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 정부청사-판암은 기본요금에서 800m 차이로 1000원이군요 -_-
1호선이 아쉬운게 정부청사에서 어설프게 잘렸다는 겁니다. 2단계 개통으로 유성까지 운행하면 이야기는 다르지만 지금 1단계만을 놓고 볼때는 호황을 기대하긴 어려울듯 합니다.
정부청사행.. 어딜봐도 참 어색하군요..;; 아무튼 1단계라도 개통 된게 어딘가요~ ^^;;
100%가 아니란말입니까!!?? 유성에살때 저희집앞이 지하철역 생긴다고 무지좋아했었는데.. 2007년을 기약해봐야겠군요..
한꿈이 카드도 사용가능한가요 ???
사용가능합니다.(대략 ,T머니는 엿되어버렸지만 --;;)
요금을 저런 식으로 홍보하는 거 썩 맘에 들지 않습니다. 지난번(040701) 서울시 버스개편 때 기본요금 800원 발표했다가 100원 인상인 줄 아는 사람들이 부지기수였는데 말이죠. 개통하면 800원 발표했는데 왜 900원 받냐 그런 문의 매표실에 쇄도할 듯합니다.
한꿈이 카드가 마이비 소속인가요?
한꿈이 카드는 티머니, 마이비와 호환되지 않는 비자캐쉬입니다(나홀로 비자캐쉬~-_-)
우리나라 교통카드는 인텍크, 마이비, 하나로, 대경, 비자, K, A, T, 국민카드, 타 신용카드 등이 있습니다. 이 중 범위가 넓은 것이 인텍크, 마이비, T머니, 국민카드 등입니다.
수도권 티머니도 된다면 좋을텐데 말이죠. -_-
아아.. 가고프다.. ㅠㅠ 티머니가 아니라서 좀 아쉽지만.. ㅠㅠ
여담으로, 서울시 모 버스회사 홈페이지에도 800원인데 천원짜리 넣고 왜 100원 거슬러주냐 이런 글이 올라온 적이 있었습니다. 택시 할증요금 빼고는 뭐든지 무할인이 기준운임인데 할인된 것을 기준운임으로 삼으면 안 되지요. 저런 홍보방식은 멤버십카드 할인폭 축소를 가맹점 확대로 무마하려는 것과 같은 기만행위죠.
좋지 않은 조건은 가려버리고 표면에 좋은 조건만 전면으로 내세우는 형태의 홍보방식으로 개인적으로 달가워하지 않는 방식입니다. 무할인이 기본운임이라는 원칙에 충실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철도운임도 회원할인 없는 게 기본이죠.
대전도시철도공사의 이름은 `디젯`이라고 하네요.. ^^
아아 . . 이제 대전에도 지하철도가 흘러다니는 것이군요. 궁금한 것이 . . 용두동에서 둔산으로 넘어가는 유등천을 어떻게 지나가나요?? 그 주변에 육교를 갈라서-_- 공사하는걸 보긴 했는데 . . 도랑 아래로 지나가겠지요??
네 밑으로 지나갑니다. 대전 3대하천은 그러고 보니까 다지나가네요 대전천,유등천,갑천(2단계개통때)
ㅎ 갑천만 지나가면 바로 유성이지요. 유성 노은동 열매마을아파트 옆쪽에 현재 전철기지 건설중이구요.
첫댓글 정부청사-판암은 기본요금에서 800m 차이로 1000원이군요 -_-
1호선이 아쉬운게 정부청사에서 어설프게 잘렸다는 겁니다. 2단계 개통으로 유성까지 운행하면 이야기는 다르지만 지금 1단계만을 놓고 볼때는 호황을 기대하긴 어려울듯 합니다.
정부청사행.. 어딜봐도 참 어색하군요..;; 아무튼 1단계라도 개통 된게 어딘가요~ ^^;;
100%가 아니란말입니까!!?? 유성에살때 저희집앞이 지하철역 생긴다고 무지좋아했었는데.. 2007년을 기약해봐야겠군요..
한꿈이 카드도 사용가능한가요 ???
사용가능합니다.(대략 ,T머니는 엿되어버렸지만 --;;)
요금을 저런 식으로 홍보하는 거 썩 맘에 들지 않습니다. 지난번(040701) 서울시 버스개편 때 기본요금 800원 발표했다가 100원 인상인 줄 아는 사람들이 부지기수였는데 말이죠. 개통하면 800원 발표했는데 왜 900원 받냐 그런 문의 매표실에 쇄도할 듯합니다.
한꿈이 카드가 마이비 소속인가요?
한꿈이 카드는 티머니, 마이비와 호환되지 않는 비자캐쉬입니다(나홀로 비자캐쉬~-_-)
우리나라 교통카드는 인텍크, 마이비, 하나로, 대경, 비자, K, A, T, 국민카드, 타 신용카드 등이 있습니다. 이 중 범위가 넓은 것이 인텍크, 마이비, T머니, 국민카드 등입니다.
수도권 티머니도 된다면 좋을텐데 말이죠. -_-
아아.. 가고프다.. ㅠㅠ 티머니가 아니라서 좀 아쉽지만.. ㅠㅠ
여담으로, 서울시 모 버스회사 홈페이지에도 800원인데 천원짜리 넣고 왜 100원 거슬러주냐 이런 글이 올라온 적이 있었습니다. 택시 할증요금 빼고는 뭐든지 무할인이 기준운임인데 할인된 것을 기준운임으로 삼으면 안 되지요. 저런 홍보방식은 멤버십카드 할인폭 축소를 가맹점 확대로 무마하려는 것과 같은 기만행위죠.
좋지 않은 조건은 가려버리고 표면에 좋은 조건만 전면으로 내세우는 형태의 홍보방식으로 개인적으로 달가워하지 않는 방식입니다. 무할인이 기본운임이라는 원칙에 충실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철도운임도 회원할인 없는 게 기본이죠.
대전도시철도공사의 이름은 `디젯`이라고 하네요.. ^^
아아 . . 이제 대전에도 지하철도가 흘러다니는 것이군요. 궁금한 것이 . . 용두동에서 둔산으로 넘어가는 유등천을 어떻게 지나가나요?? 그 주변에 육교를 갈라서-_- 공사하는걸 보긴 했는데 . . 도랑 아래로 지나가겠지요??
네 밑으로 지나갑니다. 대전 3대하천은 그러고 보니까 다지나가네요 대전천,유등천,갑천(2단계개통때)
ㅎ 갑천만 지나가면 바로 유성이지요. 유성 노은동 열매마을아파트 옆쪽에 현재 전철기지 건설중이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