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루과이 IAEA 사무총장: 암 퇴치를 위한 장비 제공을 위한 희망의 빛; 나사벌레 퇴치를 위한 협력 강화
Joanne Liou , IAEA 공공정보커뮤니케이션국
IAEA 사무총장 Rafael Mariano Grossi는 우루과이 몬테비데오에 있는 Hospital de Clínicas Dr. Manuel Quintela가 2023년 12월 19일 IAEA의 Rays of Hope 이니셔티브를 통해 선형 가속기를 받게 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사진: D. Candano Laris/IAEA)
IAEA의 희망의 광선(Rays of Hope) 이니셔티브 덕분에 우루과이는 암 예방 및 치료를 위한 장비를 더욱 잘 갖추게 될 것입니다. 우루과이를 처음 공식 방문한 IAEA 사무총장 라파엘 마리아노 그로시(Rafael Mariano Grossi)는 화요일에 우루과이가 IAEA의 주력 암 계획을 통해 유방 조영술 기계 5대와 선형 가속기를 받게 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Grossi는 “이 IAEA 지원은 암 환자가 필요하고 마땅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보장하는 데 중요하고 시의적절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Rays of Hope는 방사선 의학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Grossi 총리는 Beatriz Argimón 부통령 및 Álvaro Delgado 대통령 비서관을 만나 Rays of Hope가 제공하는 광범위한 지원을 발표하고 나사벌레 박멸 노력을 포함하여 우루과이에서 IAEA가 지원하는 프로젝트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그로시 총리는 또한 오마르 파가니니(Omar Paganini) 외무부 장관, 카리나 란도(Karina Rando) 공중보건부 장관 등 다른 고위 관리들과도 만났습니다.
Grossi 씨는 유방 조영술 기계 3대를 받게 될 Pereira Rossell 병원 센터를 방문했습니다. Artigas와 Cerro Largo의 State Health Services Administration에 두 대의 기계가 더 전달될 예정입니다. Grossi 씨는 또한 방사선 치료용 선형 가속기를 받게 될 Clínicas Dr. Manuel Quintela 병원과 우루과이 분자 영상 센터를 방문했습니다.
Grossi는 "Rays of Hope는 Hospital de Clínicas에 이 중요한 증축을 가능하게 한 미국과 같은 파트너 덕분에 라틴 아메리카에서도 현실이 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글로벌 암 관측소(Global Cancer Observatory) 에 따르면 우루과이에서 가장 흔한 유형의 암은 유방암, 전립선암, 대장암, 폐암이며, 이는 연간 16,000건의 새로운 암 발병 사례 중 약 절반을 차지합니다 . "모든 암 환자의 절반은 방사선 치료가 필요합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우루과이에 제공되는 지원 패키지는 보건 분야에서의 구체적인 협력의 분명한 표현이라고 Grossi는 말했습니다.
우루과이 방사선 방호 규제 기관의 책임자인 Gabriel González와의 만남에서 Mr Grossi는 Rays of Hope 지원 제공을 포함하여 안전하고 확실한 방법으로 원자력 과학의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하는 규제 기관의 역할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핵과학으로 해충 퇴치
라파엘 마리아노 그로시(Rafael Mariano Grossi) 소장은 나사벌레에 대한 불임곤충 기술을 적용하고 있는 국립농업연구소 실험장을 방문했다. (사진: D. Candano Laris/IAEA)
우루과이에서는 가축 해충 중 하나인 New World Screwworm으로 인해 연간 약 1억 5천만 달러의 손실이 발생합니다. 나사벌레는 기생하는 파리 유충으로 온혈동물을 잡아먹고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IAEA는 불임곤충기술(SIT)을 사용해 신세계 나사벌레를 박멸하기 위해 우루과이에 기술 지원을 제공해 왔다. 수요일 그로시 총리는 우루과이 농림수산부 장관인 페르난도 마토스(Fernando Mattos)를 만나 박테리아, 기생충으로 인한 전염병을 국가가 예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IAEA의 이니셔티브인 ZODIAC를 통해 나사벌레 퇴치 및 인수공통감염병 퇴치를 위한 IAEA의 역할에 대해 논의 했습니다. , 동물에서 유래하여 인간에게 전염될 수 있는 곰팡이 또는 바이러스입니다.
그로시 씨는 나사벌레에 대해 SIT를 적용하고 있는 국립농업과학원의 실험장을 방문했습니다. Grossi 씨는 “우리는 영구적인 박멸을 향한 협력을 함께 강화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SIT는 대상해충을 방사선을 이용하여 대량사육 및 살균하는 친환경 해충방제방법입니다. 그런 다음 불임 수컷은 지정된 지역에 체계적으로 방출되어 야생 암컷과 교미하여 자손이 없고 해충 개체수가 감소합니다.
Grossi 씨는 “우리는 농업 생산에 해를 끼치는 나사벌레와 같은 해충으로부터 농업과 축산업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원자력 기술과 과학은 의심할 여지없이 국가 경제에 중요한 요소를 제공합니다.”
우루과이 방문을 마무리하면서 Grossi는 산업 에너지 광업부 장관인 Elisa Facio를 만났습니다. 그들은 원자력 적용의 이점을 완전히 활용하기 위한 역량 구축과 강력한 규제 프레임워크의 중요성에 동의했습니다.
그로스 장관은 “IAEA는 우루과이의 개발을 위한 핵의 평화적 이용을 계속 지원할 것”이라고 결론지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