상이 다른게 맘에든다는 말을 듣고
쿠팡에 들어가서 황급히 구매취소를했고. 아직 배송출발전이여서
바로 처리되어 돈도 들어오고 환불도 완료된 상황이야.
- 10/5
퇴근하고 기분좋게 집에갔는데 로켓배송으로 배달온 상자가 하나 있는거야
설마 아니겠지 싶어서 슥 둘러보는데 내이름이더라고.. 내가 환불한 그 핸드폰 케이스..
배송출발도 안했는데 환불까지해놓고ㅠㅠ 굳이 우리집까지 보냈더라고ㅠㅠ 이걸 또 언제 보내드려
엄마는 마음에 안든다고 했지만 케이스 많으면 좋으니 기분전환할때 바꿔끼라고 사용하기로했고
택배 뜯기전에 판매자님한테 상품금액 입금해드려야하니까, 정보에 나와있는 번호로 전화를했는데
판매자님이랑은 전화 연결이 안되었고, 아 너무 늦었나 싶어서 내일 다시 연락을 드리자했어
- 10/6 그냥 판매자한테 연락을 다시 한번 해볼걸 괜히 따로 문의를해가지고..... 어제 연락이 안된걸 생각하면서 쿠팡 고객센터에 문의를 했지(채팅상담)
세세하게 쓰기엔 너무 길어서 편하게 줄여서 쓸게ㅠㅠ
#반품을시켰는데 물건이 왔다. 다시가져가기 번거로우실것같다. 금액지급하고싶은데 어떡해야하는지 알려달라
/그러셔도 괜찮겠냐, 그러나 이미 환불처리완료되어 기존결제수단으로는 재결제가 어렵다. 판매자측으로 결제수단 확인해서 내일 오전11시전까지는 문자안내를 주겠다 양해해줄수있느냐
#알겠다 계좌이체건으로는 불가능하니 재주문건으로 부탁드린다
/그렇다면 재결제하는 방법으로 문의를해보겠다, 다만 불가능할시에 회수가 필요하니 확인전까지는 받으신 그대로 보관부탁드린다
- 10/7 문자 도착
장문으로 링크까지 첨부하셔서 금액이랑 수량까지 다쓰셔서 보내주셨고,
어제 상담했던 상담사님이 맞아서 의심없이 결제를했는데
결제 한 후에 주문번호를 고객센터에 다시 남겨달라는 내용도 있어서 다시 고객센터로 채팅상담을 걸었지
(1번째 채팅상담)
#문자내용첨부함. 이 문자를 받았고 어제 문의를 드렸었다. 좀전에 다시 재결제하고 주문번호알려드리려한다
/안녕하다 알려주시면감사하겠다 주문번호가몇번이냐
#숫자이다. 그런데 제가 주문했던 판매자랑 새로 링크받은 판매자랑 다른데 같은판매자냐?
/감사하다. 해당전상담자통해 잘상담후에~~~~~~~~(잘전달하겠다는내용)
#네
/불편하셨을텐데 양해감사하다 이외의 추가문의있냐. 행복한일 가득하시고~~~~~~~~~~~(등등종료내용)
상담종료 ????????????????
나는 그이외에 문의를 말한적도없고 위에 문의한 내 질문은 답변도 안해주셨어
(2번째 채팅상담) 화가난마음에 시작된 두번째채팅
#직전에 상담사님이 말다끝나기전에 채팅을 종료해버리셨다 그러시면어떡하냐 쿠팡에연결하는것도 일이다ㅠ 궁금한거 질문답변안해주셨다 다른분일텐데 죄송하다. 그렇지만 너무 기분이 나쁘다
/쿠팡이용하셔서 좋은채팅드렸어야했는데 죄송하다
#전에 채팅 확인가능하시냐
/ㅇㅇㅇ님과 채팅하셨고 확인해보겠다
#답장안해주시고 종료해버리셨다ㅠㅠ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1번째상담에서 물어봤던질문) 확인해보니 안내가 미흡했던점으로 보인다. 해당 판매자는 확인해본결과 판매자측에서 전송한 링크이기 때문에 안심하시고 이용해도 된다. 전달조치했다. 정상접수되었다.
#확인한번만 다시 부탁드린다. 저도 힘드신거 다 아셔서 다시 말하면서 짜증내고싶지않은데. 일처리를 왜그렇게해주냐.
