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naver.me/xitHQrJX
대학수학능력시험일인 3일에는 전국 대부분 기온이 영하로 내려가겠다. 서울 아침 체감온도는 영하 5도로 예상되며 전라서해안에는 비나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다.
2일 기상청은 "내일(3일) 아침기온은 오늘보다 2~4도 낮겠으며 대부분 지역에서 영하의 기온분포를 보여 춥겠다"고 전했다.
또 "바람도 약간 불어 체감온도는 더 낮겠으니 수험생은 체온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며 "서울 아침 최저기온은 -2도, 체감온도는 -4~-5도가 되겠다"고 덧붙였다.
특히 경기내륙과 강원영서, 충청북부, 경북북부내륙은 -5도 내외로 떨어지는 곳이 있어 옷차림에 더욱 신경써야 할 전망이다.
수능일 아침 6시부터 낮 3시 사이에는 전라서해안에, 저녁 6시부터는 제주도에 산발적으로 빗방울이나 눈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그 밖의 지역은 대체로 맑을 전망이다. 충남과 전라도는 가끔 구름 많겠다.
3일 아침 최저기온은 -6~4도, 낮 최고기온은 3~12도가 되겠다.
주요 지역 아침기온은 서울 -2도, 인천 -1도, 수원 -2도, 춘천 -5도, 대관령 -7도, 강릉 3도, 청주 -1도, 대전 -1도, 전주 0도, 광주 1도, 대구 0도, 부산 4도, 제주 7도다.
낮 최고 기온은 서울 4도, 인천 3도, 수원 5도, 춘천 5도, 대관령 2도, 강릉 10도, 청주 6도, 대전 7도, 전주 7도, 광주 8도, 대구 9도, 부산 11도, 제주 11도다.
3일 오전 9시까지 강원영서남부와 강원남부산지에 가시거리 1㎞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어 운전에 주의해야겠다.
원활한 대기확산의 영향으로 대기 상태는 대체로 청정할 것으로 예상된다. 미세먼지는 전 권역에서 '좋음'~'보통' 수준을 오가겠다.
첫댓글 드디어 귀신들의 쇼타임인가...☆
진짜 수능한파는 사이언스
조상신 다시 올라가
올해 근데 11월 진짜 안춥긴 했어 이상할정도로...수능 미뤄져서 그런가 진짜
온갖 조상님 하느님 부처님 알라신 등 각종영혼 끌어모았으니 그럴만두..
신기하게 수능날만 되면 추워
수능은 수능이다
와 라떼는 안 추웠는데
라떼는.. 안추워서 운동장에서 친구들이랑 도시락 까먹었었는데..
어쩐지..오늘 좀 많이 춥더라..신기하다 신기해
라떼는
눈왔는데,,
ㅋㅋㅋㅋㅋㅋㅋ라떼 천국이네 여깈ㅋㅋㅋㅋㅋㅋㅋㅋ
라떼는 더워쓰
와 진짜 신기하네
라떼는 존나 추워서 덜더ㅓ러덜덜더러더러덜덜덜 떨면서 학교드러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