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익역사단지 천자문(제4마당) 전자책 오늘부터 판매 시작함.
이 홍익역사단지(弘益歷史團誌) 천자문(千字文) 전자책은 한마디로 재산을 자식에게 물려주는
것보다 수 만배의 인정(人情)이 들어있다. 곧 내 가정을 일으키는데 인성(人性) 인내(忍耐)
화목(和睦) 역사관(歷史觀) 국가관(國家觀) 대사업(大事業) 등이 들어있다. 즉 인내심 이후에
화목이 나오며 화목한 다음에 대사업이 이루어진다. 곧 내가 먼저 알아야 만이 내 자식에게
꾸중보다는 격려와 칭찬과 덕담을 할 수가 있다. 이것이 바로 내 가정을 일으키는 길이라고
봅니다.
곧 이 책은 내 가정에 평생을 두고 대대로 활용하여 써 먹을 수 있는 문구가 들었다고
보는바(所=事)입니다. 곧 직장이나 대사업 대무역을 하는데 써 먹을 수 있는 문구가 있다고
보는 봐(見)입니다.
홍익역사단지 천자문은 총 25마당으로 엮었습니다.
이 홍익역사단지 천자문 제4마당 전자책에서 주요한 소제목만 몇가지를 올려놓겠습니다.
여러분께서 학문연구와 마음의 수양과 아울러 사업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내 가정 내 나라 내가 일으켜보세. 우리농사 우리가 지어보세. 우리역사 우리가 지어보세.
좋은하루 힘찬하루 보내세요.
주요 소제목
▣ 역경(易經) 즉 주역(周易)에서 체인(體仁)에 대하여.
▣ 중용(中庸)에서 체물(體物)에 대하여.
▣ 삼국사기(三國史記)에서 솔거(率居)에 대하여.
▣ 소학(小學)의 육덕(六德) 육행(六行) 육예(六藝) 팔형(八刑)에서 빈흥(賓興)에 대하여.
▣ 태백일사(太白逸史)에서 왕건(王建)에 대하여.
▣ 도덕경(道德經)에서 강해왕(江海王)에 대하여.
▣ 십팔사략(十八史略)에서 유왕(幽王)과 포사(褒姒)와 평왕(平王)에 대하여.
▣ 태백일사(太白逸史)에서 왕개보(王介甫)에 대하여.
▣ 전한(前漢) 10대 효원제(孝元帝)=원제(元帝) 때 왕소군(王昭君)에 대하여.
▣ 아직기(阿直岐=阿直伎)와 왕인(王仁)에 대하여.
▣ 이스라엘에서 지혜(智慧)의 왕(王) 솔로몬 왕(王)에 대하여.
▣ 한글 즉 훈민정음(訓民正音) 창제에 따른 정인지(鄭麟趾) 서문(序文)에서 계명(鷄鳴)에 대하여.
▣ 사마천(司馬遷)의 사기(史記) 골계열전(滑稽列傳)에서 삼년불비불명(三年不蜚不鳴)에 대하여.
▣ 태백일사(太白逸史)의 고구려시조(高句麗始祖) 고주몽(高朱蒙)에서 원봉(元鳳)에 대하여.
▣ 역경(易經)에서 재천성상(在天成象)에 대하여.
▣ 임청각(臨淸閣)과 태백일사(太白逸史)에 대하여.
▣ 성학십도(聖學十圖) 중에서 제5장인 백록동규도(白鹿洞規圖)에 대하여.
▣ 역경(易經) 즉 주역(周易)에서 음식간간(飮食衎衎)에 대하여.
▣ 역경(易經)에서 음식지도(飮食之道)에 대하여.
▣ 강태공(姜太公) 육도삼략(六韜三略)에서 정기화인(正己化人)에 대하여.
▣ 사명당(四溟堂)과 덕천가강(德川家康)의 강화담판에서 풍신수길(豊臣秀吉)의 아들 수뢰 (秀賴)에 대하여.
▣ 중용(中庸)에서 만물부언(萬物覆焉)에 대하여.
