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펠 프라임XR+ 윈도우 틴팅
- 전면 20% / 측면 5% / 후면 20%
유리막 코팅 작업
- 레인보우 "바디핏"
시트 가죽 코팅 작업
- 기온쿼츠
생활보호 PPF
오렌지커스텀
안녕하세요 오렌지커스텀입니다!
오늘은 저희 매장의 단골(?) 고객님이시자
VIP 고객이신 차주분께서 방문해 주셨습니다.
오늘 작업할 차량은
바로 람보르기니 우라칸 에보입니다.
출고 당시에 틴팅 작업을 받으셨지만
며칠 주행을 해보시고 시인성이 너무 떨어진다는
느낌을 받으셔서 재시공을 위해 매장을 방문하셨답니다.
람보르기니 우라칸 에보 차량을 잠시 살펴볼까요?
우라칸 에보는 람보르기니만의 디자인 철학에
충실하면서도 세련된 공기 역학 기술을 적용하여
날렵하면서도 직선으로 뻗은 차체 라인이 인상적입니다.
역시 람보르기니 하면 떠오르는 것은
헤드라이트 디자인이죠!
Y자형 스타일 요소로 람보르기니의 시그니처를
톡톡히 보여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람보르기니 우라칸 에보 차량의 제원을 살펴보면
V형 10기통 5.2ℓ 가솔린 엔진을 뒤에 얹어
최고출력 640마력, 최대토크 61.2㎏·m의
성능을 자랑합니다.
여기에 7단 DCT가 맞물려
2.9초 만에 시속 100km/h를 주파하는데요.
정말 어마 무시한 고성능 차량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더 느끼게 해주는 것 같습니다.
참! 우라칸 에보 차량이 달릴 수 있는 최고 속도는
안전제한을 걸었을 때 325㎞라고 합니다.
차량 휠을 보면
20인치의 Aesir 림과 실버 색상 휠,
그리고 블랙 컬러의 브레이크 캘리퍼까지
바디색상과 굉장히 잘 어울리는
색상 조합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라칸 에보의 실내 디자인은 어떻게 생겼을까요?
센터 터널 상단부분에 레드 색상의 캡으로 감싸놓은
시동 버튼이 위치해 있어 달리고 싶어지게 만듭니다.
그 밑으로는 아담한 변속기와
전자식 주차브레이크 버튼,
작은 수납함이 비치되어 있습니다.
실내 가죽과 스티치의 정교함은
이루 말할 수 없이 섬세하여
장인 정신을 엿볼 수 있습니다.
특히 투톤 컬러를 적절히 활용한 덕분에
각 파츠 간의 경계가 명확해졌으며
여러 부품이 맞물리는 곳에 단차도
전혀 없는 것을 확인 가능합니다.
작업 전 마스킹
언제나 작업을 시작하기에 앞서
차량 도장면의 손상을 최소화해주기 위해
차체에 전체적으로 꼼꼼하게 마스킹 작업을 하고
윈도우 틴팅 작업을 진행할 때에 약재를 도포하는데
이 때 시트 이염을 방지하고자 시트 보호 커버와
스티어링 휠 커버까지 씌운 후에 작업을 시작합니다.
기존 필름 제거
먼저 윈도우 틴팅 작업을 진행하기 전에
스팀기를 사용하여 유리 부분에 붙어있는
필름을 조심스럽게 제거해 줍니다.
윈도우 틴팅 작업
엑스펠 프라임XR+
저희 오렌지커스텀에서는 컴퓨터로 재단하는
기계식 커팅 방식을 사용하지 않고 틴터분들께서
100% 수작업으로 커팅을 진행하여 작업합니다.
열풍기를 사용하여 열성형을 진행할 때
필름이 열로 인해 수축하는 비율까지 염두에 두어
재단해 굴곡진 유리 면적에 빈틈 없이 흡착시켜줍니다.
측면 유리는 전면 유리와는 다르게 개폐가 가능하기에
유리 끝부분의 마감처리가 상당히 중요합니다.
유리 끝 마감처리가 매끄럽지 않게 시공이 된다면
개폐 시에 틴팅지가 유리 안쪽으로
재시공을 해야 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유리 끝부분을 깔끔하게 쉐이빙 처리해 줍니다.
