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런즉 너희가 먹든지 마시든지 무엇을 하든지 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하라. (고전10:31)
미국 뉴욕으로 유학을 간 한 자매가 어느 날 친구로부터 놀라운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칙필레가 주일에 문을 열었데.”
인터넷으로 뉴스를 보던 친구가 깜짝 놀라며 한 말입니다.
“햄버거 가게가 주일에 문 여는 것은 당연한데… 그게 뭐 대단한 뉴스야?” .
“넌 아직 모르는구나. 칙필레는 창업주가 독실한 크리스찬이어서 주일에는 절대로 문을 열지 않거든.
유명 쇼핑몰에도 일요일에는 문을 안열어.
그런데 주일에 문을 연 것을 보면 아마 그 지역에 무슨 사건이나 사고가 있나 봐.
칙필레는 재난이 난 지역의 난민이나 911 대원들, 봉사자들을 위해 무료로 샌드위치를 배달하거든.
칙필레 정말 대단하지 않니?
칙필레 치킨 샌드위치는 정말 최고야”
우리에게는 다소 낯선 프랜차이즈 칙필레 (Chick-fil-A)는 치킨 샌드위치, 와플 감자튀김을 파는 미국 패스트푸드 브랜드입니다.
1967년 미국 애틀란타에서 처음 오픈한 이후 미국 내에서만 매장을 운영하며 현재 2400여개의 매장이 있다고 합니다.
2018년 시장 점유율 33%로 급부상했고, 매출 102억달러 (약 12조원) 달성, 미국 전체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 매출 5위를 기록했습니다.
매출로는 5위이지만 매장당 매출은 연 400만달러 (약 47억원)로 다른 업체에 비하여 매우 높은 편입니다.
이 회사의 놀랍고도 특이한 점은 창업주의 독실한 신앙심으로 일요일에는 문을 열지 않는다는 것이며 그럼에도 매출과 순이익이 높다는 것입니다.
창업주 트루엣 캐시 (S. Truett Cathy, 1921~2014 )는 홈페이지에 일요일에 문을 닫는 이유를 6일동안 열심히 일하고 주일에는 예배를 드리고 쉬는 것이 자신과 직원들에게 매우 중요하기 때문이라고 당당히 밝히고 있습니다.
보통 유명한 쇼핑몰은 주일날 문을 닫으면 절대 입점이 안됩니다.
그런데 칙필레는 입점을 하고 당당히 문을 닫습니다. 왜냐하면 칙필레가 6일동안 버는 돈이 다른 매장이 7일 번 돈보다 훨씬 더 많기 때문입니다.
이 회사는 동성애자들의 큐어 축제를 반대합니다.
동성애자들은 방송을 통해서 공식적으로 ”칙필레의 흠을 찾아라. 하나라도 찾으면 보고하라”고 광고를 했는데 이 와중에도 칙필레의 매출은 오히려 14%가 올랐습니다.
노이지 마케팅으로 게이들이 오히려 마케팅을 해 준 것입니다.
지금도 동성애자들은 그들을 공격하고 불매운동을 벌이고 있습니다.
몇 년전에는 게이 바에서 총기 난사사건이 났습니다.
그 지역에 있던 칙필레가 주일에 문을 열었습니다.
게이는 반대하지만 그 게이바에서 부상당하고 사고를 정리를 하는 사람들을 위해 무상으로 치킨 샌드위치를 나누어 준 것입니다.
이 회사의 미션과 비전은 모두 성경에서 따 왔는데, 원칙 중 하나는 “오리를 가면 십리를 가주라”는 것이 있습니다.
직원들은 섬김의 리더십으로 비가 오는 날에는 고객에게 우산을 씌워서 주차장의 차까지 데려다 줍니다.
많은 재물보다 명예를 택할 것이요
은이나 금보다 은총을 더욱 택할 것이니라
(잠언 22:1)
이 말씀에서의 명예는 세상적 명예가 아니라 하나님이 주시는 명예입니다.
하나님이 주시는 명예와 은총을 재물보다 먼저 택하라 뜻입니다.
여러분은 무엇을 위해 먹고 마시고 무엇을 위해 일을 하고 있습니까?
입술로는 "하나님을 위해서"라고 말하지만 속으로는 자신의 이익과 명예, 자신의 이름을 알리기를 바라고 있지는 않습니까?
여러분 비즈니스의 주인은 누구입니까?
여러분 회사의 진정한 보스는 누구입니까?
우리 가정의 주인은 누구입니까?
우리 아이들은 누가 지켜 주십니까?
우리는 누구를 위해 일합니까?
바로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삶은 하나님의 말씀대로 사는 삶입니다.
우리는 믿음으로 하나님을 의지하고, 말씀에 순종하며 살아야 합니다.
크게 성공하거나 큰 일을 성취해야만 하나님께 영광을 돌릴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크게 출세해야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삶을 살 수 있는 것도 아닙니다.
일상에서 주님께서 기뻐하시는 일을 감사함으로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살롬!!
일상에서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것이 무엇인지 항상 물어보고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날마다 사는 삶이 가장 이름다운 삶 입니다
후회없는 복된 삶으로 매일 한결같이 기쁨과 감사가 넘치는 행복이 가득한 삶 되시길 축복하며 기도드립니다. ~^^♡♡
<은혜로운 찬송>
https://youtu.be/8_OiBGRY2EA
첫댓글 아멘~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