/현재 상담사 확인했으며 정상판매자측 전달되어있음으로 보여 안심하셔도된다. 해당 신입상담사로 불편드려죄송하다. 담당부서 전달하여 재교육진행하겠다.
#확인해주셔서 감사하다
/채팅상담특정상 딱딱하게 느껴질수있으나 양해해주셔서 감사하다, 추가문의사항이 없나?
#없다, 맛있는점심드시길바란다
/따듯한 말씀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상담종료
이렇게 다소 격하게 화가난채팅을 이어왔지만 잘풀린것같아서 나도 일상을 보냈어,,
근데 기분이 되게 찝찝하고 처음이용하는 일이라서 해결이 되었나 궁금하기도했고 확인해보기 위해서 쿠팡 마이페이지를 들어가서 배송현황을 확인했지
근데 이상하게 처리는 안되고 배송준비중에서 배달시작? 되려는 느낌으로 보이더라고
순간 환불페이지에 들어가서 판매자에 들어가있는 번호로 전화를 걸었어
/네 여보세요~
#네 여보세요. 저 쿠팡에서 케이스 구매했었는데 반품처리 신청했거든요
/네~
#그거 고객센터에 제가 문의랑 다 드렸었는데 혹시 제가 재결제한거 보셨나요?
/네 반품처리요? 네
#아 제가 문의 드리고 고객센터에서 링크받아서 결제를했다~(있던일설명)
/제가 확인해보니 고객님 이름으로는 재결제된부분이 없어요, 혹시 링크받으신걸로 결제하셨나요?
#네 결제하고 주문번호도 고객센터에 전달했거든요..
/다른 판매자님껄로 결제하신거같은데 조금전에하신거면 취소하시고 제가 번호로 링크 보내드릴테니 그쪽으로 해주시겠어요?
#네 알겠습니다
전화 끊고서 안내받은 링크로 재구매진행했고, 확인완료했다는 판매자님 문자도 받았어.
이렇게 끊고나서 쿠팡채팅상담으로는 도저히 해결안될걸로 예상하고 쿠팡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었어
나는 오늘 하루종일 똑같은 설명을 몇번이나하고 똑같은 상품명 몇번이나 확인하고 맞냐고 물어보면 맞다고 대답을 몇번이나하는지 현기증난다
(1번째 전화)
자초지종 또 다 설명하고 내가 지금 판매자랑 연락하고왔고 아닌거 확인했으며,
쿠팡 상담자님쪽에서 나한테 다른 링크를 보내셔서 이미 결제해버렸다. 나는 재차 상담으로 확인하길원했는데 확인하고 맞으시다고 했다.
쿠팡에서는 나한테 정말 죄송하다고했고 나는 바로 환불되기를 원했어. 만약 또 물건이 오게되면 나는 상품손도안댈테니 알아서 수거하길 원한다고 의사표현도 했고,
상담자님도 철회해주시려했는데 내가 취소했으니 바로 처리되는쪽으로 도와주시겠다고하고 전화를 끊었어
(2번째 전화)
2번째 전화를 또 걸게 된 이유는 환불도 받기로했고 처리도 완료가되었는데 그 잘못안내받았던 상품에 환불금액을보니,
배송비+반품비 가 차감되고 나한테 환불이 되는거야. 난 잘못안내받아서 결제한것인데 내가 왜 운송비들을 물어야하는지 알수없잖아
나는 상황을 다 알고계신 이전상담사님과 통화를 하길 원했는데 이전상담사님은 이미 통화가 종료된후라 연결을 할수없대서
또다시 자초지종 다 설명드리고ㅡ,, 확인하고,, 그러고서 이야기를했지 쿠팡쪽에서는 대단히 죄송하다했고,, 나도 괜찮다고했고
근데 내가 계좌에서 쿠페이에 결제금액 충전해서 결제를 했었고, 내 운송비에대한 환불은 현금성으로 드릴수가 없대
그래서 쿠페이 말고 쿠팡캐쉬로 환불을 해주겠다는거야
쿠페이(계좌에서 쿠팡으로 충전해서 쓰는것. 출금가능) 쿠팡캐시(적립금. 출금x)
이걸로 계속 이어가는것도 하루종일 너무 지쳐서 그냥 알겠다고했고 운송비는 캐시로 받기로했어
잘못안내받아서 결제해버린 취소건은 2~3일내로 취소될예정이고
지금 확인해보니 쿠팡캐시로 운송비는 지급이 되있네. 결국엔 나는 그 적립금 소진하려고 또 쿠팡으로 결제해야하고ㅠㅠ
안내해주는게 다 맞는줄알고 그냥 결제해버린 내 잘못도 있지만
여러번 문의했음에도 불구하고 처리가 이렇게 미흡하다는점에서 정말 너무 황당해서 글썼어,,
혹시라도 나같은 상황이 있는 여시들은 다시 재결제하거나 환불할때 이런일 없기를
긴글 읽어주어서 너무 고맙고 좋은 저녁 되기를,,,❤️
+ 나는 로켓배송이 아닌 상품을 구매했는데, 상품은 로켓배송박스에 왔어ㅠㅠ
글쓰면서 있는대로 썼는데 생각해보니 왜 로켓배송상자에 온지 모를
그리고 운송비는 쿠팡캐시로 바로 지급받았고, 환불은 10/12(화) 에 완료되었는데
여기서 또 이해안가는 의문점은 나는 쿠페이로 결제했는데 싹다 계좌이체 불가능한 쿠팡캐시(적립금)으로 넣었더라고,,
문의하고 화내기 힘들어서 걍 싸그리 소진하고 쿠팡탈퇴하러갑니다,,,,,,,,,,,,,,,,,,,,
첫댓글 쿠팡 고객센터 진짜 사람 지치고 미치게해ㅠ 진짜 나도 오배송온거 반품할때 미쳐버리는줄..
