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철도게시판 (정보, 잡담) [생각] 화정역-행신역 셔틀버스 운행 생각..
원릉역 추천 0 조회 676 06.03.09 10:46 댓글 13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6.03.09 12:50

    첫댓글 제 교회가 화정동에 위치해 있는데 원릉역님의 생각에 동의합니다. 노선 형태는 거의 직선이라서 시간도 양호 하겠고 수요도 별 문제가 없겠네요.

  • 06.03.09 13:40

    적극 찬성합니다. 전에 일산에서 명성1000번타고 행신초교하차, 택시로 행신역가는 초호화 이동(-_-)을 했다죠-_-;;;

  • 06.03.09 18:39

    행신역도 알고보니 오지(?)였군요.. 노선개설 사유가 충분하고 일리가 있는 말씀입니다. 저도 찬성입니다.

  • 06.03.09 21:28

    그냥 좋게 일산에서 출발해버리면 어떨까요- -.. 물론 전철이 개통된다면 무효이겠지만.

  • 06.03.09 22:06

    찬성입니다. 물론 저희 집 근방에 마을버스가 있지만 원당이나 일산쪽에서 행신역 오기는 참 어렵죠.

  • 06.03.09 23:01

    제 생각은 차라리 경의선 서울-일산 간을 30분 간격 운행을 하는게 좋다고 봅니다. 운행 간격만 줄이면 같은 구간을 다니는 광역버스 압도는 시간 문제입니다.

  • 06.03.10 01:38

    정확히 가본적이 없지만 대충 가보신분들 얘기를 들어보면 행신역 구조가 약간 불합리(?)한 면이 있다고들 하시더군요. 자유석을 타려면 거의 10분이상 잡고 걸어가야한다고;;; 하카타미나미역까지는 아니더라도 앞으로도 계속 써먹으려면 구내개량도 약간 있어야하지 않을까요... 셔틀버스는 이왕이면 일산쪽 수요가...

  • 06.03.10 05:45

    자경처럼 지역마을버스 업체를 활용하는 방안이 최선안이라는데 동의합니다. ^^ 현실적으로, 하루 16회 그것도 몇km 되지 않는 단거리만 운행하기 위해 버스를 한대 새로 뽑는다는 것은 어려울 테니 말이지요.

  • 06.03.10 05:47

    개인적으로는 춘천역셔틀버스 운행 (지금도 하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은 정책적 실패라고 생각합니다. 춘천역셔틀 개설 첫날에는 대형 45인승으로.. 무려 2대씩이나 전세내어 1시간 간격으로 몇번 왕복하는 운행을 했는데. 버스 전세비용으로만 연간 억대 예산이 들어간다는 보도도 나온 바 있습니다. -_-

  • 06.03.10 05:50

    차라리 춘천지역 시내버스 업체 중 남춘천-춘천 구간을 운행하는 시내버스 회사에 돈을 쥐어주면서... 열차시간에 맞춰 증차좀 해주고, 기차표 있는 사람은 무료로 태워줘라... 고 계약하는 편이 낫지 않았을지요. ^^ (옛 2호선 당산철교 대체시내버스들의 운행 방식)

  • 06.03.10 18:37

    근데 어짜피 춘천역앞에는 미군부대라서... 승객이 사실상 없기때문에... 열차시간에만 맞추어서 운행하는 것이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 06.03.10 19:02

    화정에서 행신역까지 15번 마을버스(행신운수소속)도 가던데요??

  • 글 중에 15번 마을버스 있다고 나와 있습니다. 글 내용에 찬성 합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