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회 괴산증평 청소년 과학, 발명, 孝 한마음 축제 개최
괴산증평교육지원청(교육장 김창호)는『제16회 괴산증평 청소년 과학․발명․孝 한마음 축제』가 23일괴산국민체육센터 일원(괴산청소년문화의집, 괴산사호정, 괴산문화예술회관, 괴산공설운동장)에서 괴산증평 지역 초,중,고 학생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개최되었다고 밝혔다.
괴산증평 청소년 과학․발명․효 한마음 축제는 학생들이 꿈과 끼를 마음껏 발산하고 행복한 학교문화를 조성하는 다양한 문화예술공연과 체험, 과학 ․ 발명 체험, 안전체험을 할 수 있도록 장을 조성하였다.
사물놀이, 풍물, 무용, 가요, 보컬, 연극, 시낭송, 사생대회 등이 펼쳐지는 孝 한마음 축제 분야에 310명이 참가하여 경연을 펼쳤으며, 과학, 발명 체험 부스는 총 35개, 700여명이 참여하여 다양한 과학 체험기회를 갖게 되었다. 특히 괴산소방서에서는 학생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고자 심폐소생술 체험부스를 운영하였는데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이 큰 의미를 주고 있다
괴산증평 청소년 孝 한마음 축제는 학생들이 학교에서 틈틈이 익힌 재주를 여러 사람 앞에서 선보이며 표현 해 보는 경연의 자리이다. 학생들은 바쁜 학교 생활 중에도 방과후활동, 동아리활동, 자유학기제 자율활동 등 다양한 문화예술 교육 활동에 참여하여 기능을 익혀왔으며, 이번 축제를 통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선보였고, 우수한 성적으로 입상한 학생은 도대회에 참가하여 고장의 명예를 높이는 기회를 갖게 된다.
김교육장은 “우리교육지원청은 ‘예술꽃가꾸기’ 사업을 특색으로 운영하고 있는데, 학생들이 평소에 문화예술활동을 하면서 바르고 고운 심성을 기를 수 있도록 학교별 예술동아리 활동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이번에 성대하게 치룬 축제는 학생들에게 재능을 표현할 수 있는 교육의 장을 제공하는 기회가 되어 그 의의가 더욱 크다고 할 수 있다.”라고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