맞아ㅠㅠㅠ 나도 텀블러결제하고 배송준비중일때 취소했는데 배송이 됐더라고? 그래서 고객센터에 이래이래해서 텀블러(만원이하금액이였음) 가왔는데 그냥 사용하고 지불하겠다 그러니 결제해도 물건보내지말아달라 하고 상담사가 ㅇㅋ 하고 결제했는데 물건왔어^^,,ㅎ;
기빨린다 진짜 일처리 엉망진창이네
이런경우 진짜 많더라.. 판매자들 피해봄 ㅠㅠ 나는 또 해외배송(?)이러 지연 너무심해서 취소했는데, 물건오고.. 로켓 아니고는 반품하기 까다로운건 맞는듯 ㅠㅠ
나도 출고전에 배송 안온다고 취소하는거 별 생각 없엇는데 판매자가 고스란히 피해본대서 반품 교환 신중히 해야겟다 생각햇어ㅜㅜㅜ고생햇다
쿠팡은 진짜 뒷처리가 정말별로야
쿠팡판매자인데 그 판매자랑 연락이 됐으면 더 일이쉬웠을텐데..꼬여서 여시스트레스받아가지고 안타깝다 ㅠㅠ 쿠팡 일처리 개고구마임 진짜.. 사과만 겁나 잘해대고 일처리 개못함ㅠㅠ 10원단위로 가격경쟁 일으켜서 더 싼가격인 사람이 위너되가지고 자기들끼리 10원씩 20원씩 내리다보면 같은물건이라도 판매자 하루에 몇번이고 바뀜..개노답시스템
판매자는 환불됐는데 물건이 나갔다는걸 모르는거야??? 꼭 구매자가 다시 연락을 해야하나... 시스템 번거롭고 어렵네
쿠팡 고객센터 얘네 야매로 교육하고 상담하는것 같음 나도 배송지연으로 문의했는데 갑자기 상품 재고 없는걸로 확인된다고 반품을 하래; 배송 준비중으로 떠있고 재고없었음 판매자가 취소했겠짘ㅋㅋ자기들이 왜 멋대로 판매자 상품을 취소해..? 그러고선 다음날 상품 받으니까 상품 받을걸로 확인된다 잘 받으셨냐 이러고있음... 자기들이 그 상품 취소했음 나랑 판매자만 꼬이는 거잖아 문제 많음
와 최악이다 기빨린 걸로 치면 돈 두배로 쓴 느낌이겠는데
쿠팡 반품 쌉노답이야 ㅋㅋㅋ내말다안끝났고 타자 치고있는데 답변없으묜 종료하겠다 ㅇㅈㄹ해서 급히 말안끝났다고 말함 ㅡㅡ
급히 말안끝낫다곸ㅋㅋㅋ
@장승조사랑해 ㅋㅅㅋ 진짜 다급
나도 쿠팡 판매잔데 시스템 개같이 되있어서 나도 가끔 확인이안될때가있어.. 진짜 노답임 ㅠ
후.... 쿠팡은 진짜 존나 시발이야 판매자 입장에서도 그러고 구매자도 일 꼬이면 답 없어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