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작업은 K5 펄차량 판금도색입니다.
다행히 보카시칠 공간이 남아있어서 이색현상걱정없이 찌그러진곳 원상복구에만
신경을 쓸수있었습니다.
이번작업처럼 보카시작업이 가능한경우는 이색걱정이 없지만
펄차량들은 짤라 뿌려야할경우 이색은 어쩔수없는 불가항력입니다.
아래사진
작업전 사진입니다.
다행히 범버와 휀다 맞붙는곳을 판금을 하니
전체적으로 울렁했던것이 거의 원상으로 돌아왔습니다.
저게 원상으로많이 돌아오지 않았다면
보카시작업임에도...공간부족으로 살떨리는 보카시작업이 될뻔했네요 ㅎㅎ
범버상태
아래사진
점더 각을 잘 잡기 위해 판금후 범버와 휀다를 살짝 벌린 모습입니다.
아래사진
초벌퍼티작업을 하고있는모습입니다.
초벌 퍼티작업은 성능좋은 퍼티로 하셔야합니다.
철판에 바로 처음 붙는 것이라 부착력이 강해야
나중에 떨어지는 일이 없습니다..
이정도의 상처의 초벌작업은
180방 연마지로 시작해도 무방합니다...
아래사진
범버작업은 최대한 얇게 퍼티를 올리기위해서 갈아낸모습인데요
연마방수는180방입니다.
아래사진
퍼티작업마무리후 중도 프라서페 작업을 한모습입니다.
프라서페는 듀폰의 우레탄서페로...성능이 우수합니다..
국산과는 비교도 안되는 가격차이를 보입니다.ㅡ,.ㅡ
프러서페 연마는 수水연마시 최소600이상으로 해야하며
보카시작업을 할 부위는 최소 1000방이상이어야합니다..(1500이상을 추천드립니다.)
아래사진
상도마스킹까지 끝낸후 도색만 스텐바이 하고있는 모습입니다.
요때가 가장 긴장감이 있을때죠 ㅎ
아래사진
손을 찝은곳이 거기에 딱 좁쌀만하니..까진곳이 잇어서
거기도 살짝 칠을 날려 보카시작업을 했어야했씁니다.
아래사진
투명1회 도포한 후 사진입니다...
인접한 판넬인 뒷문쪽 마스킹에 하나도 칠이 묻어 있지 않죠?
요런걸 보카시라도 합니다.
아래사진
이것도 투명1회 도포후 찍은 사진입니다.
보시다시피..타이어마스킹한곳을 보면
보카시가 대략 어떻게 되어졌다는것을 아실수잇을겁니다.
아래사진
마무리된 모습입니다.
다행히 먼지도 별로 안앉아서 크게 손볼게 없었네요
펄차량들은 까만 먼지가 아주 쥐약이죠
그거 펄뿌릴때 앉으면 진짜..하늘이 무너지는 느낌인데
하늘이 날 도왔나봅니다.
보카시작업이라 후도어와의 이색현상이 없어서
차주님도 만족해 하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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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역시 깔끔한 작업... 욕 보셨습니다.. 이펄 예전 깡칠 작업 기억으로 좀 희게 나왓던 기억이..
쉬운게 없어요!!
수고하셨어요~
SWP 전 안좋아라 하는 컬러... 첫차... 카맥님은 아실거라는.... 나쁜쉐리~~
그차주분도 다음에 저한테 보내세요..받을만큼 받고 제가 작업해드리죠^^;;;;
차주님이 원하는 퀄리티는 최대한 맞춰드리고 작업자는 그만큼의 견적을 받으면 되잖아요^^
이고객님도..그분동호회 분이십니다.^^
카멕님아 너무 잘하시는거 아님?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