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선일보 강력규탄 대국민성명서
기자회견<조선일보 규탄 대국민성명서>
대한민국은 표현의 자유가 보장된 국가이므로, 언론사의 보도의 자유 또한 보장되어야 한다.
그러나 조선일보는 보도의 자유를 악용하여 거짓뉴스로 진실을 왜곡하고,
자신들이 반대하는 정치적 진영을 공격하기 위해서 가짜뉴스도 거리낌없이 보도하고 있다.
조선일보는 우리 헌법이 언론의 자유를 보장한 취지를 정면으로 위배하는 법적으로 보호받을 가치조차 없는 집단이다.
그동안 조선일보를 선두로, 언론의 왜곡보도에 피해를 입은 선량한 시민들과 정치인들이 수도 없다.
문재인 대통령 삽화를 사기사건 등 보도에 상습 게재한 것으로 드러났다. 단순 실수였다는 조선일보의 해명은 더 설득력을 잃게 됐다.
민주언론시민연합이 최근 보도를 분석한 결과,
조선일보는 2020년 3월 4일자 지면 <정진홍의 컬쳐 엔지니어링/문재인 대통령과 거리 두기> 칼럼에 문재인 대통령을 그린 삽화를 실었다. 또한 항일독립투사까지 모욕하였다
조선일보는 끊임없이 정치적공격을 위하여, 민주인사 독립운동가에 대한 반인륜적 행태의 보도를 서슴지 않았으며, 최근 촛불시민들의 가장 큰 분노를 자아낸 것은, 그동안의 문재인대통령,독립운동가 모욕한 보도의 연장선이기에,바른언론을 위한 시민들과 조선일보 폐간운동을 벌려왔던 시민연대는 오늘 자리에 모였다
조선일보는2021년 6월21일 송고한 "먼저 씻으세요" 성매매 유인해 지갑 털어"란 제목의 기사에 조국 전 장관 부녀의 사진을 본 따 제작한 일러스트를 사용했다.
시민들의 거센 항의에 동 기사의 일러스트를 교체했지만, 이미 조선일보는 스스로를 일베 찌라시 수준임을 만천하에 드러냈다.
문제가 된 일러스트는 이미 조선일보 2월 27일자에 실린 서민 단국대 교수의 칼럼 "조민 추적은 스토킹이 아니다, 미안해하지 않아도 된다"에 사용된 것이다.
당시 칼럼은 드라마 ‘미스터 선샤인’의 부모의 죄가 곧 자식의 죄다"라는 대사를 인용한 것으로 해당 일러스트는 동 드라마 속 배우를 본 따 그린 남성들 및 조민 씨가 모자를 쓰고 핸드폰으로 전화하는 모습과 백팩을 맨 조 전 장관의 뒷모습을 함께 담았다.
특히나, 조 전 장관의 백팩을 맨 뒷모습은 촛불시민들은 물론 다수의 매체를 통해 조 전 장관을 상징하는 모습으로 익히 알려진 이미지이다.
인간의 도리를 넘는 조선일보의 행태에 조 전 장관은 23일 페이스북에서 "제 딸 사진을 그림으로 바꾸어 성매매 기사에 올린 조선일보, 이 그림 올린 자는 인간입니까" 하며 항의하였으며, 조국수호/검찰개혁을 외친 200만 촛불시민들 역시 도저히 삭힐 수 없는 수준의 분노를 표하고 있다.
성매매 기사에 조국 전 장관과 그의 딸을 연상케 하는 일러스트를 사용한 조선일보를 폐간 또는 처벌하라는 내용의 청원이 사건 발생 하루만에 총 4건이 게시됐다.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조선일보 폐간시켜 주십시요'라는 청원을 비롯해 '허위날조기사를 올린 조선일보와 이승규기자를 처벌해주세요’, ‘조선일보를 폐간해주세요’, '조국 전 장관과 딸의 이미지를 성매매 기사에 이용한 악랄한 언론사를 처벌해주세요’ 등의 청원이 그것이다.
해당 청원들은 게시한지 이틀이 지나지 않은 25일 오전에 17만명에 이르는 동의를 얻은 상태다.
조선일보는 스스로 일베 찌라시 수준의 황색언론임을 재차 드러내었고, 성매매 기사의 일러스트를 교체하고 허울 뿐인 사과한들 이미 사후약방문인 조치에 불과하다.
더욱이 동일 기사의 해외판 일러스트는 교체하지 않고 그대로 방치하여 사과의 진정성이 없음을 여실히 드러냈다.
조선일보의 대서특필 명예훼손적 보도 후 약소한 사과보도는 예전부터 자행된 아주 치졸하고 야비한 공격법이다.
이미 광기와도 같은 타언론사의 폭발적 가짜뉴스 재생산으로 인한 2차가해로 피해자와 그 가족들은 도저히 정상적인 사회생활이 어려운 지경에 이른다.
조선일보의 명예훼손적 보도행위 후 일말의 양심적 가책 없는 사과 한 줄은 대국민적 기망행위나 다름없다.
1936년 조선일보가 신년사에서 “아, 천황폐하”라며 일본을 향한 신년인사를 대대적으로 했던 것과 같은 친일매국행위는 85년째 이어지고 있다.
청산하지 못한 친일 매국의 폐해는 조선일보가 시작이며, 친일청산의 시작은 조선일보의 폐간이라고 믿는다.