▣ 십팔사략(十八史略) 진시황편(秦始皇篇)에서 만리장성(萬里長城)과 시황제붕(始皇帝崩)에 대하여.
▣ 양만춘(楊萬春)에 대하여.
▣ 만부교사건(萬夫橋事件)에 대하여.
▣ 류성룡(柳成龍)선생님의 징비록(懲毖錄) 자서(自序)에서 팔방와해(八方瓦解)에 대하여.
▣ 정신대(挺身隊) 즉 강제위안부(强制慰安婦)와 독도(獨島)에 대하여.
▣ 소학(小學)에서 신체발부(身體髮膚)에 대하여.
▣ 조선시대(朝鮮時代)의 사대문(四大門)과 보신각(普信閣)에 대하여.
▣ 사면초가(四面楚歌)에 대하여.
▣ 사마천(司馬遷) 사기(史記) 조선열전(朝鮮列傳)에서 한사군(漢四郡)에 대하여.
▣ 조선 10대 연산군 때부터 일어난 사대사화(四大士禍)에 대하여.
▣ 강태공(姜太公)의 육도삼략(六韜三略)에서 대기(大紀) 대정(大定) 대실(大失)에 대하여.
▣ 몽고(蒙古)의 국호(國號)를 대원(大元)으로 바꿈에 대하여.
▣ 대원군(大院君)에 대하여.
▣ 우리나라 역사에 삼대첩(三大捷)과 중국의 삼대전(三大戰)에 대하여.
▣ 임진전쟁(壬辰戰爭) 즉 임진왜란 때 삼대첩(三大捷)에서 사대첩(四大捷)에 대하여.
▣ 맹자(孟子)에서 대장부(大丈夫)에 대하여.
▣ 대부여(大夫餘) 삼한(三韓) 삼조선(三朝鮮) 구서(九誓)의 역사에 대하여.
▣ 태백일사(太白逸史)에서 오훈(五訓)과 오사(五事)에 대하여.
▣ 유교(儒敎)에서 삼강(三綱)과 오륜(五倫)=오상(五常)에 대하여.
▣ 오호십육국(五胡十六國)과 남북조시대(南北朝時代)와 오대십국(五代十國)에 대하여.
▣ 사마천(司馬遷) 사기(史記)에서 오제본기(五帝本紀)에 대하여.
▣ 화랑오계(花郞五戒)=세속오계(世俗五戒)에 대하여.
▣ 근사록(近思錄)에서 상인지정(常人之情)에 대하여.
▣ 사마천(司馬遷) 사기(史記) 화식열전(貨殖列傳)에서 화무상주(貨無常主)에 대하여.
▣ 발해고(渤海考)의 저자(著者) 유득공(柳得恭)에 대하여.
▣ 보백당(寶白堂) 김계행(金係行)선생님의 보물유청백(寶物惟淸白)에 대하여.
▣ 제례(祭禮)에 많이 쓰는 문구에서 국궁(鞠躬)에 대하여.
▣ 역경(易經)에서 양만물(養萬物)에 대하여.
▣ 단군세기(檀君世紀)의 가국이흥(家國以興)에서 상인(傷人)에 대하여.
▣ 효경(孝經)에서 불감훼상(不敢毁傷)에 대하여. (終)
☞ 홍익역사단지 천자문(제4마당)은 유페이퍼에서 먼저 전자책을 구입할 수가 있음.
유페이퍼 주소: http://www.upaper.net/hhs020302/ 02-2109-5288
Yes24 주소: http://www.yes24.com/
교보문고: http://www.kyobobook.co.kr/
알라딘 주소: http://www.aladin.co.kr/ 이곳 외 전국서점에서 구입 가능함.
저의 성명으로 검색 하면 됨.[황효상]
桓紀 9211년 神市開天 5912년 檀紀 4347년 甲午年(갑오년) 西紀(서기) 2014년
8월 6일 수요일
삼라만상을 좋아하는 心操彿山(심조불산) 庸辭(용사)
황효상(黃孝相)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