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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ME: Academy [필독] 차징보너스 버그...
ROK_CompanionOfficer 추천 0 조회 1,299 05.09.23 01:45 댓글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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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5.09.23 01:49

    첫댓글 두둥!

  • 05.09.23 02:52

    쩝...버그버그버그

  • 05.09.23 07:33

    리얼6.1에선 모든 유닛의 차징보너스 수치가 어마어머해졌던데.. 기병의 차징수치는 무려 60이 넘었던데 모두 '헛'된 것이었군요.

  • 05.09.23 14:22

    헛.. 그런가요? 음... 오리지날에서 마케도니아의 랜서들은 공격력이 그리 좋지는 않지만 차징때의 그 파워는 무시무시합니다. 그건 어떻게 되는가요?

  • 05.09.23 17:53

    저도이해가안가는군요 에퀴테스의 차징과 랜서의 차징은 상당히 다른대말입니다. 에퀴테스의 방어력+공격력수치는 랜서보다 높습니다. 그것보다는 아무래도 공격력+차징수치가아닐런지요. 음.....실험해보러가야지

  • 05.09.23 17:59

    공공연하게 알려져 있기는 합니다만, 기병의 차지가 제대로 들어갔을 때 순간적으로 강력한 살상력을 보여주는 것은 차지 보너스라는 항목을 빼곤 좀처럼 이해가 안가는 것도 사실입니다. 누군가 명쾌한 설명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05.09.23 18:03

    (공격하는 유닛의 공격력 / 얻어맞는 유닛의 방어력)의 비율이 높다는 것은 이해가 가지만, 윗분들 말씀대로 그것만 가지곤 바닐라에서의 라이트 랜서의 경악스런 차지 효과가 제대로 설명이 안되는걸요.

  • 05.09.23 18:23

    음실험하고왔습니다. 우선 라이트랜서:트리아리 에퀴테스:트리아리[기병수 41 보병수 63] 스펙타클모드입니다 라이트랜서와 트리아리의 능력차이는 오리지날과 다를바없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총10번의 전투를걸쳐 1:1 단순1차차징을 전제로한실험입니다[컴의 동작은 똑같습니다.]

  • 05.09.23 18:34

    첫번째로 라이트랜서:트리아리. 1차징사상률 평균 8.2가나왔습니다 제일적게나올때가 6명이고 제일 잘뚫을때가 14명. 두번째로 에퀴테스:트리아리 1차차징 사상률 평균 2.5 잘안먹히면 1명 잘먹혀도 5명 상당한차이를보입니다.

  • 05.09.23 18:27

    ROK_CompanionOfficer님의 이론대로 하자면 도저히 말이안됍니다 에퀴테스는 차징기병이아니고 방어기병이라 어택+방어력은 랜서보다 상당히 높습니다. 그리고 시각상의 관점에서부터 극명한차이를보입니다. 라이트랜서는 간혹 트리아리의 진열을 뚫고가는녀석을 볼수도있습니다 진형와해율도 높구요

  • 05.09.23 18:29

    그에반해서 에퀴테스는 트리아리의 1열도 뚫기힘들어합니다. 진형와해율은 제로이지요. 정면돌격을 전제로했지만 측면이나 후방에서해도 결과는 비슷할겁니다. 제가 추측하건대 차징대미지란 1차차징시 대미지로먹히는게아니라 진형을 뚫어버리는 확률을 높이는듯합니다 그에따라 뒤에서 차징오는놈의 살상률이높아지고

  • 05.09.23 18:30

    상대적으로 사상률의 차이가나는거겠지요 라이트랜서 단체차징과 에퀴테스의 단체차징을 좀 해본사람은 아실겝니다. 에퀴테스는 우선 앞에놈이 그냥 방어하는형식에서 뒷놈이 점핑차징을하는것에서 파워를드러내는반면 라이트랜서는 그냥 뚫어버립니다. 가차없어요~

  • 05.09.23 18:31

    하지만 이래도 순간차징의 강력한 살상률을 설명하긴힘들것같습니다 고수분들이 설명해주셨으면 좋겠는디 ㅡ.,ㅡ~

  • 05.09.23 19:59

    제가 실험해본걸로 이야기하면 차징보너스가 공격에 보너스 되는가? 하면 분명 아닙니다. 차지력은 방어력으로 계산된 진형 유지능력을 와해 시키는 능력이거든요 이때 진형와해정도를 피해로환산해 데미지를 입지요 따라서 모든 말이 다 맞습니다. 공격력에 적용안되지만(이게 버그인지는 몰랐네요) 차기가 높을수록 살상

  • 05.09.23 20:00

    력이 높아지지요 실험해 보려면 다리앞에 부대 한 8개 포개놓고 보면됩니다. 진형이 물러나지만 와해되지 않기때문에 기병차지에 보병이 많이 안죽습니다. 이는 밀도가 높아져 진형유지력이 거의 무한대가 되서 생기는 일이지요...

  • 05.09.24 00:00

    즉 대보병용으로 토끼귀 기병대는 유용하나 대부분 적 기병대를 먼저 잡아줘야 하는 임무에서 차징에 잘 흐트러지지않는 기병특성상 동서남북의 똥파워 (프레토리안, 카탁, 세크리드, 고딕)들에게 박살날수 밖에 없는 운명이라는거군요.

  • 05.09.27 16:39

    제 생각에는 차지 같은것은 돌격시 적과 부딪혔을때 딱한번 이고 그 후로는 통상으로 적용되는 것으로 압니다. 적진에 기마병이나 보병으로 돌격했을때 적 보병들이 공중으로 붕붕 뜨면서 날아가게 하는 것이 차지라고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다지 확실한 효과까지는 모르겠군요.

  • 05.09.29 08:56

    비주얼적으로 보면 "차지" 효과는 제대로 적용됍니다.... 하지만 문제는 차지 포인트가 언제 적용돼는지...그거죠. (두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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