분노하는 시민들과 함께 (사)개혁국민운동본부는 조선일보의 해당기자와 편집자, 편집국장과 조선일보를, 언론개혁을 추진하는 시민단체와 연대하여, 조선일보 규탄성명서를 발표 후 고발을 진행할 것이다.
조선일보의 진정 어린 사과는 바라지도 않는다.
천벌이란 죄값을 받아라!
‘폐간으로 죗값을 치러라!’
2021. 6.25
(사)개혁국민운동본부 전국개국본
ㄴ21세기조선의열단, 민생경제연구소, 조선일보폐간시민운동
언론개혁참언론인연대, 언론개혁을 위한 모든시민연대
(사)개혁국민운동본부 전국개국본
🚩시민발언준비🤗
🚩조선일보 시원한 💩밟기퍼포먼스도 있을것 같습니다
🚩오시는분들 참여문자확인 개실장010-3907-0734
(기자회견 성명서발표후 , 모욕죄고발 진행)
(사)개혁국민운동본부 전국개국본
첫댓글 우~와~!🌼👍개실장님^^
좋습니다!
지금부터 NO좃선 캠페인 시작합시다~~
정말 너무하네요 조선일보 폐간이 답입니다
나도 출동 쓰레기 청소에 동참하겠습니다
우리 개실장님 화이팅 개총수님 화이팅 👏💝🧡😁😀😀😀🧡💝
응원합니다
이번기회에 조선일보 폐간이 현실로 이루어지길 간절히 바랍니다
적극 응원지지 합니다, 개국본홧팅, 왜구좃선쓰레기 반드시 폐간합시다
실장님 넘수고많으세요👍👍
조선일보 폐간하라!
개국본 응원합니다
개국본 화이팅~
개국본 개실장님 화이팅!!!
일찌감치 폐간되어야 할 것이 결국은 사단을 내는구나 , 이번에 싹ㅡ치웁시다
넵
서울에 산다면 참가하고싶네요. 개 똥 치우는 종이일보 조선일보폐간하라~~~~~!!!!!!!!!!!
조선일본사옥이 일본인들이 한국 혈막는 제일큰 말뚝이다
수고 많으십니다.
광주 개국본 참석하겠습니다.
개국본 화이팅!!!
조선일보"~철거~~폐세~철거~~~투쟁~~
빈센조라도 데려다가...
살면서 이렇게 살의를 느껴보긴 처음이다🪓
내가 비정상인 게 아니길.
조선일보 폐간만이 정답입니다!!
방씨네 폐간
조선왜보~~ 4대9족을 압수수색하고 멸해야 할 종자들~
응원합니다!!🙏
응원합니다. 폐간이 답
폭탄~~
응원합니다
응원합니다
조선폐간하는 그날까지
투쟁은 계속됩니다 ~~!!!
방가네 조선찌라시 폐간~~~!!!!
개국본 함께하겠습니다.
조선일보 폐간되야 합니다
조중동 OUT!
오후~~1시~💨👀🔥
좃선 패망이 답!!!좃선에 광고하는 제품도 불매운동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조선찌라시 똥휴지만도 못한 쓰레기신문 쪼가리는 불태워버려야
역시 개국본 늘 실천해주시네요. 응원합니다
개혁본부사령탑 실천본부.. 대한민국이 정의로 거듭날때까지 개싸움은 끝까지간다. 화이팅!!!!!!
조선일보 이번엔 빠져 나가지 못할 것이다. 조국교수님과 조민씨는
이제 부패언론 독립투사로 나설수밖에 없게 되었다.
소송비용 모금운동 제안합니다.
<조국의 시간>을 해외 지인들에게 보내기 합시다.
조선일보가 없어지는 그날까지 쭈욱 갑니다
언론의신뢰가땅바닥인데~서글픈현실입니다.미디어바우처법꼭통과시켜서,쪼쭝똥찌라시돈줄을막읍시다~
절대 용서없다.
천문학적 숫자로 소송하시길 간절히 바라며,
후원과 뉴스 모니터링 열심히 할 것입니다.
2020년 3월31일 세계일보 김현주
n번방 조주빈 기사에 조국장관님 부부 사진 기재한 것도 같이 소송하세요.
유툽 런던 김인수 tv 보니
변호 비용 소소히 든다고 하네요.
전 소송비용 조금이나마 후원할 생각입니다.
억대로 나온다네요.
친일쓰레기 조선총독부 조중동 처절하게 불태워야......................................!!!!!!!!!!!!!!!!!!!!!!!!!!!!!!!!!!!!!!
친일청산 다시 횃불 밝혀야.!!!!!!! 일제가 학살시킨 독립군 장교와 젖먹이갓난아이와 어미를 보라...!!
친일쓰레기 조선총독부 조중동 처절하게 불태워야......................................!!!!!!!!!!!!!!!!!!!!!!!!!!!!!!!!!!!!!!
친일청산 다시 횃불 밝혀야.!!!!!!! 일제가 학살시킨 독립군 장교와 젖먹이갓난아이와 어미를 보라...!!
조선일보가 없어져야 이나라가 바로섭니다, 나라를 좀먹는 조선일보는 폐간이답이다. 미국에서 소송걸어서 패가 망신하게 만듭시다~
언제나 화이팅....조선폐간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