유리 끝부분이 매끄럽게 쉐이빙 된 모습이 보이시나요?
유리막 코팅 작업
레인보우 "바디핏"
신차 출고 받으신지 얼마 되지 않은 차량이기에
여러 가지 외부 요인으로부터 차량 도장면을
보호하기 위해서 유리막 코팅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레인보우 "바디핏" 제품으로 유리막 코팅을 진행합니다.
"바디핏" 유리 코팅제는 4세대 폴리실라잔
나노세라믹 고분자 성분으로 최고의 발수성과
방오성을 자랑하는 제품입니다.
또한, 자외선으로부터 도장 색이 변하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도 해주어 신차 출고 후에
바로 작업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시트 가죽 코팅 작업
기온쿼츠
도장면을 유리막 코팅 작업으로 보호해 주었다면
실내는 시트 가죽 코팅 작업으로 관리를 해줍니다.
기온쿼츠 제품으로 코팅을 진행합니다.
실내 가죽 및 시트 가죽 부분의 오염 및 이염 최소화
해주기 위해 코팅 작업은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추후 클리닝 시 코팅 작업이 되어있을 시에는
물티슈로만으로도 클리닝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영구적인 작업은 아니기에 주기적으로
코팅 작업을 받으셔야 신차 컨디션의
가죽 상태를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습니다.
직접적인 터치가 가장 많이 이루어지는
스티어링 휠은 역시나 가죽으로 이루어져 있기에
마찬가지로 기온쿼츠 약재를 도포하여
코팅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생활 보호 PPF 작업
다음은 실생활에서 도장면에 가장 많은 흠집이
발생하는 부분으로 도어 엣지, 도어 손잡이,
주유구 캡 부분에 생활보호 PPF를 부착합니다.
도장면 까짐 현상을 미연에 보호하여
소중한 차량에 손상 없이 주행하실 수 있습니다.
작업 완료 후 디테일 샷
엑스펠 프라임XR+ 필름으로 전면 20%와
측면 5%의 농도로 시공을 완료한 모습입니다.
엑스펠 프라임XR+ 필름 20% 농도 기준으로
총 태양 에너지 차단율 (TSER) 66%,
적외선 차단율 (IRR) 97%,
자외선 차단율 (UVR) 99%의
동급 대비 뛰어난 차단율을 보여줍니다.
이전에 시공 받으셨던 필름은 색감 자체가 어둡고
동시에 시인성이 좋지 않아 주행 안전성이 우려가
될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 재시공을 진행하였습니다.
틴팅 재시공 후의 외관 모습은 처음 입고되었을 때
필름 색감과 크게 다르지 않다고 생각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미국 1위 브랜드인 엑스펠 필름이기에
농도에 굴하지 않고 맑고 또렷한 시인성을 보여줍니다.
외부 디테일 샷
밟은 조명이 있는 실내에서 보는 것과 외부에서 보이는
필름의 색감 차이가 있기에 외부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잠시 사진으로 감상해보도록 할게요 :)
블루 계열의 차량 색상과 블랙 계열의 유리 부분이
적절하게 조화를 이루어 아름다운 컬러감을 보여줍니다.
사진으로 다시 보고 있지만 휠 디자인은 정말
군더더기 없는 세련된 디자인이라 너무 이쁘네요 :)
안전과 직결되는 시인성
실제 운전석에 탑승하여 외부를 바라보았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20%와 5%의 농도임에도
불구하고 밝은 느낌의 색감과 또렷한 시인성으로
주, 야간 주행 시에도 문제없이 안전하게 주행이
가능하며 일부 터널을 지나실 때에 느끼실 수 있는
무아레 현상도 전혀 일어나지 않습니다.
또한, 엑스펠 프라임XR+ 필름 소재 자체가
비금속으로 제작되어 센서 및 전자 장비에
오류를 주지 않아 안전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저희 오렌지커스텀 강남점에서는 슈퍼카뿐만 아니라
전 차종에 대해서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윈도우 틴팅 작업 이외에도 방진&방음, 카오디오 튜닝,
각종 내외장 작업을 원스톱으로 시공하고 있으니
언제든지 매장으로 방문하셔서 상담을 통해
내게 필요한 작업을 선택하여 시공 받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https://in.naver.com/orangecust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