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발신]
한국자산투자컨설팅 2020.10.14 투자전략
*증시리뷰*
전일 미증시는 부양책 불확실성, COVID-19 확산, 임상 중단 소식에 하락 다우(-0.55%), 나스닥(-0.10%) 마감했습니다.
국제유가는 중국의 원유 수입이 증가하였다는 소식에 상승 마감했고 유럽증시도 미국의 부양책 불확실성, COVID-19 백신 중단 소식에 하락 마감했습니다.
전일 코스피시장은 낙폭 축소하며 반도체 외국인 자금 유입 지속에 2,400선대 유지하며 마감했습니다.
최근 외국인 수급 IT 쏠림 지속, 전기전자 업종만 약 3,000억원 순매수했고 코스닥지수는 바이오주 약세를 IT 중소형주 강세가 일부 상쇄하며 소폭 하락 마감했습니다.
존슨앤존슨 백신 임상 3상 중단 여파로 바이오 업종 투자심리 약화됐고 원달러 환율은 정책 이슈 소화 후 오후 위안화 환율 하락 반전에 강보합 마감했습니다
*투자전략*
오늘은 한국 금융통화위원회가 개최됩니다. 내일은 EU정상회의 및 브렉시트 협상시한이며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상장됩니다.
이슈측면에서는 대림산업, 인적분할법인 디엘이앤씨가 재상장 예비심사 통과했고
오뚜기, 국세청의 특별세무조사 돌입하며
네이버, 보험시장 다시 진출시도하고
NHN 신작 '용비불패M' 20일 출시하며
예약자 100만 돌파했고
두산인프라코어, 매각위한 예비실사 시작됐으며
5대금융지주 통합 인증서 추진하고
LCD 패널가 12월까지 상승 예상되며
현대차, 2022년 싱가포르서 전기차 생산하고
기아차, 러시아 1조원대 상표권 소송 승소했으며
아이폰12 시리즈 4종 모두 5G 지원되고
삼성, 화면 두 번 접는 폴더블폰 특허냈고
블랙핑크, '붐바야' MV 10억뷰 돌파했으며
SK바이오팜, 일본에 5800억원 규모 '뇌전증 신약' 기술이전하고
큐리언트, '텔라세벡' 코로나19 치료제 2상 신청했다는 소식입니다.
양호한 중국 수출지표에 따른 외인 매수세 유입 확대로 2400선을 지켜낸 증시는 국내 코로나 확진자수 또 세자릿수 진입하고
존슨앤드존슨(J&J)이 부작용 의심사례가 발견되며 코로나19백신에 대한 마지막 임상(3상)을 일시 중단하는 등 추세돌파에 시간이 걸리는 모습입니다.
따라서 제한적인 등락이 예상되는 가운데 계절적으로 주가가 덜 올랐던 종목이 성과가 좋았다는 점과
연말 턴어라운드 기대종목에 대한 수요가 높으므로 이를 참고하며 추천주들에 대한 관리와 대응을 잘 준비토록 하겠습니다.
첫댓글 고맙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