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선변경 사항 안내입니다.
버스노선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노선 변경 사항에 반영안된 노선은
빠른 시간내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
노선 [강동05] 운행일 11.7(월)
내용 : 천호초교사거리-암사역-고덕주유소-선사유적지 구간을
-> 천호초교사거리-청방마트-굽은다리-천호시장-천호현대백화점으로 변경
--
노선 [5632] 운행일 별도공지
변경전 : 독산1동~구로공단역
변경후 : 시흥역~영등포역으로 변경
내용 : 운행 노선이 없는 1호선 국철주변지역 교통불편해소
--
노선 [172, 1120, 1144] 운행일 별도공지
내용 : 회차지점변경
172노선 : 상암초등학교 회차를 -> 월드컵아파트 2, 3단지를 경유하여 회차
1120노선(1157노선폐선)에 따른 보완사항으로 창동 주공 17단지아파트(녹천역) 경유
1144노선(1216노선변경)에 따른 수유전철역-번동사거리회차를 미아역-삼양입구사거리에서 회차
--
노선 [1218(한천로)] 운행일 11.1(화)
내용 : 배차 8-20 -> 5-12분 단축
--
노선 [5521] 운행일 별도공지
내용 : 과밀노선인 5521(난곡~낙성대입구) 차량증차
*
노선 [5523] 노선폐선 별도공지
내용 : 노선폐선, 대체노선 5525번 운행
--
노선 [4418] 운행일 별도공지
내용 : 4427노선 폐선에 따른 청담동-대치동간의 교통불편 해소를 위해
롯데백화점-대치사거리까지 연장 운행
------------------------------------------------------------------------------
1144는 충격입니다 ㅋㅋ 구 333 노선 그대로 가는데;; 수유역구간 한번 타보러 가줘야겠군요.
지금노선, 수유역때문에 별로 신통치가 못한데 무한한 발전(?)을 기대하겠습니다;;
그리고, 1120은 녹천교에서 좌회전, 녹천역 들렀다가 기존노선대로 가는,
구 1159의 폐선분을 메꾸고자 약간 돌아가게 설정을 했는데 그런다고 얼마나 탈지 참 궁금하네요.
거기는 500원 받는 1159도 잘 안타던 동넨데;; 800원 받는 1120이 가면 볼만하겠습니다 ㅎㅎ
첫댓글 흠냐 강동05번의 암사역 미경유... 대략 342가 다녀서 마을버스를 하나빼는건지 모르겠는데 암사역대신 천호역... 볼만하겠네요... 대략 KD와 선진이 견제 들어올지도 모르겠습니다. 천호시장쪽에서 명일동 가는 수요도 꽤 되는데 그동네 다니는 사람들 죄다 강동05타고 다니지 아닐듯 싶네요.
다만 강동 05도 강동02번과 함께 엄청난 수요를 자랑하는 버스라 강동02번의 증차가 강동05다니던 대수만큼 필요할것으로 보입니다. 통학버스라 장난아닙니다.
구천면길 주민들의 민원 덕분이 아닐까요. (342도 구천면길 다니기는 하지만 3311 대체 용이라 조금 밖에 커버를 못하죠. 명일 역 - 천호 역 구간 중) 그런데 굽은 다리는 고분 다리의 오타 같네요
도대체 5632는 뭘까요... -_- 시흥역-영등포역이라면 설마 또 신길로로 질러주시는거라면 초낭패...... (거기 이미 버스노선 7개 다닙니다 -_-)
5632는 3대 20분 가지고 굴리죠. (구 마을버스 3번 - 한 동안 안 다니다가 개편으로 부활) 5632 살리려고 노력 하는 것 같네요
금천8번도 증차하고나서 조낸 잘다니던데..(개편전엔 유령노선이었죠.-_-)
5521은 지금도 거의 2~3대는 기본으로 붙어다니는데....증차네요.
제발 6638 시격을 15분 밑으로 떨어트려달라!!!!!!!!!!!!!!!!!!!!!!!!! 우어어어어어어어어!!!!!!!!!!!!!!!!!!!!!!!!!!!!!!!!!!!!!!!!!!!!!!!
세풍이네 당분간 증차 업ㅂ댄다.-_-;(걍 타라....퍽)
5521. 이차 배차간격 2~3분간격 맞죠? 근데도 과밀하답니까? 대체 수요가 얼마나 되길래.... 증차를 하는 겁니까. 150보다도 이용객이 더 많습니까.
RH때 2~3대가 붙었는데도 불구하고 만차입니다;;
5521은 대박칠수밖에 없는 이유가, 난곡에서 나오는 노선중에 유일하게 신뢰성있는 배차를 보여주고, 관악구 구간 남부순환로에서는 그럭저럭 간선 보조역할도 꽤 하기 때문이죠. 그래도 굳이 증차시킬 필요가 있을지;;;;
내년부터 난곡 재개발지구 입주가 시작되면 5521번에는 증차에 증차를 거듭하는 상황이 일어날것입니다. 이래서 난곡로에 지상경전철 사업이 추진되는 것이지요...
제가 문득 시정개혁논문 공모에 난곡경전철 시흥대로-대방로 및 여의도 연장방안을 응모했는데.. (내면 다 주는) 참가상이랩니다 -_-;;;; 별로 설득력이 없었나.. ㅠㅠ (경전철 원래 연장 계획 다 아는 상태지만 워낙 느리니까 한번 써본건데-_-)
언덕 올라갔다 내려오기도 그렇고 터널 뚫기도 그러니.... -_-;;