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인성 3대 실명 질환으로 불리는 황반변성, 녹내장, 당뇨성 망막질환은 과연 예방이 가능할까?
3대 실명 질환이 전체 실명의 74%를 차지한다는 발표를 보면, 실명이나 다양한 안구질환은 이제 흔한 질병이 되버려 평소 안구 건강관리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고령화로 접어들면서 눈이 요구하는 확실한 영양성분으로 채워주어야만 시력을 유지할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한다.
3대 실명 질환중 60퍼센트를 차지하는 황반변성은 황반이란 망막의 중심부를 일컬으며 눈의 시신경이 모여 있는 곳이다. 황반안의 여러가지 색소가 활성산소를 억제해주거나, 유해 광선으로부터 눈을 보호해주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런 중요한 황반 색소는 25세 이후부터 감소하며, 60세 이후에는 별다른 관리를 해주지 않으면 절반만 남게 된다. 초기 황반변성으로 불리우는 건성 단계에서는 자각 증세가 없어, 치료 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종종 있고, 황반변성의 중반기를 넘어서면 갑자기 중심사물이 잘 보이지 않게 되거나, 시력이 급격히 떨어지게 된다. 황반변성으로의 위험성은 남자가 여자보다 2배 높으며, 특히 흡연자나 고혈압 환자에게는 더 많이 발병된다..
황반변성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녹황색 채소 섭취를 통해 가능하고 한국 식약처에서는 루테인과 지아잔틴 1일 권장량을 20mg을 복용하라고 발표 했다 .일반인들에게는 막연하게 들리는 건강 상식이다.
헬스코리아에서 출시한 눈 건강 영양제 '엑티브 솔루션'에는 눈에 필요한 5가지 성분이 하루 한 팩 두 알에 모두 담겼다. 복용 후 눈이 편안하고,이물감도 줄고,시야가 맑아지고,건조함 마져 사라졌다는 다양한 후기가 눈 건강 관련 인터넷 사이트에 다수 게재가 됐다.
엑티브 솔루션의 5가지 성분 중 루테인과 지아잔틴은 황반 전체와 중심부를 케어하며, 아스타잔틴은 눈에 혈액을 공급하고, 눈의 노화를 막아준다. 이뿐아니라, 오메가 3은 안구를 건조하지 않게 해주는 윤활유 역할을 해주며,마지막으로 비타민 A는 야맹증과 백내장을 예방해준다.
헬스코리아의 천호식품 눈 건강 영양제인 '엑티브 솔루션'을 꾸준히 복용하면 황반변성, 백내장, 안구건조증 예방과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엑티브 솔루션은 특정 연령층을 대상으로 한 것이 아니므로, 눈이 침침한 부모님부터 눈을 많이 사용하는 학생들까지 온가족 모두가 섭취해야 한다.
엑티브 솔루션은 휴대가 간편한 팩 형태로 되어 있으며, 하루 한 팩 두 정으로 눈에 필요한 모든 영양소를 다 채울 수 있다. 현재 헬스코리아에서는 액티브 솔루션 눈건강 영양제 30팩 한 달분이 $70에 세일 중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