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조 |
▶ 기체의 크기 |
· 길이 | 4 190 mm |
· 폭 | 2 010 mm |
· 높이 | 2 890 mm |
▶ 중량 |
· 총중량 | 3 790 kg |
· 중량(부가중량 미포함) | 3 790 kg |
전륜 | 1 610 kg |
후륜 | 2 180 kg |
배분비 | |
전륜 | 42.4 % |
후륜 | 57.6 % |
▶ 축간거리 |
· 축간거리 | 2 295 mm |
▶ 차륜거리 |
전륜 | 1 545 mm |
후륜 | 1 550 mm |
▶ 최저지상고 |
· 최저지상고 | 480 mm |
▶ 동력전달장치 |
· 주클러치 형식 | 습식원판식 |
· 주변속기 | |
변속방식 | 파워시프트 |
변속단수 | 8단(1, 2, 3, 4, 5, 6, 7, 8) |
· 부변속기 | |
변속방식 | 기계식(상시물림식) |
변속단수 | 4단(초저속, 저속, 중속, 고속) |
▶ 조향장치 |
· 형식 | 전유압식 |
▶ 타이어 규격 |
· 전륜 | 12.4-24 8PR |
· 후륜 | 16.9-34 8PR |
▶ 제동장치 |
· 정차제동장치 | |
형식 | 습식원판식 |
작동방식 | 기계식(페달) |
· 주차제동장치 | |
형식 | 습식원판식 |
작동방식 | 기계식(레버) |
▶ 동력취출장치(주PTO) |
· 표준 PTO회전속도 | 1단: 540 r/min 2단: 750 r/min 3단: 1 000 r/min 역회전: 540 r/min |
· 형식 | 독립형 |
· 축직경 | Ø 35 mm |
· 축스플라인수 | 6 개 |
· 표준 PTO회전속도에서의 기관회전속도 | 1단: 2 103 r/min 2단: 2 081 r/min 3단: 2 170 r/min 역회전: 1 938 r/min |
· 기관정격회전속도시 PTO축회전속도 | 1단: 565 r/min 2단: 793 r/min 3단: 1 014 r/min 역회전: 613 r/min |
▶ 작업기 승강장치 |
· 유압제어종류 | 위치제어, 견인부하제어, 수평제어 |
· 유압인출구수 | 후방 6 개 |
▶ 감속비 및 주행속도 |
기관정격회전속도에서 이론주행속도(*)(km/h)_전진 | 기관정격회전속도에서 이론주행속도(*)(km/h)_후진 | 0.16 | 0.16 | 0.20 | 0.20 | 0.25 | 0.25 | 0.30 | 0.30 | 0.35 | 0.35 | 0.44 | 0.44 | 0.54 | 0.54 | 0.66 | 0.66 | 0.67 | 0.67 | 0.82 | 0.83 | 1.01 | 1.02 | 1.24 | 1.24 | 1.45 | 1.46 | 1.79 | 1.80 | 2.20 | 2.21 | 2.70 | 2.71 | 2.56 | 2.57 | 3.16 | 3.17 | 3.88 | 3.90 | 4.76 | 4.78 | 5.57 | 5.59 | 6.89 | 6.91 | 8.46 | 8.49 | 10.37 | 10.41 | 7.76 | 7.79 | 9.59 | 9.63 | 11.78 | 11.83 | 14.44 | 14.50 | 16.90 | 16.97 | 20.90 | 20.98 | 25.67 | 25.78 | 31.48 | 31.59 |
|
▶ 기관 |
· 형식 | 직립형수냉4기통4행정디젤기관 |
· 제조사(제조국) | DEUTZ(독일) |
· 규격 | 74.5 kW(원동기배출가스인증서에 의함) |
· 배기체적 | 3 621 ㎤ |
· 과급기형식 | 배기터보식 |
◇ 성능시험 |
▶ 주PTO 성능시험 |
시험성적 |
출력(kW) | 회전속도_기관(r/min) | 연료_소비율(g/kWh) | 68.08 | 1 900 | 255 |
|
|
▶ 견인성능시험 |
시험성적 |
출력(kW) | 견인력(kN) | 주행속도(km/h) | 8.03 | 26.29 | 1.10 | 54.51 | 19.51 | 10.06 |
|
▶ 작업기승강장치 성능시험 |
시험성적 |
| 출력(kW) | 유량(L/min) | 압력(Mpa) | 실제 안전밸브 설정압력의 90%에 해당하는 유압에서의 유량과 출력 | 7.49 | 26.97 | 16.67 | 최대 유압출력에서의 유량과 유압 | 13.36 | 57.37 | 13.97 |
|
구분 | 단위 | 히치점에서 | 프레임에서 | 전양정에서 작동될 수 있는 수정 최대 양력 | kN | 27.21 | 22.37 |
|
▶ 제동성능시험 |
시험성적 |
|
▶ 선회시험 |
시험성적 |
· 최소선회반경 | |
편브레이크 미사용시 | |
(좌) | 5.03 m |
(우) | 5.02 m |
편브레이크 사용시 | |
(좌) | 4.57 m |
(우) | 4.50 m |
▶ 중심위치시험 |
시험성적 |
· 중심위치 | |
지상고 | 951 mm |
뒷차축 중심에서 무게중심까지 수평거리 | 975 mm |
(좌) | 39.4˚ |
(우) | 38.8˚ |
▶ 소음시험 |
시험성적 |
차외측 소음(dB(A))_소음 | 운전자 소음(dB(A))_7.5 km/h에 가장 가까운 속도단에서 | 82.6 | 82.3 |
|
▶ 조향성능시험 |
시험성적 |
| | | 에너지원 작동 상태 (우회전) | 31.1 | 2.8 | 에너지원 차단 상태 (우회전) | 359.6 | 4.4 |
|
◇ 안전성시험 |
▶ 가동부 등의 방호 |
· 커버 | 4륜구동연결축 |
· 내장 | 주클러치, 플라이휠 |
· 보닛 | 냉각팬, 충전발전기, 벨트 및 풀리 |
▶ 안전장치 |
· 전기시동장치 | 주클러치 "끊음", 전·후진레버 중립 및 PTO 작동스위치 "정지" 상태에서만 시동되는 구조임 |
· 승강부 강하방지장치 | 유압잠금다이얼 |
· 원동기정지장치 | 시동/정지스위치 |
▶ 안전표시 |
· 주의 | 고온주의, 팬 및 벨트 접촉주의, 취급설명서 숙지 |
· 경고 | 편브레이크 미연결 경고, 화상경고, 견인히치 사용경고, 핸드클러치 사용 경고, 4륜구동연결 사용경고, 안전 벨트 착용경고, 화기엄금 |
· 위험 | 배터리 취급주의, 시동모터직결 사용 금지, PTO축 말려듦 위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