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사용하는 휴대폰과 070인터넷 전화의 와이파이 끊김이 자주 발생하여서 그원인 파악과 해결 방법에 대하여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따라하기 방법을 통해서 이미지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쉽게
해결할수 있는 문제 입니다.
갑자기 와이파이 끊김 이 생긴다면
대부분 원인은 와이파이 간섭현상 때문에 이러한 문제가 발생합니다. 요즘 인터넷 전화 보급도 많아지고 개인적으로 집에서 와이파이 공유기를 설치하는 분들이 늘어나면서 이웃집간의
와이파이 주파수 간섭 현상 으로 이러한 문제가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해결방법
주파수 채널을 변경하는 방법으로 해결할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설정되어 있는 "채널" 이 아닌 사용자가 직접 변경을 해주면 되고, 한번 설정을 해두면 공유기를 "리셋" or "초기화" 하기 전까지 유지 되니까 한번 설정으로 지속적으로 사용이 가능 합니다.
오늘은 많이 사용하시는 IPTIME N704 제품으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혹시 다른 제품을 사용하고 계신다면, 인터넷에 사용하시는 제품의 모델명+ADMIN 또는 모델명+관리자 라고 검색하시면 , 관리자 접속
방법이 나오게 됩니다.
보통의 경우 브랜드 따지지 않고 전부 http://192.168.0.1 이 주소로 접속 하시면
관리자 화면으로 접속하게 됩니다.
저는 위와같은 화면이 나왔으며, "관리도구" 에 접속을 합니다. 타회사도 비슷함
이곳에서 좌측에 체크박스해둔 "고급설정" 항목에 접속을 하게 됩니다. 타브랜드도 이와 비슷하게
고급설정 이라는곳에서 대부분 변경을 하게 되어 있답니다.
"고급설정" -> "무선접속정보" 항목을 선택하니 제가 사용하고 있는 와이파이 채널이 나옵니다.
채널11 번을 사용하고 있네요, 아마 이웃집에서 사용하고 있는 제품도 채널11 번을 사용하고 있어서 간섭현상으로 끊김현상 이 발생하는거 같습니다. 이 부분을 간단히 변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하단에 있는 "무선설정/보안" 이라는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 중앙에 채널 이라는 항목이 보이며
이곳을 마우스로 선택하니, 위이 이미지에 보이는것처럼 다양한 "채널" 을 선택할수 있게 보입니다.
저는 많은분들이 주로 사용하지 않는 9번채널을 선택하였습니다. 그리고 원하시는 채널을 선택하셨다면
"적용" 버튼을 누르시는거 꼭 잊지 마세요 다 잘해놓고서 "저장" 하지 않아서 다시 처음부터 해야 하는 일이 발생하면 안되니까요
이제, 스마트폰 또는 노트북 이나 테블릿의 와이파이를 잠시 OFF 하고, 다시 ON 시켜서 사용하시는
무선공유기에 접속하시면 됩니다.
이걸로 끝입니다. 대부분 이웃집간의 와이파이 채널겹침 현상으로 이와같은 끊김현상이 발생하기에, 제가 설명해드린 방법대로 하면 해결이 됩니다. 만약 그래도 끊김이 발생하면 다시 다른 채널로 변경해 보시구요 전부 해도 같은 상황이 발생하면 , 공유기 고장으로 A/S 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출처: http://thethe.tistory.com/60 [정보만이 살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