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 말라리아 백신 2차 접종 사전적격, 질병 예방에 중요한 이정표
https://www.who.int/news/item/21-12-2023-who-prequalifies-a-second-malaria-vaccine-a-significant-milestone-in-prevention-of-the-disease
세계보건기구(WHO)는 R21/Matrix-M 말라리아 백신을 사전적격 백신 목록에 추가했습니다. WHO는 2023년 10월 WHO 전략예방접종전문가자문단(SAGE)과 말라리아정책자문단의 자문에 따라 소아 말라리아 예방을 위한 사용을 권고했습니다. 사전 자격은 유니세프의 백신 조달과 Gavi, Vaccine Alliance, Vaccine Alliance의 배치 지원 자금의 전제 조건으로 어린이 말라리아 예방을 위한 핵심 도구로서 백신에 대한 더 많은 접근을 의미합니다.
R21 백신은 2022년 7월 사전적격을 획득한 RTS, S/AS01 백신에 이어 WHO가 사전적격을 획득한 두 번째 말라리아 백신입니다. 두 백신 모두 임상시험에서 안전하고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어린이 말라리아 예방. 다른 권장 말라리아 통제 개입과 함께 광범위하게 시행될 경우 공중 보건에 높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모기 매개 질병인 말라리아는 매년 거의 50만 명의 어린이가 이 질병으로 사망하는 아프리카 지역의 어린이들에게 특히 높은 부담을 줍니다. 전 세계적으로 2022년에는 85개국에서 말라리아 환자가 2억 4,900만 명, 말라리아 사망자가 60만 8,000명으로 추정됩니다.
옥스퍼드대가 개발하고 인도 세럼연구소가 제조한 세계 두 번째 말라리아 백신의 사전 자격 취득이 백신 접종을 통한 말라리아 예방 접근성을 확대할 태세입니다. 말라리아 백신에 대한 수요는 높지만 지금까지 공급은 제한적이었습니다. 2명의 WHO가 이용 가능한지 여부 권장되고 사전 자격이 부여된 말라리아 백신은 아프리카 국가들의 높은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공급을 증가시키고, 충분한 백신 용량으로 말라리아가 공중 보건에 중대한 위험이 있는 지역에 사는 모든 어린이들에게 혜택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WHO 규제 및 사전 자격 심사 부서의 책임자인 로게리오 가스파르 박사는 "WHO 백신 사전 자격을 획득하면 글로벌 면역 프로그램에서 사용되는 백신이 목표한 보건 시스템에서 사용 조건 내에서 안전하고 효과적인 것을 보장합니다. WHO는 매년 여러 제품을 평가하여 사전 자격을 부여하고 있으며, 이 작업의 핵심은 안전하고 효과적이며 품질이 좋은 건강 제품에 대한 더 많은 접근을 보장하는 것입니다."
면역, 백신 및 생물학부 국장인 케이트 오브라이언 박사는 "오늘날 우리는 말라리아 풍토병 지역의 어린이들에게 권장되는 두 번째 말라리아 백신인 R21/Matrix-M의 사전 자격 취득을 환영함에 따라 세계 보건에서 큰 진전을 이루게 되었습니다. 이 성과는 여전히 어린이 고통과 죽음을 야기하는 강력한 적으로 남아있는 말라리아 퇴치에 대한 우리의 끈질긴 헌신을 강조합니다. 이것은 말라리아가 그들의 아이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지에 대한 두려움으로 너무 오랫동안 살아온 사람들에게 더 건강하고 회복력 있는 미래를 보장하기 위한 또 다른 단계입니다. 우리는 파트너들과 함께 모든 생명이 이 질병의 위협으로부터 보호받는 말라리아 없는 미래를 추구하기 위해 연합하고 있습니다."
WHO는 사전 자격 심사 과정의 일환으로 백신이 국제 표준에 맞게 안전하고 효과적이며 제조되었는지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결정하기 위해 국제 표준을 적용합니다. WHO는 또한 정기적인 재평가, 현장 검사 및 표적 검사 등을 통해 사전 적격 백신의 지속적인 안전성과 효능을 보장합니다. 사전 자격은 효능, 열안정성, 제시, 라벨링 및 배송 조건과 같은 백신 특성과 관련하여 국가 예방접종 프로그램의 특정 요구를 지원합니다.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