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나가 비워진다는 표현의 의미는 "다음 단(step)이나 단계(phase)로 넘어갈 때, 마나풀에 아직 마나가 남아있다면 그 마나는 전부 사라진다."는 MTG의 룰을 뜻합니다. 즉 마나풀에 {G}{G}가 있는 상태라면, 그 마나를 전혀 쓰지 않고 다음 단으로 넘어가버릴 때, 원래 같아서는 그 {G}{G}는 전부 사라지지만, 크루픽스가 있다면 사라지지않고 {2}로 변한다는 얘기입니다. 물론 그 {2}를 쓰지 않고 또 단을 넘기면 그대로 {2}를 유지하고요.
단 카드의 효과로 "마나풀을 비우는" 경우도 매직에는 엄연히 따로 존재하며,(Power Sink, 등) 크루픽스는 이것도 막아주니, 이것도 기억해두시는게 좋습니다.
첫댓글 원래 마나를 뽑고 페이스가 끝나면 마나가 사라지는데, 얘는 그게 사라지지 않고 무색마나가 된다는 겁니다.
상대방 턴끝에 숲 5개 탭해서 5마나 생성 후 사용 안 함. ->크루픽스가 있을 때는 이 마나가 비워지지 않고 다음 턴에 무색 마나 추가로 5개 사용 가능. 이렇게 된다고나 할까요
그마나들은 다음턴까지만 유지되나요? 아니면 무색마나 쓸때까지 안사라지나요?
@뉴군 무색마나도 마나니까 다시 무색마나로 남겠죠? 계속 쓸데까지 남습니다.
마나가 비워진다는 표현의 의미는 "다음 단(step)이나 단계(phase)로 넘어갈 때, 마나풀에 아직 마나가 남아있다면 그 마나는 전부 사라진다."는 MTG의 룰을 뜻합니다.
즉 마나풀에 {G}{G}가 있는 상태라면, 그 마나를 전혀 쓰지 않고 다음 단으로 넘어가버릴 때, 원래 같아서는 그 {G}{G}는 전부 사라지지만, 크루픽스가 있다면 사라지지않고 {2}로 변한다는 얘기입니다. 물론 그 {2}를 쓰지 않고 또 단을 넘기면 그대로 {2}를 유지하고요.
단 카드의 효과로 "마나풀을 비우는" 경우도 매직에는 엄연히 따로 존재하며,(Power Sink, 등) 크루픽스는 이것도 막아주니, 이것도 기억해두시는게 좋습니다.
답변감사합니다 이해됬습니다!
차곡 차곡 적립해 놓으셨다가 계시 한 30 치시면 됩니다ㅎㄷㄷㄷ;;; 어차피 핸드 제한도 없으니~ㅋㅋ
그리고 알고보니 서고에는 29장이 있었는데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