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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한 수업방식 설명 (문제풀이법)
<5,6등급도 /단어를 많이 몰라도 풀 수 있는 방식>
2019 수능 빈칸 [33번 오답률1위 문제 - 오답률 75.8%]
<빈칸 풀이 핵심>
-글의 논조가 바뀌는가? (추가 나열인가? 역접인가? 등등)
-글의 핵심소재를 파악한 상태에서 글을 읽기( 모든 문장에 핵심 소재가 들어있기에 초반에 글의 소재를 생각하고, 글의 예상방향을 잡은상태에서 소재를 중심으로 글을 읽어야 합니다)
- 항상 '동사'를 중심으로 글을 읽기
-빈칸의 위치에 따라 글읽기
문제를 풀고 해설을 봐주세요.
![](https://t1.daumcdn.net/cfile/cafe/99DA44365C77B92E31)
(해설)
![](https://t1.daumcdn.net/cfile/cafe/99BCB9365C77B93032)
빈칸이 맨뒤이기에 앞부분은 빨리 읽어야한다.
heritage is~ 로 be동사가 붙으면 글쓴이의 생각을 강력하게 말하고 있는겁니다
그래서 핵심내용은 첫문장부터 시작!!
heritage 유산은 become resources for the present 현재의 자원이 되고 (첫문장)
계속해서 '현재' 와관련되게 글을 진행
//// Further 는 글을 이어주는 역할이기에 글의 논조 바뀌지 않고 (반복)
In turn, (결국) 하며 마무리와 함께 한번 더 위의 내용들을 설명 (반복)
they may later be discarded ~presedent societies change, ~reinvented to reflect new presedents. (,뒤는 부연이기에 앞이 핵심내용)
단순하게, 사회가 변하면서 의미도 버려진다/ 그리고 다시만들어진다 / >> 결론
Thus (따라서) 논조바뀌지 않고 마무리이기에
앞문장을 설명하는 선지를 고르면 된다.
(정답)
(2) as much about forgetting as remembering the past
과거기억한 만큼 잊는 것
(2) 의 forggetting 은 'later be discarded'
>>>>> 이처럼, 영어는 같은 뜻을 다양하게 표현한다 !!
(검토 및 확인 )
선지를 통해서 확인하는 방법
일단, 3은 전혀 말이 되지않는다.
1과 4는 첫문장의 일부분만 언급 >> 소재의 일부는 답이 될 수 없다.
나머지 2과 5번 중 에서 판단
5의 universal 관련내용도 단어도 없다.
따라서 정답은 (2)번
안녕하세요
작년부터 뉴빵에서 학생을 모은 루쌤입니다.
10년이 넘도록 학생들을 가르쳤기에
고개 끄덕이는 거만 봐도
눈만 봐도 이해했는지
어떻게 공부했는 지 알 수 있습니다
지난 시간동안 학생들을 가르치며 쌓은 노하우와
영어를 읽는 방법을 통하여 얻은 방법을
수업에 녹여내는게 저의 수업방식입니다
올해 수능영어가 어려워 많은 수험생들이 영어에 대해 고민이 될 듯 합니다
또한, 영어는 공부방법을 쉽게 터득할 수 없는 과목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여기저기 다 해보고 영어등급이 잘 안나온다면 이 글을 한 번 읽어 주세요
저의 수업방식은
단어, 문법, 구문, 독해를 가르치는 수업이 아니라
수능 영어 지문의 답을
정확하게
고를 수 있는 해석법을 가르치는 수업입니다
영어를 읽어내어 해석하는게 아니라
영어를 읽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실제 수험장에서 푸는 방법))
수능을 본 학생이라면 알것입니다
아무리 열심히 독해방법 수업 들어도
시험장에 가면 원래 하던대로 풀게 된다는 것을
더군다나 조금만 문제가 어렵게 나온다면 더더욱 평소습관처럼 풀게 됩니다
영어를 읽을때 단어단어 끊기며 읽고
해석하고 읽으면 답 찾는데 한번 더 시간이 걸리며
빈칸에서 실수하고 시간 부족하다가
3등급 나오게 됩니다
잘하던 학생도 예외는 아닙니다
2019 수능영어 38번 (주어진 문장 위치찾기)
주어진 문장 key point
- 내용상의 단절
-주어의 단절
The advent of literacy and the creation of handwritten scrolls and, eventually, handwritten books strengthened the ability of large and complex ideas to spread with high fidelity.
The printing press boosted the power of ideas to copy themselves. Prior to low-cost printing, ideas could and did spread by word of mouth. While this was tremendously powerful, it limited the complexity of the ideas that could be propagated to those that a single person could remember. ( ① ) It also added a certain amount of guaranteed error. ( ② ) The spread of ideas by word of mouth was equivalent to a game of telephone on a global scale. ( ③ ) But the incredible amount of time required to copy a scroll or book by hand limited the speed with which information could spread this way. ( ④ ) A well-trained monk could transcribe around four pages of text per day. ( ⑤ ) A printing press could copy information thousands of times faster, allowing knowledge to spread far more quickly, with full fidelity, than ever before.
'the advent of literacy and the creation of handwritten~ strengthened the ability~ ' 이 문장에서 the advent~ 와 the creation ~ 이 and로 이어졌기에 둘 중 하나만 해석해서 의미를 파악 ▶▶▶ handwritten 손으로 쓴 , 글자가 나타나 strengthened 되었다 ▶▶▶ 이 글 앞에는 글자가 나타나기 전 어땠는지가 나올 것이다!!
(3) 앞 부분까지 글자가 만들어지기 전, 즉 word of mouth 에 의한 글이므로
답은 (3) 번이다
(검증)
글자로 책을 만들어 전파 되는 것의 한계에 관한 내용이 (4)(5) 에 이어진다
(전체내용)
개인 생각의 전파되는 속도와 정확성에 관하여 글자가 만들어지기 전 까지 가 (2번 )까지
글자가 만들어져 손으로 쓴 책에 의한 전파 (4번 )까지
그리고, 인쇄기가 발명된 후로 나누어 비교 설명하고 있다 (5번)
총 4명이서 배우는 그룹과외이며
자체제작 자료로 수업
일주일 두 번 수업
재수/N수생
고3 ( 내신관리수업 + 수능수업 )
단 기간에 성적이 오르느냐가 중요한 게 아니라
수능 성적이 1등급
운이 안좋으면(건강문제) 2등급 나오게 하는게 중요합니다
올 봄부터 시작하는 학생들은
영어를 보다 효율적으로 공부 할 수 있을 것이고
다른 과목에 시간을 더 투자할 수 있을겁니다!
( 재수,N수생 커리, 고3 내신기간 아닐때 )
첫댓글 https://open.kakao.com/o/sZD0RZ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