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도너스캠프 추석맞이 K-푸드 명절밥상 만들기 프로그램에 선정되어 함께하기 위해 CJ헬로비전 자원봉사자들이 센터에 방문하였다.
며칠전에 도착한 식자재와 봉사물품들을 꺼내서 준비하고 아이들과 함께 추석 음식을 만들기 시작하였다.
먼저 음식만들기에 앞서 비닐 앞치마와 위생장갑을 착용하였고 동그랑땡과 해물완자에 밀가루와 계란물을 입히는 과정을 봉사자와 아동들이 함께 하였다.
가스불과 식용유를 사용하는 활동은 봉사자들과 기관의 선생님들이 함께 도와서 만들었다.
아동들은 cj도너스캠프에서 보내온 보드게임과, 윳놀이, 공기놀이 등을 이용하여 놀이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동들과 함께 계란물을 묻힌 해물완자와 동그랑땡은 식용유를 두른 팬위에서 노릇하게 구워내고 떡갈비도 식용유를 두른 팬에서 구워낸다.
당근, 양파, 파프리카를 채썰어 볶은 뒤 미리 해동시킨 모둠잡채, 식용유, 동봉된 잡채소스를 넣고 함께 볶아준다.
떡갈비와 곁들일 과일냉채를 준비하였는데, 씨를 발라낸 대추와 배, 밤을 채썰고 영양부추도 씻어서 적당한 길이로 자르고 해동된 석류를 준비하여 유자 드레싱을 뿌려서 섞는다.
떡만둣국은 비비고 사골곰탕 육수를 이용하여 떡국 떡과 만두를 넣어 끓인 뒤 지단과 김가루, 찢은 양지수육, 파를 고명으로 올려서 준비한다.
음식을 만들던 공간을 깨끗이 정리하고 아동들이 가정으로 가져갈 음식을 보관통에 넣어 준비해두고 완성된 음식을 아동들의 식판에 배식하고 봉사자와 아동들이 함께 식사를 하였다.
간식으로 제공된 식혜와 약과도 맛있게 먹었다.
완성된 음식이 담긴 보관통을 아동들 귀가시 한 통씩 가지고 가도록 하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