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t1.daumcdn.net/cfile/cafe/991EB53D5C14A5EB17)
1. 신규 건물 / 팝 추가 가능
건물이고 팝이고 죄다 planet_modifier에서 수치 관리하길래 하드코딩되서 추가가 안 될줄 알았는데, 추가가 가능합니다.
어처구니없게도 따로 정의해주지 않아도 max_건물id_add, job_직업id_add 모두 인식해서 작동합니다.
2. 건물 제한/팝 설정은 planetary_deposit/buildings에서 planet_modifier로 설정되는데, 아무리 봐도 이거 건물로 건물을 제한하거나 직업으로 건물을 제한하거나 하는 짓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아직 확인은 안해봄) 가능합니다. planet_modifier가 건물/지형/직업에 걸쳐 공용으로 쓰입니다.
3. 건물/팝의 생산/유지비는 모딩이 가능하지만, 수치 설정이 죄다 한 파일에 몰려 있습니다. 트레잇이나 시빅 등으로 생산량/유지비 비율에 변동을 주는 모드를 만들 수는 있지만, 건물/직업/계층의 모디파이어를 건드리는 모드끼리는 호환이 불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저거 모드입니다. 저도 쓰고 있어요.
https://steamcommunity.com/sharedfiles/filedetails/?id=1585468194
이제 24개 버전이고 36개 버전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